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5.4.15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5.4.15

harovan 2015. 4. 15. 17:26


사지에서 생환한 마루시아와 달리 돌아오지 못한 캐터햄의 자산이 경매를 통해 매각에 들어간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어차피 돌아올수 있는 선은 지난지 오래이고 복귀할 가능성은 제로.. 혹시 캐터햄 경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Wyles Hardy & Co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페라리, 라이코넨 재계약 고려중


2014년 페라리로 돌아온 키미 라이코넨은 페르난도 알론조에게 완전히 밀리며 은퇴해야 하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 페라리와 재계약을 논의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페라리 내부 사정을 잘 아는 블로거 레오 투리니는 페라리가 라이코넨과의 재계약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고 SKY 이태리는 "몇 레이스를 치르고 그것을 바탕으로 마지막 결정이 내려질것"리라고 전했습니다.


얘기를 종합해보면 유럽 그랑프리(아마도 브레이크 이전까지) 성적이 라이코넨 재계약의 중요한 변수가 되겠다..이런것 같습니다. 알론조에게는 기도 펴보지 못했지만 세바스티안 베텔과는 대등한 모습.. 물론 성적만 보자면 베텔에게 전패하고 있지만 레이스 내용은 베텔보다 못하지 않습니다. 마루치오 아리바베네는 '우리 드라이버들이 최고'라고 말했었고 라이코넨에 대한 지원도 약속하기도 했구요.


아무래도 페라리는 그간 영드라이버를 키워내는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고 실력과 명성을 고루 갖춘 드라이버들의 고령화가 심한편이기 때문에 라이코넨의 마땅한 대안이 없다는 평가를 내린것으로 보여집니다. 라이코넨의 나이가 적지는 않으니 재계약을 하게 되면 1년 계약이 유력하지 싶지만 옵션으로 2년까지는 가능할것 같습니다.



팀 오더 사용할 수 도 있다 - 토토 볼프


디펜딩 챔피언 메르세데스가 확실한 우승을 위해 팀오더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입장입니다. 볼프는 인터뷰에서 팀오더와 관련된 장문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차이는 작년만큼 크지 않다. 작년처럼 드라이버들에게 맘껏 달리라고 말하기 힘든 상황이다. 우리 목표는 1등이 되는 것이고 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있다. 둘만을 위해서 있는게 아니다. 모두들 좋아하지는 않겠지만 팀 오더를 쓸수도 있다'


뭐 대충 이렇습니다. 페라리의 아리바베네가 '우리는 팀오더 같은것 없다. 내가 알아들게 얘기해 뒀다'라고 말한것과 정면으로 비교되는 소식이네요. 챔피언을 위해 팀오더을 쓴다.. 충분히 이해하고 남는 일입니다. 메르세데스는 AMG 엔진 인력까지 합치면 1,000명에 육박하는 팀원이 하나의 목표를 위해 일하고 있으니 드라이버들의 개인적인 욕심은 접어두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하지만 벌써 팀오더를 들고 나오는건 조금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작년 다임러 회장인 디터 제체가 직접 나서서 '우린 팀오더 없다'라고 했었는데 그때하고는 환경이 변했다는 것일까요? 어차피 컨스트럭터 챔피언은 확정 되어 있는것이나 마찬가지이고 누구도 페라리가 단시간 안에 메르세데스를 따라잡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데 팀오더라니.. 쓰더라도 시즌 중후반 이후에 썼으면 좋겠네요.



비앙키는 자우버와 계약 했었다 - 콜린 콜스


HRT의 보스였던 콜린 콜스가 오스트리아 Servus TV와의 인터뷰에서 아직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쥴 비앙키가 자우버와 계약 했었다고 밝혔습니다. 콜스는 기에도 반 데르 가르데의 자우버 계약 논란에 대해 이야기 하며 "계약이 3개가 아니라 6개였다. 일요일(2014 일본 그랑프리) 정오에 비앙키와 자우버가 계약을 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콜스에 따르면 페라리가 자우버의 부채를 깎아주는 대신 비앙키를 자우버에 넣어주었다고 합니다. 이어 콜스는 "나는 모니샤 칼텐본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 차를 팔아 돈을 모으면 안된다. 그리고 6개월 뒤에 다시 팔아서는 안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콜스의 말이 사실이라면 비앙키는 자우버와 계약을 체결하고 불과 몇시간도 되지 않아 사고를 당했다는 것인데.. 아쉽네요. 비앙키는 페라리 아카데미 출신 중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이던 인재였고 페라리의 도움으로 마루시아를 벗어나는 계약을 맺고 그런 사고를 당했습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from haro 2015.4.21  (2) 2015.04.21
폭스바겐 경영권 분쟁이 F1으로??  (11) 2015.04.21
F1 from haro 2015.4.15  (14) 2015.04.15
F1 from haro 2015.4.14  (10) 2015.04.14
F1 from haro 2015.4.13  (16) 2015.04.13
F1 from haro 2015.4.8  (3) 2015.04.08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개밥장수 2015.04.15 17:59 비앙키 참 아쉬워요
    자우버도 비앙키가 있었으면 초반에 좀더포인트를 땄을텐데요
    마커스 에릭슨은 개인적으로 좀 아쉬워서요
    왠지 자우버예기만 나오면 짠한것은 저만 그런거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40 신고 말씀처럼 에릭슨이 아니라 비앙키였다면 지금보다는 더 나은 모습이긴 했을겁니다. 저도 그부분이 아쉽구요~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5.04.15 18:59 토토볼프는 솔직히 그다지 정이 가는 인물은 아닌 듯 합니다~ 작년까지는 팀오더가 없다고 하더니 올시즌 페라리가 상당히 근접해 오니까 뒤늦게 팀오더를 쓴다고! 그렇다고 드라이버들이 과연 제대로 알아먹을지 의문이네요~
    멕라렌에서도 팀오더에 관계없이 자기스타일의 드라이빙 스타일을 고수하는 해밀턴이 들어먹을 지 의문이고, 로스버그도 쉽게 응하려 하지 않을 겁니다~
    차라리 둘간의 무리한 컨택으로 인해 리타이어만 하지 않는다면 약간의 휠투휠 배틀은 어느정도 허용해야 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42 신고 로즈버그-해밀턴 팀메이트 라인업 초반에는 로즈버그가 팀오더를 어느 정도 따르는 분위기였지만 지금은 어차피 말해봤자 들어먹을 모범사원들은 아닌것 같습니다. 팀의 명령도 중요하지만 둘은 이미 자존심 싸움 중이고 왠만해서는 길을 터주는 일은 없을것 같지요?
  • 프로필사진 으따따 2015.04.15 19:44 페라리 의리 멋지네요^^
    비앙키에 모습을 빨리 볼수있기를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42 신고 의리..로 보기는 힘든것 같구요. 필요하니까 쓰려는것이라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4.15 19:59 ㅠㅠ.....조각조각 나뉘어 번호표가 붙은 케이터햄 경매 물품이 계속 올라오는데...아.......보고 있기 괴롭네요 정말..ㅠㅠ

    1. 페라리 시트라...
    - 라이코넨의 계약은 올 해 까지고 내년은 옵션 계약이었죠.
    - 시즌 시작하기 전에 내년 페라리 시트에 대한 얘기가 계속 오갔었는데요...
    - 라이코넨은 "올 해 성적에 따라 내년 옵션계약 성사여부가 결정된다. 물론 나는 더 달리고 싶다"고 했었고...
    - 한쪽에선 라이코넨이 부진할 경우 페라리의 선택은 발테리 보타스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죠.
    - 실제 기자들은 보타스에게 직접적인 질문을 하기도 했었는데요...보타스는 당시 "페라리 드라이버는 누구나 꿈꾸는 자리"라면서 거부감을 표시하지 않았었지요.
    - 그런 와중에 나온 라이코넨 재계약 고려설은......'일단 라이코넨은 아직까진 잘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봅니다^^

    2. 토토 볼프 또!ㅎㅎ
    - 얘는 작년부터 팀오더 내고 싶어 안달이 났었습니다!!!
    - 실제 무시당하긴 했지만 헝가리에서 나왔던 팀오더가 있었고...스파 크래쉬 직후 팀오더 내야겠다는 얘길 토토 볼프가 하기도 했었죠.
    - 토토 볼프는 윌리엄즈 지분 구입으로 F1 필드에 등장할 때 부터 마음에 드는 구석이 단 하나도 없는~!!! -,.ㅡ++

    3. C34의 원래 주인은 줄스 비앙키...!
    - 계약에 사인했다는 소식이 이번에 나오긴 했지만.....
    - 이미 그 전부터 줄스 비앙키의 올 시즌 사우버 행은 작년 초부터 예약이 되어 있었죠!
    - C34에비앙키가 타고 있었다면.....지금 사우버는 윌리엄즈와 배틀을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그래서 더더욱 안타까운.......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47 신고 1. 거의 3대 독자처럼 키우던 비앙키가 재기불능 상태이니 아마 대안이 없었을것이라 여겨집니다. 페라리가 지켜보는 유망주들은 많기는 했지요. 디 레스타도 그랬고 페레즈(얜 아카데미 출신이죠)도 그랬고 보타스가 현재로선 마지막.. 그렇지만 페라리는 전도유망한 젊은이를 쓰는데 옹색하기만 했지요.

    2. ㅎㅎ 그간 이성이 욕구를 잘 누르고 있었는데 이번 인터뷰는 실수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차피 팀오더 내려봐야 들을지 말지 확실치도 않은데 팀오더를 쓰겠다니.. 제체 회장님이 이소식을 듣고 뭐라 했을지 모르겠습니다.

    3. 페라리가 뒤를 봐주던 드라이버지만 누구도 스폰서 패키지로 욕하지 않았던 실력파 유망주였는데.. 아쉽습니다. 데뷔 전부터 '미래의 챔피언'으로 평가 받았는데 소식을 접할때마다 아쉬기만 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4.15 20:21 신고 현재 라이코넨의 페이스가 괜찮기때문에 재게약 얘기가 솔솔 나오나 보군요...
    말도 잘 안듣고,자기주장이 강하지만 라이코넨만한 드라이버 찾기도 힘들죠.
    올시즌 끌어올리고 내년에 메르세데스와 진정한 승부를 하기위해서 붙잡는거 같네요.
    다음은 누가 될까요? 베텔과 같은 절므니 헐켄버그..어떤지...2년후면 그의 나이도 만만치 않네요..30살이니...

    아니,시즌 시작한지 얼마나 됐다고 그런대요? 그렇게 조바심 낼 정도인가요??
    챔피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인원이 고생하겠습니다만,그걸 인위적으로 조정하겠다는건데...
    해밀턴-로즈버그의 포인트 격차가 크지 않으면 팀오더는 의미없습니다.
    트랙에서 사고방지와 한쪽이 현격하게 페이스가 떨어지지 않는이상 팀오더 먹히지도 않을거 같은데...

    아,정말 비앙키...사고가 없었다면 자우버 시트 한자리에 앉아 있었을텐데...정말 안타깝습니다.
    에릭손이나 나스르보다 나았을거 같은데..자우버로서도 손실입니다...
    아직 그가 정신을 회복했다는 뉴스가 없지만,딛고 일어서리라 믿습니다.
    줄스 비앙키,힘내길 바랍니다.화이팅!!!!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52 신고 ㅋㅋ~ 말은 정말 안듣는 독불장군이긴 하지요. 그렇지만 이세계는 그무엇보다도 실력이 우선시되는 곳이니 라이코넨 같은 타입도 오랫동안 근무를 하는것 같습니다. 레이스 엔지니어들끼리 '누구랑 같이 일하는게 가장 힘드냐?'로 투표하면 아마도 1등은 라이코넨일것 같습니다.

    현상황에서는 로즈버그를 팀오더로 물리겠다..이렇게 말한것과 진배없는것 같습니다. 팀으로서는 2대 모두 안전하게 피니쉬 하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지금부터 해밀턴에게만 유리한 팀오더를 내리면 과거 페라리와 다를게 하나도 없는 탐욕스런 팀이 되는거죠.

    의식이 제대로 돌아온다 하더라도 레이스 복귀는 힘들겠지요. 근육량이 없는 상태이고 체력이 돌아오려 해도 최소 수개월.. 복귀 트레이닝만 해도 1년 이상.. F1이 아니더라도 다른 카테고리에서 달리는 모습이 보고 싶긴 합니다.
  • 프로필사진 moxick 2015.04.15 21:32 아... 비앙키... ㅜㅜ
    일본 그랑프리 오전에 계약했었다니..
    더더욱 안타깝네요. ㅜㅜ
    자우버 시트에 비앙키가 앉았었다면 이화랑님 의견처럼 진짜 윌리암스를 위협하는 가장 강력한 드라이버였을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52 신고 비앙키가 C34를 탔다면.. 그렇겠죠. 무서운 드라이버가 포텐셜 높은 차를 타다보면 한방 날리기 마련이죠.
  • 프로필사진 SaveTheDF 2015.04.16 09:03 아.. 비앙키 아까워죽겠네 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16 23:53 신고 2010년 이후 데뷔한 드라이버 중 최고였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