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중국 GP 토요일 FP3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중국 GP 토요일 FP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1. 12:2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

훔...방금 FP2 재방송을 보다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어제 FP2 라이브타이밍이 잘못됐네요!ㅎㅎ 이런!

 

뚱뚱한 토로 로소에 대체 무슨일이?.jpg

 

어제 ootori님께서 "라이브타이밍 상에 키미 라이코넨은 소프트로만 롱런 프로그램을 수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라이브 포스팅 중 저는 미디엄이라 했었지만, 라이브타이밍 기록을 보니 소프트로 되어있더군요....

 

 

분명 키미 라이코넨의 타이어는 첫 스틴트만 미디엄 그 다음은 모두 소프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서 제가 잘못본 줄 알았는데요.....ㅋㅋ

방금 재방송 보다 보니...

 

 

ㅋㅋ구리구리한 화질이지만...타이어에 그러진 것이 노랑색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저 앞에 보이는 것이 니코 로즈버그입니다.  FP2 세션은 10분 가량 남았구요!

 

세션 마지막 즈음에 라이코넨과 로즈버그가 앞서거니 뒷서거니 했던 장면입니다~

당시 니코 로즈버그는 소프트 타이어였구요!

키미 라이코넨은 저 미디엄 타이어로 세션 종료시 까지 롱런을 달립니다!

 

루트49를 찾...죄송..-,.ㅡ;.jpg

 

으음...화질..-,.ㅡ;;

그래도...왼쪽에 체커드 플랙이 뿅뿅 올라오고 있는거랑...키미 라이코넨인거랑 타이어가 '노랑색이 아닌 것'은 확인하실 수있을 것입니다!

 

분명해진 것은......

1. 빌어먹을 민영화 라이브타이밍~!  비싼 돈 받아먹고 한다는 짓이~-,.ㅡ++

2. 로즈버그의 소프트 런을 따라잡은 것은 라이코넨의 미디엄 런이었다는 것이구요.

 - 물론 이것이 전체 페이스를 가늠하는 기준이 될 순 없습니다.

 

여전히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롱런 페이스는 각 컴파운드별로 0.5~0.7초 갭이 존재합니다.

다만, 페라리는 소프트 런이 좋고, 메르세데스는 미디엄 런이 좋습니다!

페라리는 랩타임 갭이 존재하지만, 랩타임 저하가 나타나는 것은 메르세데스 보다 3~4랩 이 후입니다.  이는 다시 말해 같은 타이어를 페라리가 더 오래 쓸 수있다는 것이지만, 단 3~4랩 더 쓸 수 있는 것으로 섣부르게 "-1스탑"을 생각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내일 레이스에서 재미있는 경우의 수는 생각해 볼 순 있게 되었습니다.

미디엄 런이 좋은 메르세데스는 타이어 전략을..."소프트 - 미디엄 - 미디엄"으로 가져가고...

페라리가 "소프트 - 소프트 - 미디엄" 런을 가져가게 된다면....얘기가 재미있어집니다!

 

 - 레이스 디스턴스는 총 56랩~!

 - 어제 메르세데스는 소프트 11랩 만에 페이스 저하가 나타났고, 페라리는 14~15랩을 달렸습니다.  Q3에서 사용할 3랩을 빼고 레이스를 계산하게 되면, 적어도 페라리가 한 번은 메르세데스 앞으로 나올 기회가 생기긴 할 것입니다.

 

미디엄과 소프트의 퍼포먼스 갭은 랩당 2초 정도~!!

미들 스틴트가 메르세데스의 미디엄런 VS 페라리의 소프트 런...이 된다면...승부는 예측할 수 없게 되지요^^

단!

메르세데스가 '솦-솦-미'로 뿅~ 달아나면 말짱 꽝~ㅋㅋ

 - 사실 '솦-솦-미'로 상하이 서킷을 달린다는 건...페라리로서도 상당한 겜블(!)이기도 합니다.  자칫 레이스 후반에 타이어 날계란 파삭! 하게 되면..윌리엄즈에게 당할 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질지도..ㄷㄷㄷ  때문에 메르세데스가 이렇게 간다면 정말 놀랄 일이 되는거죠.

 

타이어 전략 외에 또 한가지 재미있는 상황은...

과연 누가 더 오래동안 클린 에어 속을 달리게 되느냐...입니다^^;

페라리는 세팡에서의 경험이 있어...베텔이던 라이코넨이건 클린에서 속에 있으면 부스트를 할 확률이 높아졌지요.  메르세데스가 트래픽을 빠져나오기 전에 갭을 벌려놓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있으니까요.

반면 메르세데스가 클린에어 속을 달리게 된다면..마찬가지로 부스트랩을 돌아 갭을 확보라려 할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는 분명 랩당 0.5~0.7초의 갭을 확인했고, 이를 분명하게 이용할 것입니다.  충분한 갭을 확보하기 전까지는 햄버거는 무리한 배틀을 하진 않을 것으로 보이구요.

 

여러가지로 당황스런 판단을 자주하는 메르세데스 피트월이지만..이번엔 과연 어떤 전략을 들고 나오게 될까요?^^

나만미더.jpg

 

장안의 화재인 메르세데스의 새 프론트윙이 뚝딱 해결을 해줄 수있을까요?ㅎㅎ

거기에 맞서는 페라리 피트월은 어떤 획기적인 전략으로 퍼포먼스의 열세를 만회할 수 있을까요?^^

 

제임스알리슨은 어제 "타이틀 김칫국은 마시지 않는다."고 했네요.

루이스 해밀턴은 "페라리와의 배틀이 시작됐다."고 했습니다.

니코 로즈버그 또한 페라리의 페이스에 놀랐다고 하고 있구요.

그러나, 세바스찬 베텔은 우쭐하지 않습니다.  "내일 폴포지션이요? 훗~ 메르세데스는 너무 강해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진보하는 겁니다."

키미 라이코넨 또한 섣부른 판단은...ㅋㅋ원래 안하는 사람이죠~^ㄱ^

"아암...좋은 하루였습니다암~~나~브레이크 이슈가 있었지만 미캐닉들이 끝내주게 해결해줬습니다암~~다른 이슈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퀄리팡이과 레이스에서 우리의 최고를 만들 수 있겠죠."

 

일체의 심리전도 서로 철벽방어를 하고 있는 두 팀..ㅋㅋ 팽팽합니다^^

--------------------------

 

 

 

이게 웃을 일 만은 아닌데.......-,.ㅡ;;

미친놈 하나가 축제를 망치려 들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있어선 안될 것입니다.......ㄷㄷㄷ

 

 

사실 옛날에도 한 번 어떤 미친놈이 실버스톤에서...그것도 레이스 중에 달려나왔던 적이 있었지요!  전 세계 포뮬러원 팬들에게 한순간에 공공의 적이 되어버렸던...

 

축구장의 스트리킹 따위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정신이 건강한 사람이 할 행동이 절대 아니죠.

---------------------------------------------

 

 

 

마싸가 어제 리어 그립을 잃고 미끄러진 것은 몽키 시트 때문..?  설마....-,.ㅡ;

-------------------

 

 

 

ㅎㅎ 이건 어제 밤 풍경인데요.....중국GP 직관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는 낯익은 곳일껍니다^^  상하이 인터내서널 서킷의 티켁박스입니다.

앞으로 직관 계획이 있는 분들도 체크체크~~^ㄱ^

-----------------------

 

 

상하이에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침이 밝았으면 뭐 한다?

 

 

 

연습..또 연습~!!

포뮬러원 "레이서(!)"들의 초능력은 노력과 땀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  세션 스타트 40분 전~!!!

 

 

멕라렌의 두 드라이버는 차에 상당한 만족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에서 혼다의 야스히사 아라이 회장도 지난 3개월(윈터테스트부터 지금까지)이 "힘들었지만 신이나는" 기간이었다고 했네요.

 

제이비는 '마지막 포지션과 상관없이 난 만족합니다.  차 느낌은 너무 좋아요.  놀랄만한 진보죠. 밑줄쫙 돼지꼬리 땡땡 - 진보"

하지만 P10은 아무래도 놀랄 일이긴 한데요. 기자들은 Q3를 원하나?고물었고 제이비는 "Q2가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페르난도 알론조 또한 매 세션마다 즐기고 있다고 했네요.....

----------------   1236

 

스카이의 테드 크래비츠는 상하이의 자기부상열차를 소개하는군요...^^;;

상하이엔 자기부상열차도 있군요...ㄷㄷㄷ

-------------------  1239

 

훔냐..ㅋㅋ

그래서 저의 GP 프레딕터는요~~~^ㄱ^;

 

 

이유는 전적으로 UPS 때문입니다~~~ㅋㅋㅋㅋ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쪽인가요??^^

-----------------

 

 

 

아아...중국의 유소년 레이싱 텔런트 들이 메르세데스 패독을 방문했습니다~!!!

열심히 중국에서 카트 레이싱을 하고 있는 소년들이겠지요...

포뮬러원 드라이버를 만났다는 것은...저들의 레이싱 인생에 중요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국내에도 많은 카트 레이싱을 하는 유소년들이 있습니다.

화이팅~~ 언제나 응원을 보냅니다!^^

-------------------------------------   1247

 

트랙에 뛰어든 "광인"이 다시 나오고 있는데요..ㅎ~

그러고보니...언제였드라..?

GP2였나 그랬을껍니다...

브루노 세나가...트랙에 들어온 개를 치어죽인 로드킬 사건...ㄷㄷㄷ

프론트윙 망가지고 리타이어..!  브루노 세나는 몹시 흥분해서 소릴 질러댔었던 적이 있었죠...-,.ㅡ;;

 

와아~ 이게 있다니! 구글은 진리.jpg

자기 차에 뭔가 살아있는 것이 부딪치는 것은 굉장한 트라우마가 됩니다...ㅠㅠ

--------------------------------  1253

 

현재 트랙 상황은.........

 

 

풀 드라이!

--------------------   1556

 

아.........!ㅠㅠ

그 말이 사실이었군요~!!!

 

로터스는 돈이 없어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스티어링 휠을 하나밖에 제작하지 못했다!

 

 

로메인 그로장의 스티어링 휠엔 LCD 디스플레이가 없습니다~!!!

세팡에서 말도나도 또한 LCD가 없어 정보를 얻지 못해 SC과속으로 패널티를~!ㅠㅠ

 

그린 라이트~!!

 

알롱 인스톨랩에 스톱!-,.ㅡ;;

-------------------------   1302

 

 

 

멈추기 전에 알롱은 연기뿜~을 했는데요.....

파워유닛 교체만 아니길~!!ㄷㄷㄷㄷㄷㄷㄷㄷ

--------------------------------  1305

 

ㅍ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패스토 말도나도~!!

피트래인 입구에 타막 포장 새로 한 곳을 지나가는군요!

포장 안했으면 그래벌에 빠질 뻔 했습니..ㅋㅋ

------------------------------  1306

 

젠슨버튼에게 라디오 메세지~!

"이슈가 해결되지 않았으니 조심하라"

 

헐~~~MGU-H쪽 이슈라고 테드 크래비츠가 설명해주고 있네요~!ㄷㄷㄷ

----------------------------  1307

 

으악~!!!

 

 

멕라렌 두 대는 이미 터보와 MGU-H를 갈았습니다~!!!!!!

이래가지고선 패널티 폭탄에 시즌 후반이고뭐고~~ㄷㄷㄷㄷㄷㄷ

------------------   1309

 

만약......

페르난도 알론조가 멈춘 이슈가 또다시 터보쪽이라면......ㄷㄷㄷ

아니겠지요? 아니길 바랍니다!ㅠㅠ

---------------------  1310

 

Ericsson reports "very low grip" at the start of the lap. He's told his tyre temperatures were a bit low. Track temp 43C

 

마커스 에릭손은 "그립이 너무 없다"고 리포트했는데요.....타이어 온도가 오르지 않는다는 얘기~!

현재 트랙온도는 43도~!

----------------------  1312

 

열화상 카메라...베텔의 타이어 온도도 잘 오르질 않고있네요...미디엄!

---------------------   1314

 

멕라렌이 걱정되는군요!

둘 다 터보와 MGU-H를 갈고 나왔는데...

한 대는 이미 멈추고, 다른 한 대도 같은 이슈가 발생~!!!-,.ㅡ;;

---------------------   1317

 

로즈버그의 미디엄 런에...베텔이 0.1초로 붙어있네요~!!ㄷㄷㄷ

 

!!......이...이런거 하지마! 윌 스티븐스.....-,.ㅡ;;;

----------------------------  1319

 

1. HAM 2. ROS 3. VET 4. RAI 5. SAI 6. VES 7. MAS 8. NAS 9. HUL 10. ERI

 

현재 탑텐인데요...

훔...P5,6에 토로 로소...아직 레드불이 핫랩을 달리지 않았고, 토로 로소의 기록 자체도 그리 좋질 않네요..!

-----------------------------   1321

 

윌리엄즈 듀오 다시한번 "새 미디엄"을 신고 출격~!

------------------------  1322

 

펠리페 마싸...이번엔 리어윙 밑에 "몽키 시트"를 달고 나왔군요..!

훔...몽키 시트.....-,.ㅡ;;

정말 어제 사고가 몽키 시트 때문이라고??

-------------------------   1323

 

마싸는 콕핏 안으로 연기가 들어온다고...??

피트인!

----------------------  1324

 

스피드 트랩~!

 

 

훔......

햄버거가 올라왔군요!

페라리가 다가오니 발톱을 드러내나요?

---------------------------   1325

 

니코 로즈버그 "오버스티어" 리포트!

-,.ㅡ;;

스피드 트랩에 나타나면서 오버스티어 리포트라...-,.ㅡ+

--------------------------  1327

 

젠슨 버튼의 온보드~!!

엔진 사운드가...윈터테스트때로 돌아간 듯~!! 당나귀..-,.ㅡ;;

--------------------------  1328

 

Hamilton reports that his seat is getting really hot again.

루이스 해밀턴은 다시 한 번 "엉덩이가 뜨거워"라고 리포트...!

시트에 금딱지 따로 붙이고 방열을 했는데도 또다시~!!

--------------------------   1329

 

레드불 듀오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립니다~!!

토로 로소 앞으로! -,.ㅡ;;

---------------------------  1330

 

타임시트에 이름이 없는 두명.....

차가 멈췄던 알론조와....

 

발테리 보타스..?!

----------------------  1331

 

메르세데스는 해밀턴의 시트를 꺼내 살피는데요...여전히 방열 금딱지가 붙어있네요

----------------------   1332

 

 

 

알롱......-,.ㅡ;;

---------------------------   1333

 

보타스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립니다! P4~!!

현재 타임시트엔 19명의 드라이버가,...

--------------------------   1334

 

현재 스코어

 

 

아직까지 소프트 런은 없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기존 시트를 걷어내고 새로운 시트를 장착했습니다

----------------------------   1336

 

훔...다닐 크비얏 다시 나왔군요.......

레드불의 마일리지가...엔진을 아끼나요?

--------------------------  1341

 

BREAKING~!!!!!!!

jay님께서 영암에 도착하셨습니다~흫흫ㅎ흫ㅎ흫ㅎㅎ흫흐흫~

 

 

현재 프랙티스 주행중이라고 합니다!

------------------------    1343

 

다닐 크비얏~! 소프트 런~P1

1:39초대...훔...좋지 않은데요..?!ㄷㄷㄷ

-----------------------   1344

 

로즈버그 소프트 런!

-------------------------------   1344

 

 

 

로즈버그 당연하게도 퍼플랩~!!ㄷㄷㄷ

37초대!

----------------------   1345

 

 

 

헐~ 피렐리가 측정한 트랙온도는 33도라고 하네요~

아까 공식 기록은 43도라고 하는데...

피렐리는 33도가 지금껏 가장 높은 온도라고 합니다~!! 이런!

 

확실히 아직 다들 타이어 온도는 제대로 오르고있지않는 모습이긴 했습니다

 

온도계가 그늘에 있다가 햇볕을 받았다가 막그냥~ㅋㅋ

----------------------  1348

 

루이스 해밀턴이 다시 로즈버그 앞으로 들어옵니다!

 

엊그제 니코 로즈버그는 기자로부터 '팀이 팀오더를 내리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로즈버그는..."넘버투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을 했습니다.

---------------------   1350

 

윌리엄즈가 레드불 뒤에..????

퀄리 시뮬일텐데..??

펠리페 마싸 다닐 크비얏 뒤로 들어옵니다~

---------------------   1351

 

포스 인디아는........ㅠㅠ

완전히 페이스를 잃은 모습인데요.......ㄷㄷㄷ

-------------------------   1352

 

ㅋㅋ 헐크가 제 얘길 들었나요? 곧바로 P6로 올라섭니다~!!ㄷㄷㄷ

------------------------   1353

 

페르난도 알론조는 여전히 이슈가 픽스되길 기다리고있습니다.

----------------------   1354

 

 

 

세바스찬 베텔...스피드 트랩 탑을 찍고 메르세데스 뒤로 들어오네요.......

0.7초 갭..!

---------------------------   1355

 

다니엘 리키아도~!!!

개러지에서 브레이크 과열로 세션 접습니다~!!!

 

어제 크비얏도 브레이크에 불이 났었는데요..........

 

레드불의 새로운 브레이크 무슨 일이죠~??  브램보!

-------------------------   1357

다닐 크비얏...노파워 포 섬 리즌!

속도를 줄이네요......훔...레드불

------------------------   1359

 

아~!!

다닐 크비얏도 브레이크 이슈입니다~!!

"미니멀 유즈 브레이크"

-------------------------  1401

 

체커드 플래그~~!!!!!!!!!

 

 

 

타임시트 탑은 엉덩이가 뜨거운 햄이 차지합니다!

 

멕라렌은 젠슨 버튼에게 P15, P10과 0.3초 차이...라는 메세지를 보냈네요...

 

 

 

 

훔...불안불안......ㄷㄷㄷ

막판에 이슈들이 쏟아지네요........

 

레드불 듀오의 브레이크 이슈......

멕라렌의 파워유닛 이슈.......

 

윌리엄즌느 그냥 [르노 파워드 카 뒤로!]페이스가 떨어져있구요!

 

메르세데스 페라리를 제외하고........

P5~마루시아 앞에까지가 1초 안에 다닥다닥~!!ㄷㄷㄷㄷ

 

이런 그림 너무좋아~~흐흫흫흐흐흫흐~~~

퀄리파잉 재미지겠습니다!

 

메르세데스 VS 페라리

나머지 춘추전국시대!

 

메르세데스가 Q1에서 소프트를 사용하고 내일 미디엄 위주로 가는지가 관전포인트~!!

페라리는 Q1에 미디엄 사용 예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