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LIVE] 2015 F1 중국GP Pre-RACE 본문

F1/그랑프리

[LIVE] 2015 F1 중국GP Pre-RAC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2. 12: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ㄱ^

라이브로 달리는Pre-RACE입니다.  일단 그리드 워크 언저리까지는 포스팅으로 달리구요.  레이스가 스타트 하면 댓글로 놀겠습니다^ㄱ^

 

 

상하이 날씨는 아주 맑습니다.  레이스 스타트에 기온은 약 19도 정도 될 듯 하구요.  트랙온도는..훔...여전히 양지와 음지의 편차가 심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전해 드릴 소식이 무척이나 많은데요^^

먼저 실버스톤 소식입니다.  WEC는 LMGTE 클래스 퀄리파잉과 LMP 퀄리파잉인 따로 진행됩니다. 랩타임 차이가 너무 많이나서 타임어택을 같이 하는건 위험하거든요.

 

 - 일반 공공도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속도로던 동네 골목이던 가장 안전한 주행은 천천히 가는게 아니라 다른 차와 속도를 똑같이 맞춰 함께 흐름을 타는 것입니다~!!  무조건 천천히 가는 것은 자신과 다른 죄없는 이를 위험에 빠뜨리는 멍청한 드라이빙 임을 명심합시닿~~ㅎㅎ

 

 

 

웻트랙.jpg

 

오전에 젖어있던 트랙은 오후 들어 점점 말라갔는데요.  때문에 이른 아침에 진행됐던 유러피언 F3는 스프레이를 날리며 세이프티카를 무진장 불러냈지만, 12시에 가까워 진행된 WEC퀄리파잉에서 트랙은 대체로 말라있었습니다.  기온은 쌀살했지만요..ㅎ

 

한 요정도로.jpg

사진보다는 영상이 낫겠죠?^ㄱ^

 


6 Hours of Silverstone - Qualifying hightlight 작성자 fiawec

 

 


Porsche LMP1 - No. 17 Pole Position 작성자 fiawec

 

온보드에선 언제나 R2D2소리가 나는 포르쉐의 스타워즈 머신~ㅋㅋㅋ  조수석을 돌아보면 C3PO가 앉아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곤 합니..ㅎ

 

서포트 레이스로 열렸던 유러피언 F3의 시상은...

 

 

수지 볼프가.....왜? -,.ㅡ;;

 

 

 

폴포지터를 찾은 레전드와.......

 

 

FIA에서 오픈휠 카테고리를 총괄하게 된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도메니칼리는...장 토트를 도와...버니가 절대권력을 누리고 있는 오픈휠 카테고리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시도하고 있지만, 제대로 될진 모르겠습니다.

가장 첫번째로...F2를 정착 시키고, 카트 레이싱과 오픈휠 싱글시터를 연결해주는 F4를 신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F4가 신설되면 현재의 '유러피언 F3나 일본의 포뮬러 시리즈로 양분된 입문 싱글시터 카테고리'가 교통정리가 될 수있겠지만.....과연...

GP2와 월드 시리즈 포뮬러 르노라는 '사설 리그'가 장악한 오픈휠 싱글시터에 어떠한 새바람을 불게 할 수있을지...뭐...일단 오픈휠 레이스를 꿈꾸는 어린 카트레이서들에겐 달릴 수있는 리그가 많아진다는 것은 일단은 좋은 일입니다~!!^^

 

 

 

WEC는 한국에는 포뮬러원 중국 GP레이스가 끝나고 포디움 세레머니를 마치고, 답글을 남긴 다음 저년 드시고...

http://www.vipleague.tv/sports/motorsports.html

여길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ㄱ^

물론 화질은 보장 못합니다...-,.ㅡ;;...WEC가 여러가지 마케팅을 하는 것은 좋은데 작년부터 느닷없는 유료화를 해버리는 바람에...유로스포트 체널에서 보던것을 이렇게 찾아보게 됐네요^^

WEC의 라이브 타이밍은...

http://www.fiawec.com/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라이브타이밍은 민영화되지 않았습니다!ㅋㅋㅋ

 

※ 루트49 독자님 중에 현재 실버스톤 6h 트랙 마샬분이 계십니다~!

 - 날씨가 쌀쌀한 실버스톤...새벽부터 안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께 마음속으로 응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ㄱ^

언제나 트랙 마샬분들 덕분에 저희가 즐거울 수 있습니다!  감기조심하세여~~~~~~~~~~(^O^)/

-----------------------

 

반가운 소식 하나 전해드리게 되어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ㄱ^

 

 

어제 우리의 젝 에잇켄- 한세용 선수가 이탈리아 이볼라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르노 2.0 ALPS 시즌 오프닝 레이스에서 퀄리파잉 P2, 레이스 P2를 차지..포디움에 올랐습니다~!!^^

 

 - 퀄리에서 P2, 고로 우리 미캐닉들이 햄볶았 ^O^ RACE 1 출격!

그리고.............

 

 

 

 - 오늘 레이스에서 P2했쪙, 당췌 리드를 할 수가 없었쪙, 오늘밤 데이터 집중 연구!

 

레이스 2는 오늘 진행됩니다~!!흐흫~~레이스 위크엔드! 고!고!

언제나 잭 에잇켄 선수를 응원합니다~!! 홧팅!ㅎㅎ

------------------------  1243

 

다시 상하이로 돌아오겠습니다!

타이어 전략을 예측한 피렐리 보고서를 입수했는데요~!!흐흫흫흐흐

흥미롭군요~!!

 

 

 

피렐리의 타이어 전략 예측 :

쓰리스탑이 이론상으로 56랩을 달리는 레이스에서 (약 1초 정도) 가장 빠른 선택입니다, 하지만 이 작전은 트래픽에 갇힐 수있는 위험이 있다 하더라도 - 중국에서는 넓은 트랙 폭과 몇 개의 추월 기회를 제공하는 포인트가 존재해 추월이 다른 곳 보다 쉬우니까요.  가장 빠른 쓰리스탑은 : 소프트로 스타트, 10랩에서 소프트로 체인지, 25랩에서 다시 소프트로 체인지, 43랩에서 미디엄.  연습주행에선 투스탑 을 더 선호했습니다.  이 경우 가장 좋은 전략은 소프트로 스타트, 12랩에서 다시 소프트로, 그리고 나서 27랩에서 미디엄.  만약 타이어 마모를 컨트롤 할 수있다면, 원스탑을 도모할 수 있겠지만 거의 불가능할 듯 : 소프트로 스타트 그런 다음 19랩에서 미디엄.

---------------

 

훔냐~ㅋㅋ 쓰리스탑!  이미 어제 루이스 해밀턴은 '타이어를 한계까지 다 써서 쓰리스탑을 피하고 투스탑으로 갈 꺼에요.'라고..ㅎ~

피렐리가 제시한 쓰리스탑은 컴파운드가 없어져 날계란이 터질 때 까지 달리는게 아니라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랩"을 계산 한 것이겠지요.

하지만 역시나, 피렐리의 쓰리스탑 전략은...상대팀의 디펜스 무브나, 전방에 기나긴 트레인을 만나게 되면 그 순간 멘탈이 안드로메다로 가버리기쉽상~!!ㄷㄷㄷ

 

전 여전히 투스탑이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ㄱ^

----------------

 

어제 패독 한컨에서 굉장히 수상한 장면이 포착됐는데요...

 

넌 이기지 마. 네가 이기는건 포뮬러원을 죽이는거야.jpg

 

훔..저 영감탱이....! 퀄리파잉을 앞둔 선수한테 뭐라고 했을까요?  저렇게 만나는게...포뮬러원을 죽이는 행위인 것!!  무슨 얘길 했던간에 말입니다!!!

루이스! 무슨 얘길 들었건 간에(응원을 받았건 뭐건).....우승을 향해 달려라!

--------------------------  1300  레이스 스타트 2시간 전~!

 

자~~얘들아~~일어나자~~~~~!!!

 

 

일 할 시간이야~~!!!^ㄱ^

--------------------------   1305

 

ㅋㅋ 중국에서 받은 가장 좋은 선물이 마카롱이라던 그로장은 결국...

 

 

 - 서킷에 도착, 행운의 판다를 선물받았어^ㄱ^  집에 가져가면 아들이 좋아하겠네...

ㅋㅋ결국 판다 선물받고 자랑~

 

 

 

윌리엄즈는 양을 선물받았다고 자랑~~^ㄱ^

--------------------  1307

 

헐~ 남미의 나스카 고원에 가면 하늘에서만 볼 수있는 그림이 있다고 하지요....외계인을 위한 것이냐 아니냐 말이많았는데요...

상하이 서킷 패독에도 비슷한 그림이 발견됐네요~!!ㄷㄷㄷ

 

하늘에서 명확하게 보인다.jpg

ㄷㄷㄷ  -,.ㅡ;;

-------------------  1312

 

어제 잠깐 스카이F1의 테드 크래비츠가 제가말한 타이어 전략을 똑같이 얘기했다고 했는데요...

퀄리파잉이 끝난 후 테드의 노트북에서 다시 한 번 타이어 전략에 대해 얘길 했네요..^^

 

 

테드는 메르세데스가 대략 56랩 레이스는 16 +20 + 20의 솦-미-미로 봤네요...

아래 '소프트?'는 과연 페라리가 미들 스틴트에 소프트를 선택할까? 라는 퀘스천 마크!

 

모두들 첫번째 핏스탑 때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타이어를 주목하시면 더 재미지게 오늘 레이스를 즐길 수 있을 듯 싶습니다~~ㅎㅎ

---------------------------  1318

 

모두가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타이어 전쟁을 주목하고 있을 때....

 

 

윌리엄즈의 롭 스메들리는...."우리와 페라리의 배틀을 즐겨보세요~"라고 했네요~ㅎㅎ

오케~!!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대결에 누군가 고추가루를 뿌릴 수있다면...그거슨 윌리엄즈가 될 것입니다~!!

확~ 첫코너에서 마싸가 셉 앞으로 나와 붙들고 트레인 만들어버리는 도중에 햄버거 도망~ 막 이래?ㅋㅋㅋ

정말 이러면 페라리 피트월에겐 악몽이 되겠지요..

--------------------  1321

 

여기 또 한 명...

 

내가 빨라..내가 빠르다구.jpg

세팡의 일요일에 해밀턴 보다 더 빨랐지만 뒤에 들어올 수 밖에 없었던 니코 로즈버그...

이번 레이스에선 반드시 "이기겠다"며 전의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ㅋㅋㅋ

냉정 이성적인 로즈가 이렇게 진짜 열받은 모습을 보이는 것도 흔치 않은 모습인데요...과연!^ㄱ^

-------------------  1324

 

이쯤에서 다시 한 번 스타팅 그리드를 살펴보까요?^^

 

 

훔....뭐......

제이비와 난도.....ㅋㅋ

어제 니키 라우다가 페르난도알론조를 향해 열라 강력한 독설을 날려댔는데요.....

대충 내용은..."걔는 너무 이기적이야! 친화력이 없어.  베텔은 빛이고 페르난도는 다크사이드야. 어둠이라구.  그의 판단은 틀렸어."라고 말했네요...

 

이 얘기는 레드불의 계속되는 엔진규정 변경 요구에 따라 나온건데요...

"그따위로 할거면 르노고 혼다고 모두 떠나라 그래! 우리가 엔진 다 줄테니까~"라면서 알롱 얘기까지 속사포로 연결~ㅋㅋ

할아버지 혈압 높히지 말아요~~

 

아까 저 위에....버니가 햄을 찾아간 이 후 햄은 인터뷰에서..."과연 F1이 친환경 해야 될까요? 굳이~"라고 했다가 곧바로 "선구자가 되는건 필요하죠."라고 정정~ㅋㅋ

 

암튼 뭐 쓸데없는 징징이가 던진 돌맹이 하나에 스쿠루지가 덩달아 여기저기 들쑤시고 다니면서 축제 분위기 망쳐놓고 있는......-,.ㅡ;;

 

어쨋든..!  "포지션 게인을 부탁해 멩나넨~ㅋㅋ"

------------------------  1331

 

 

 

ㅎㅎ 재미있는 사진이네요^^

중국 버스에...칠리 사인츠는 자신의 멘토 난도 옆에 찰싹~ㅎㅎ

막스는 '형 어디가?'하면서 옆에 ㅋㅋ

----------------------  1336

 

상하이 현장에 계신 GTR_35님께서 보내주신 첩보입니다~!!

 

 

 

 

 

 

"스타트랙 우주선"을 닮은 우산이 있는 이곳은 상하이 최고의 오버테이크 포인트 T14 헤어핀입니다.

살짝 찌그러진 헤어핀이라 공략이 쉽지 않은 곳이라 추월 기회가 많은 곳이죠~!!!

앉아계신 곳 양 옆으로 페라리가 많은데요......ㅋㅋㅋGTR_35님게서 가고 싶었던 곳은....

 

 

키미 라이코넨의.....ㅎㅎㅎ

작년에도 저 사람들 저 자리에서 "베텔 애기낳았다 이제 키미 차례"이런 플래-카드 걸었던 사람들 아닌가요?ㅎㅎ

GTR_35님...내년엔 저들과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혹시 중국 내 키미 라이코넨 팬 커뮤니티 접촉 가능하신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ㄱ^

----------------------------   1342

 

 

 

 

 

 

 

여기 상하이엔......

"북경에서 멀다"며 투덜대는 루저들은 없겠지요..?ㅋㅋㅋㅋㅋ

 - 솔까 서울에서 영암이 멉니까? 북경에서 상하이가 멉니까?  당췌 말이 되는 소리들을 지껄여야!ㅋㅋㅋ

 - 아증말 한심한 것들 생각하니 다시 열받아~ㅋㅋㅋ  후진국이 후진국인 이유는 "주인이 후져서"입니다!  국가의 주인은 정부도 대통령도 아닙니다.

 

열정과 축제의 현장을 보고 계십니다~!!!!!!!!!!!

-----------------------------------   1345

 

ㅍㅎㅎ 이 사진 보고 웃네요^^

 

 

레드불 레이싱의 리어잭맨인데요.....

ㅋㅋㅋ이상한 점...눈치 채셨나요?^^

 

HANS 하나 걸어줘야겠어요...^ㄱ^

--------------------  1349

 

 

 

막판 연습!연습!!

 

 

아증말 이런거 너무좋아~~ㅎㅎㅎㅎㅎㅎ

-----------------------   1352

 

 

 

ㅋㅋ마지막 팀미팅~!!

 - 기도합시다오늘도우리에게일용할양식을주시니감사합~뉘다...끗ㅋㅋㅋ

 

 

스페어 노즈도 스탠바이~!! - 갖다 꼽고 돌리면 끗!

--------------------------  1400  레이스 스타트 한시간 전~!!!!!!!!

 

ㅍ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와 갱장한데, 우리 또다시 타이어 얘기하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어 전략은 전 세계의 관심사~~ㅎㅎㅎㅎ

-----------------------   1403

 

 

 

슬슬 그리드 출격 준비~~두근~

---------------------   1410

 

코스카가 트랙을 살피는군요~!^^

 

 

30분이 되면 피트래인이 오픈되고 그리드로 고고~~^^

현장에서 GTR_35님게서 보내주셨습니다^^

-------------------------  1423

 

헉~!!ㄷㄷㄷㄷㄷ

방금 슈퍼레이스........스타트에서 휴즈크래쉬~!!!!!!!ㄷㄷㄷㄷㄷㄷ

김진표......??!ㄷㄷㄷㄷㄷㄷㄷㄷ

------------------------   1425

 

21번 김진표...ㄷㄷㄷ

T4에서 에어본 롤링 사고입니다...괜찮을까요?ㄷㄷㄷ

레이스는 현재 리스타트 준비중입니다...

XTM 생중계!

------------------------   1427

 

다시 상하이입니다~!!

 

피트래인 오픈~!! 그리드로~~~~~~~~

----------------------   1431

 

현재 영암은 바람이 많이 불고 있네요...

뒤에서 맞은 바람에 김진표 선수는 브레이크가 밀린 듯...ㄷㄷ

그래도...ㄷㄷㄷ

무사해야 할텐데요......

-------------------  1435

 

정찰랩입니다~!

 

 

 

 

 

상하이 현장에서 GTR_35 특파원이셨습니다~^ㄱ^

감사합니다~~

---------------------   1445

 

ㅋㅋ얘넨 벌써 신경전~~ㅎㅎ

 

-------------------   스타트 10분 전~!!!

 

 

속보~!!!!

상하이 현지는 어제보다 기온이 상당히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피렐리의 폴 험베리는....

 

Paul Hembery says these temperatures are high enough to hurt Mercedes

 - 이런 온도는 메르세데스를 헤치기에 충분하다고.......

 

ㅎㅎ~레이스 재미있어집니다~!!

-------------------------   1454

 

 

 

현재 기온 21도~!

트랙온도 46도~!!

 

어제보다 상당히 온도가 올라가 있습니다~!!

뜨거워질수록...페라리가 유리할텐데요?흐흫흫흫흫흐흐흐흐흐~~

 

저도 이제 댓글로 이동합니다~!!^^

 

 

Enjoy the RA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