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기아 GT 세단 생산여부 곧 결정된다 본문

자동차

기아 GT 세단 생산여부 곧 결정된다

harovan 2015. 4. 9. 09: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4년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등장한 기아 GT 컨셉의 양산여부가 곧 결정이 날 모양입니다. Drive.com.au는 미국 기아의 생산계획 담당 오스 헤드릭과의 인터뷰를 했는데 그자리에서 헤드릭은 GT 세단을 두고 '곧 발표가 있을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발표인지는 모르겠지만 통상 '생산하지 않기로 했다'는 멘트를 준비해 놓고 곧 발표가 있을것이다 라고 말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기아 GT가 양산될 것이라는 기대를 해도 좋은듯 합니다. 게다가 2015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노보(Novo) 컨셉은 4년전 GT 컨셉에 비해 양산형으로 많이 성형을 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기아 GT 컨셉은 3.3L V6 터보에 390마력이었던데 반해 노보 컨셉은 1.6L 터보차져이니 파워트레인도 조금 더 현실화된 느낌이랄까요? 1.6L 터보엔진은 쏘나타 북미형에서 쓰는것을 사용하면 되니 뭔가 완성되어가는 기분이네요. 2.0L 터보까지 라인업으로 갖추면 그림이 좀 나오는듯 합니다.



FR 방식에 쿠페 스타일의 패스트백.. 출시가 된다면 현대 제네시스 쿠페와 토요타 86와 경쟁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기아가 양산을 할지도 모르겠고 어떤 차를 내놓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포츠 스타일의 후륜구동이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혹시 프로시드 GT 같이 국내에서는 그저 군침만 흘리게 해외에서만 출시하지는 않겠죠? 현대기아차 그룹의 현대 어르신들이 안그래도 잘 안팔리는 제네시스 쿠페를 걱정해 출시를 막아서려나요? 저는 내부 경쟁을 막는것보다 현대-기아의 경쟁으로 판을 키우는것을 추천합니다. 제네시스 쿠페와 기아 GT만으로 이루어진 레이스 게임과 함께 하면 더욱 좋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