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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2015 Formula E 카 구경... 본문
훔...정리중에 스펙이 계속 바뀌는구라~흐흐~
차 이름 : Spark-Renault SRT-01E
▶ '스파크 르노 에스알티 공하나이'는 최초로 FIA 인증을 획득한 포뮬러E 경주용 자동차...
제 원
▶ 전체 길이 : 최대 5미터
▶ 전체 너비 : 최대 1.8미터
▶ 전체 높이 : 최대 1.25미터
▶ 지상고 : 최고 7.5센티미터
▶ 트랙 폭 : 13미터
▶ 최소무게 : 888킬로그램(미니멈) / 배터리 무게 320킬로그램
파 워
▶ 최대 파워 : 200킬로와트 = 270 브레이크호스파와~
▶ 레이스 모드(파워 세이빙) : 150키로와트 = 202.5브레이크호스빠워~
▶ 팬부스트(레이스에서만 사용) : 일시적으로 최대파워로 상승..150kw / 180bhp(증가량은 30kw / 40.5bhp)
▶ 최대파워는 프렉티스와 퀄리파잉 세션에만 사용 가능.
▶ 레이스 모드에서는 팬부스트 시스템이 포함된 세이빙 모드를 사용.
http://fanboost.fiaformulae.com/ ←팬 부스트 관심있음 여길 클릭^^
▶ 팬 부스트 이외에 MGU(F1에 있는 그거)가 RESS(리차저블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 충전지)를 통해 28kw를 5초간 FIA 모니터링 하에 사용 가능.
퍼포먼스
▶ 제로백은 3초...최대 속도는 FIA가 지정한 225Km/h
파워유닛
▶ MGU는 멕라렌 제공
▶ 최대 2개의 MGU 허용
▶ MGU는 리어 엑슬에만 사용 가능
▶ 트랙션 컨트롤은 사용 금지
트랙션배터리
▶ 트랙션 배터리는 RESS(재충전 시스템)와 파워 서킷에서 공급받는 전력(와이어리스 충전시스템)을 트랙션 모터에 공급.
▶ 파워서킷으로부터 전력공급을 받는 배터리 탑재는 트랙션배터리와 통합을 고려.
RESS
▶ 전기모터를 통해 차량 추진에 사용되는 A Rechargeable Energy Storage System(RESS :재충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다음 사항이 요구된다.
◎ FIA 표준
◎ 배터리 셀의 최대 무게, 또는 RESS의 축전지는 최대 200Kg을 넘을 수 없다.
◎ 모든 배터리 셀은 UN 교통 표준의 최소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섀시
▶ 섀시 / 서바이벌 셀 - 달라라(Dallara)에서 제작한 카본/알루미늄 허니콤 구조
▶ 프론트/리어 윙 - 달라라에서 에어로 설계, 카본 구조
▶ 바디웤 - 달라라에서 제작한 카본/캐블라 허니콤 구조
기어박스
▶ 휴랜드(Hewland) 패들시ㅡ트 5단 기어
▶ 비용절감을 위해 기어비는 고정
브레이크
▶ 같은 패달로 작동하는 두 개의 표준 유압식 시스템
▶ 브레이크 재질은 자유선택
▶ 캘리퍼 : 켈리퍼 피스톤 부분은 원형이어야 함. 캘리퍼의 바디는 알루미늄 합금만 허용
휠 & 타이어
▶ 별도제작된 18인치 미쉐린 타이어를 드라이컨디션과 젖은 노면에서 동시 사용
▶ 챔피언쉽 규격의 휠
▶ OZ 레이싱 마그네슘 림. 최대폭 프론트 - 260mm / 리어 - 305mm, 최대 지름 프론트- 650mm / 리어- 690mm
Electronics
▶ 멕라렌 일렉트로닉스의 ECU/GCU가 포함된 데이터 로깅 시스템
▶ 파워 서플라이 관리 시스템
▶ CAN 데이터 수집 장치
▶ FIA 판정 시스템
▶ 신호 수신기
▶ 텔레메트리는 허용되지 않음
서스펜션
▶ 더블 스틸 위시본, 푸쉬로드방식, 트윈 댐퍼와 토션 바 서스펜션(프론트), 스프링 서스펜션(리어)
▶ 지상고, 토, 캠버 조절 가능
▶ 프론트 - Two way / 리어 Four way 가변형 Koni 댐퍼
▶ 가변형 안티-롤 바
세이프티
▶ FIA 안전 표준에 의한 전방, 후방, 측면, 스티어링 칼럼 충격 테스트
▶ 롤 후프(프론트/리어), 충격구조와 모노코크 푸쉬 테스트
▶ 전자식 소화기 시스템
일단 스펙은 이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성의 학벌과 스펙을 아무리 얘기해도 결국 궁금한 것은 "이뻐?"이거고...남자의 스펙이나 성품보다는 "능력있어? = 직업은? = 돈많아?"가 궁극의 질문이니..ㅎㅎ
이 차에 대해 가장 궁금한 것은...'사운드'겠지...^^
페르난도 알론조가 '가장 버거웠던 팀메이트'라고 말했던 야생마 야노 트룰리가 들려주는 돌고래 사운드!ㅎㅎ
지난 도닝턴 파크에서 있었던 프리-시즌 테스트엔 많은 사람들이 이 전기차의 주행으로 보러 왔었지요.
9월 13일 베이징 ePrix...티켓 가격은 중국돈 488~688위안 정도 된다고 하니...생각보단 저럼하긴 한데...일단 서포트 레이스가 곤란(친환경 도심 e프리 서포트레이스에 포르쉐가 붕붕거리며 기름을 태울 순 없을테니~ㅎ)하고 레이스 시간도 한시간여로 짧은 것을 감안한다면...적정한 가격이라 볼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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