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WEC, 인디카 몇가지 소식 본문

모터스포츠

WEC, 인디카 몇가지 소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18. 12:5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F1 시즌이 시작됐고, WRC는 이제 3차전으로 기다리고 있는데요.  다른 모터스포츠도 줄줄이 시즌 오프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WEC와 인디카 소식을 몇 개 전해드리겠습니다^^

 

 

 

프론트 엔진에 프론트 휠 구동, 레이스카로서는 혁명과도 같은 닛산의 GT-R LM 니스모가...어제 화요일..WEC 첫번째와 두번째 레이스(실버스톤과 스파), 그리고 다음주로 예정되어 있던 WEC의 프리-시즌 테스트 "프롤로그"를 건너뛴다고 밝혀왔습니다!

 

실질적으로 '닛산 GT-R LM 니스모'(이름 길다 -,.ㅡ;;)의 데뷔는..르망24가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닛산은 이 달 초 세브링에서 개별 테스트를 진행했었는데, 차에 심각한 이슈가 발생, 개별테스트 프로그램을 끝까지 마치지 못하고 조기 마감하는 사태가 벌어졌었습니다.(어디서 많이보던 풍경이죠?^^)  이번 발표 또한 그 여파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일단 사람들의 반응은...이렇습니다...

 

 - 니스모GT-R을 실버스톤에서 못보게된거 열라 너무해.  르망24까지 기다려야 할 것! #정당하지못해!

 

취재소스에 따르면, 닛산GT-R LM 니스모(이하 니스모!이름이넘 길어-,.ㅡ;;)에 일어난 이슈는 "동시에 여러가지"라고 하는데요.  그 중 몇 개는 현재 해결됐고 나머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이슈는 동력계통이었다고 하는데요, 닛산 내부에서는 니스모가 르망24가 열리는 폴 리카드 서킷의 뮬산 스트레이트에서 2000마력 가까이 발휘해 시속 400Km/h에 육박할 것을 기대했지만, 현재는 완전 미뤄진 상태...

 

어찌됐건 야심차게 발표됐던 지티알니스모에 대한 기대치가 스르륵~ 낮아지고 있는 분위기네요...

현재 이 문제들이 프론트엔진, 프론트휠 구동의 구조적인 문제인지, 이것을 구현하는 기술적인 문제인지, 아니면 드라이버의 문제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닛산 측은 "원래부터 우리 메인 포커스는 르망24였거덩~"하며 애써 사태를 축소시키는 모습이지만...훔..

 

암튼...푸어 맥스 칠튼..ㅋ

------------------------

 

 

 

다음주군요.

WEC는 오는 3월 27,28일 르망 24가 열리는프랑스 폴 리카드 서킷에서....모든 클래스의 차량이 한데 모여 프리-시즌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전에 슬쩍 알려드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이제 날짜가 다가왔네요^^;

이 자리에서 닛산GT-R LM 니스모가 공식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아깝게 됐구요.

그 대신...

그동안 개별 테스트를 진행해 왔던 각 팀의 2015 레이스카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훔...

테스트 런이라 중계 관련 정보는 아직 없는데요...현장 티켓은 이미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2015 WEC - Prologue Teaser Video 작성자: fiawec

 

이거슨 티져 영상^^

 

하는 사람들도, 보는 사람에게도 큰 도전인...만신창이 레이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ㄱ^

WEC 시즌 오프닝 레이스는......4월 10일 실버스톤~!!^ㄱ^

------------------------------------

 

 

 

오픈휠러들의 내구레이스 나들이가 많아지고 있는 와중에...

이번엔 LMP2 차량에 GP2드라이버가 타고 르망24에 출전을 하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2015 르망 24에서 LMP2 Jota Sport에 타고 달리게 될 GP2 드라이버는.......

 

 

마크 웨버가 뒤를 봐주고 있는 뉴질랜드 드라이버...밋치 에반스입니다~!!^^

작년 GP2에서 봤던 밋치 에반스는....빨랐습니다.  치열한 배틀 속에서도 프론트 그룹에서 달렸던 드라이버였지요.

 

올 시즌 르망 24엔 반가운 얼굴이 많아지고 있네요..^^ - 론 데니스! 울 케이막도 좀 아부지랑 같이 달리게 해주지!  그걸 못하게 하시나...-,.ㅡ;;...케빈 마그누센의 아버지이자 전 F1 드라이버였던 얀 마그누센은 올 해 에도 르망24에 콜벳을 타고 출전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포스 인디아의 F1 드라이버 니코 훌켄버그가 포르쉐 919를 타고 또한 르망24를 달리지요^^

-------------------------------

 

 

 

인디카도 어제부터 알라바마주 버밍햄에 있는 바버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시즌 오프닝 테스트...이른바 "바보 테스트(Barber Testㅋㅋ)"를 시작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올 시즌 부터 적용되는 쉐보레와 혼다의 에어로 킷이 트랙에 데뷔를 했습니다.

 

 

 

 

 

 

 

 

 

ㅎㅎ 이런! 인디카의 파츠들이 점점 포뮬러원을 닮아가는군요~!

 

 

리어윙도 플랩이 여럿~!!ㄷㄷ  F1카에 비해선 상당히 누워있는 모습이지만......인디카 입장에선 이것도 굉장한 하이다운포스 셋업이라능~!ㄷㄷㄷ

 

하지만 섀시는 여전히 달라라의 것을 사용하는 원메이크!  어제 기록을 보니.....딱히 쉐보레 이어로 킷이 낫다, 혼다 에어로 킷이 낫다를 평가하긴 에매합니다.ㅋㅋ 막 섞여있어요~^^

 

 

기록은 여전히 원메이크 레이스 답게 1등과 꼴지의 갭이 1.5초~!!

그냥 우르르~ 몰려다니면서 치고박고 부딪치고 막 그러는 레이스인데요...그래서 더더욱 실수 한 번 하면 안드로메다로~ㄷㄷ

 

에어로 킷이 있다고 해서 인디카의 다운포스가 당장 포뮬러원을 따라오거나 할 수준은 아직 아닙니다~^^

F1팬들은 안심하셔도~ㅋㅋㅋ

 

 

 - 후안 파블로 몬토야 : 버라이즌 인디카 바보테스트를 마치고 햄볶아요.  많은 진전을 이뤘어요.  레이스가 기대돼요.  골뱅이팀_펜스케 골뱅이팀쉐보레

 

 

올 시즌 몬토야의 차입니다~!!^^

 

 

 

사우버에서 포뮬러원 진출을 노리다 여의치 않아 인디카로 돌아간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는 올 시즌 안드레티레이싱에서 달리게 되었습니다. 

 

논 브레이킹 오벌트랙에서 시속 370~380Km/h로 달려대는 2.2리터 트윈터보 V6엔진이 실전에 투입되는 것은......

3월 27~29.....플로리다의 세인트 피터스버그의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리는 파이어스톤 그랑프리가 시작입니다~!^^

시차가 쥬금~-,.ㅡ;;

 

그러고보니..........

다음 주말은......

 

포뮬러원 말레이시아 그랑프리...

WEC 프리-시즌 테스트 "프롤로그"

인디카 시즌 오프닝 파이어스톤 그랑프리가.........죄다 겹치는군요~!!ㅎㅎㅎ모터스포츠 위크! 해피이~~~^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