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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G 003 뉘르부르그링 최고기록 세워 본문

자동차

SCG 003 뉘르부르그링 최고기록 세워

harovan 2015. 4. 5.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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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로운 뉴스가 있었습니다. 페라리를 고쳐서 완전히 새로운 하이퍼카를 만들던 스쿠데리아 카메론 글리켄하우스(SCG)가 뉘르부르그링 랩타임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SCG는 그동안 엔초 페라리를 개조해 P4/5(P4/5 by Pinifarina)를 만들었고 페라리 430은 P4/5 콤페치오네로 탈바꿈시키며 페라리 엔진으로 뉘르부르그링을 가장 빨리 달린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기존 페라리 베이스 모델에서 벗어난 SCG는 고유모델을 만들고 SCG 003으로 이름 붙이고 지난 2015 제네바 모터쇼에 003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화랑님이 소식을 전해주셨던 VLN에 SCG 003 2대가 출전했습니다. 하지만 SCG 003은 GT카의 소음 규정을 지키지 못했고 결국 2대 모두 출전 금지 당하며 레이스에는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얀 마덴보로의 닛산 GT-R 니스모 GT3가 관람객을 덮쳤고 결국에는 사망사고나 나고 말았습니다. 그결과 레이스는 중단되고 말았습니다.(사고 관련 소식은 이화랑님의 포스팅을 클릭!)



관객이 사망하는 비극적인 사고가 있었지만 SCG는 뉘르부르그링을 떠나지 않고 랩타임 도전에 나섰습니다. 결과는 6분 42초.. 기존 최고 기록이었던 Radical SR8LM의 6분 48초를 깨며 뉘르부르그링에서 가장 빠른 차로 등극했습니다.(소스는 https://instagram.com/p/0592vHkOnT/)



로드버전인지 트랙버전인지도 이렇다 말이 없지만 여러 뉴스를 종합해 보면 로드버전의 기록인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 오피셜 기록으로 확정되지 않았고 동영상도 아직 뜨지 않아 최고 기록으로 인정 받는건 차후에 다시 확인해야 할것 같습니다. 



SCG 003는 'SCG 003C'(Competizione, 레이싱)과 'SCG 003S'(Stradale, 로드)으로 나뉘며 레이스 버전에는 혼다 레이싱의 3.5L 트윈터보 엔진(530 마력)이 장착되고 로드버전에는 W12 엔진(700 마력)이 들어갑니다. 가격은 로드버전이 260만 달러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뉘르부르그링 랩타임 TOP 10(양산+로드버전)

 순위

 모델

 기록

 1

 Radical SR8LM

 6:48

 2

 Radical SR8

 6:55

 3

 Porsche 918 Spyder (Weissach-Package)

 6:57

 4

 Nissan GT-R Nismo

 7:08.68

 5

 Gumpert Apollo Sport

 7:11.57

 6

 Dodge Viper SRT-10 ACR

 7:12.13

 7

 Lexus LFA Nurburgring Package

 7:14.64

 8

 Donkervoort D8 RS

 7:14.89

 9

 Porsche 911 GT2 RS

 7:18

 10

 Radical SR3 Turbo

 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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