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WEC 디펜딩 챔피언 토요타, 2015 스펙 발표 본문

모터스포츠

WEC 디펜딩 챔피언 토요타, 2015 스펙 발표

harovan 2015.03.26 20:22


역시 챔피언은 맨마지막에 등장하는군요. 포르쉐-닛산-아우디에 이어 토요타가 2015 스펙 머신을 공개함에 따라 LMP1 매뉴팩쳐러팀의 모든 차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2012년 복귀해 3년만인 2014년 드디어 아우디의 독주를 막은 토요타는 오늘 TS040 하이브리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8번의 레이스에서 5번이나 우승한 토요타 TS040은 에어로를 강화했고 크래쉬 스트럭쳐를 개선했고 타이어 (마모) 최적화를 위한 새 서스펜션을 장착했으며 무게도 줄였다고 합니다. 챔피언 등극으로 이미 퍼포먼스가 입증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시 더 강화되었습니다.



토요타는 올시즌 2개의 에어로 패키지를 준비했고 이번 주 폴 리카르 서킷에서 테스트 될 예정입니다. 르망 패키지는 뮬산에 대비한 고속 패키지이며 리어윙, 엔진 커버, 프런트 바디워크를 개선한 스프린트 패키지는 다운포스를 중시한 구성입니다.



업데이트 작업은 작년 르망 24 직후부터 시작되었고 올해 1월 13일 폴 리카르에서 첫 테스트를 했습니다. 모터랜드 아라곤과 포르티마오에서 테스트를 하며 25,000 km의 테스트 마일리지를 쌓았습니다. 



1번 차에는 월드 챔피언 앤써니 데이비슨, 세바스티앙 부에미에 올해 처음 WEC 풀시즌을 소화할 카주키 나카지마가 옮겨 옵니다. 2번차에는 알렉스 뷔르츠, 스테판 사라진, 마이크 콘웨기 오릅니다. F1 출신의 카무이 고바야시는 일본 슈퍼 레이스에 출전하며 토요타 WEC팀의 테스트/리저브 롤을 수행합니다.



TS040 Hybrid Technical Specifications

Type

Le Mans Prototype (LMP1)

Bodywork

Carbon fibre composite

Windscreen

Polycarbonate

Gearbox

Transversal with 7 gears sequential

Gearbox casing

Aluminium

Driveshafts

Constant velocity tripod plunge-joint driveshafts

Clutch

ZF-supplied multidisc

Differential

Viscous mechanical locking differential

Suspension

Independent front and rear double wishbone, pushrod-system

Springs

Torsion bars

Anti roll bars

Front and rear

Steering

Hydraulically assisted

Brakes

Dual circuit hydraulic braking system, mono-block light-alloy

brake calipers front and rear

Discs

Ventilated front and rear in carbon

Rims

RAYS magnesium forged wheels

Front rims

13 x 18 inch

Rear rims

13 x 18 inch

Tyres

Michelin radial

Front tyres

31/71-18

Rear tyres

31/71-18

Length

4650 mm

Width

1900 mm

Height

1050 mm

Fuel capacity

68.5 litres

Powertrain

Toyota Hybrid System - Racing (THS-R)

Engine

90° V8 normally aspirated engine

Engine capacity

3.7 litre

Fuel

Petrol

Valves

4

Overall max. power

Over 1,000 PS (engine and hybrid)

Capacitor

NISSHINBO

Front hybrid motor

AISIN AW

Rear hybrid motor

DENSO

Inverter

DENSO


5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26 21:41 신고 나카지마가 옮겨오는군요...방금 "이화랑"님의 고바야시 테스트소식에 혹시나 했습니다만 리저브 드라이버...
    F1철수후 WEC로 복귀한 토요다는 복귀 얼마안돼 챔프에 오르는 성과를 냈습니다.그들의 레이싱 DNA 무섭습니다.
    아우디가 절치부심하고 있을텐데,과연 토요다가 지켜낼 수 있을런지요.
    여러 카테고리의 레이싱을 편안히 TV시청할 수 있는 그날은 언제쯤....쩝...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3.26 22:27 신고 ㅋㅎㅎㅎ~ 제가 돈을 엄청나게 벌면 방송채널을 인수해서 일주일에 3-4일은 레이싱과 자동차로 도배를 해버리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3.26 23:55 신고 시즌 위닝팀이지만 아직 르망 위닝팀은 아니죠...
    WEC 챔피언도 대단한건데 르망이라는 거대한 산이 제겐 아직 시즌 캘린더중 절반은 하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닛산은 당장 르망에서 이길 수 없을거 같고... 포르쉐도 긴가민가 하고...
    지금 시스템에 아우디 다음 짬밥은 토요타... 아우디 꼭 이기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ee 2015.03.27 00:33 몇일전에 유튜브에서 아우디 R18 온보드 영상보는데 사운드가 매우 맘에 들던데 ㅎㅎ;
    F1의 사운드가 매우 구려진 상황에서 WEC라도 봐야할듯
  • 프로필사진 유진 2015.03.30 17:00 못생겻어!!!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