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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가십 2015/03/16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3/1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1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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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러원 2015 시즌 첫번째 그랑프리가 끝났습니다. 

당연하게도!  이런 저런 말들이 쏟아져 팬들을 재미지게 해주고 있는데요..^^

 

 

머큘리스.jpg

월요일자 모 스포츠 신문은...메르세데스와 헤라클라스를 합성해버렸네요~ㅋㅋㅋ

그럴만두하쥐.

 

 

"잭 브라밤의 스티어링 휠(호주 그랑프리 트로피는 F1레전드 잭 브라밤이 만들고 드라이빙했던 차의 스티어링 휠에 대한 오마쥬입니다)"을 차지한 메르세데스는 이젠 익숙한 풍경인 듯 파티를 즐겼습니다.

 

 

금목걸이 걸고 오바는 했는데........-,.ㅡ;;......내려올 일이 까마득...ㅋㅋ

겨울 내내 파티하다가 질투하는 여친이랑 헤어져 상처받고 멘탈이 흔들렸을 꺼라 생각했던 거슨..오산!

햄은..점점 멘탈이 단단해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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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밤이 지나고 아침이 되자........

 

 

 

부지런한 종족들.......

'그랑프리 서커스'는 다시 한 번 "군장"을 꾸려 주둔지 이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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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밤엔.....

누군가 신나게 축하 파티를 벌이는 동안....다른 쪽에선........

 

 

 

펠리페 마싸는 다시 한 번 메르세데스와 윌리엄즈가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지 의심하는 듯한 발언을 했네요.

 

"우린 이 엔진으로 할 수 있는 만큼 밀어붙였고, 조금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차이가 너무 커요.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ㅋㅋ 마싸는 퀄리파잉 기자회견에서도 같은 말을 했었죠.

"만약 우리가 같은 엔진을 가진거라면, 차이는 차라는 얘긴데요..아니면.....전 같은 엔진이길 바래요.  같은 엔진이라고 믿구요."

 

뭐...마싸의 말이 얼마만큼의 신빙성이 있는지는 의심이 가긴 합니다.

승질더러운 메뉴팩처러는 커스토머팀에게 이른바 B스팩의 엔진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글쎄요.....지금 규정에 가능할까요?

 

물론 파워유닛의 소프트웨어 매핑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커스토머팀이 메뉴팩처러를 따라잡는게 불가능할까요~?  아뇨!  이미 여러번 봤었잖아요^^

 

커스토머팀이었던 레드불은 엔스톤팩토리의 르노를 제압했었고, 멕라렌은 메르세데스에 앞선 시즌이 분명히 있었지요~!

 

마싸의 말은...훔.....과연 소프트웨어의 차이를 두고 "다른 엔진"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메르세데스와 윌리엄즈의 1.4초의 갭은 온전히 파워유닛의 차이일까요?  당연히 드라이버의 차이는 아닙니다~!!  펠리페 마싸, 발테리 보타스가 루이스 해밀턴, 니코 로즈버그보다 1.4초나 느린 드라이버는 아니죠!

 

차이는 당연하게도 "차(!)"입니다!

이미 확인했잖아요?  스피드 트랩에선 분명히 윌리엄즈가 메르세데스에 앞서고 있습니다!  반대로 코너링 스피드는 메르세데스가 월등합니다~!

파워유닛의 차이..?  F1캘린더에 "탑기어, 엔진 풀파워로 통과하는 코너"가 몇이나 될까요?..일단 오루즈..또?

 

펠리페 마싸가 해야 할 말은 틀렸습니다! 

마싸가 해야 할 말은.."깁미 모어 파워"가 아니라..."깁미 모어 다운포스"여야 할 것입니다^^;

 

페라리에서 승진도 못하고 구박받던 알도 코스타가....메르세데스에서 페디 로와 함게 회심의 위닝카를 만든거죠~!

마..제 생각은 이렇습니다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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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편 레드불은.....ㅍㅎㅎㅎ  다시 한 번 철수설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네! "다시 한 번(!)" 말이죠~어게인!ㅋㅋ

 

근데...이 철수설..ㅎㅎ 뭔가 어설프고 이상한데요...과연 진심으로 떠나려는 걸까요? 

 

여기에 대해 여기저기서 인용 보도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단 제가 신뢰할 수 있는 저널리스트의 얘기를 따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번 귀도 반 데 가르데의 재판을 현장 중계 해 줬던 베테랑 저널리스트 아담 쿠퍼에 따르면......

 

일단 시작은 이랬습니다.

일요일 레이스가 끝난 패독...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미디어 앞에서 신나게 르노 뒷담화를 공개적으로 내뱉고 있었습니다.

 

"르노에게 힘든 주말이었습니다."

"엔진은 전혀 조종할 수 없었습니다.  드라이버가 뭐라 하는지 여러분도 보고 들었잖아요.  가장 명확한 증거는 다니엘이(다닐 말고!) 합당한 스타트를 하고 조작을 해 냈슴에도 파워를 가져오는데에 구멍이 많았다는겁니다."

"코너 입구와 출구, 타이어 마모와 슬립 컨트롤에 있어서 막혀 있었습니다.  차를 정확하게 다룰 수 없었어요."

"페라리와 사우버는 굉장히 빨라졌어요.  하지만 그들의 샤시가 작년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같은 차, 같은 프론트윙, 같은 리어윙.  하지만 그들은 빨라졌어요.  르노는 이번 스테이지에서 퇴행한 것입니다."

- 사실 토로 로소를 보면 퇴행한 것은 르노가 아니라 레드불인 것 같지만 이 얘긴 나중에 하기로 하고^^;

 

포스트 레이스 인터뷰에서 크리스티안 호너는 르노만 씐나게 두드릴 뿐, 레드불 철수에 관한 어떠한 언급이나 징후도 내비치지 않습니다.

 

르노의 시릴 아비테볼은 이번 주말...헬영감 / 호너 / 뉴이에게 돌아가면서 갑질당하기 바빴지요~!!

그러게 왜 르노는 땅콩을 봉지째 가져와서..ㄷㄷ  춥다고 주차장에서 쉐도우 복싱하면 갑질 유발인거 모르나?

 

그런데, 미디어 센터에 갑자기 '소스'가 돌기 시작합니다!

 

인내심이 바닥난 디트리히 마테쉬츠가 챔피언팀을 팔아치우길 원한다.  그리고......

 

Indeed Bernie Ecclestone has been telling people that such a scenario is in the works.

 - 사실은 버니 에클레스턴이 업무시간에 사람들한테 그딴 시나리오를 떠들고 다녔다.

 

피라냐떼(미디어 저널)는 곧바로 크리스티안 호너한테 가서 이 사실을 물었습니다.  '레드불 철수하나여?지금심정이어떻나여?아유냄쿵민슈?두유노강남스타일?'

 

호너의 답은...“You’re wide of the mark. There’s been statements from Dietrich to clarify that, It’s a non-issue.”

 - 당신들이 잘못 넘겨 짚은 겁니다.  디트리히의 입장은 명확합니다. 그건 한참 벗어난 겁니다.

 

기자들은 '아~그래?'하면서 그렇다고 하니 그런줄.....하려는 순간....

 

However just minutes later Helmut Marko revved things up by telling German speaking media that it was possible

 - 그렇지만 불과 몇 분 후, 헬무트 마르코가 독일어를 사용하는 미디어에 가능한 일이라고 일을 키우기 시작.

 

'독일어를 사용하는 미디어'는...스카이F1의 테드 크래비츠에 의하면 "오스트리아 미디어"라고 합니다.

 - 헬무트 마르코와 토토 볼프는 오스트리아 인이죠.  레드불도 오스트리아 기업입니다.

 

 

 

3월 15일 저녁에 아우토 스포트가 전한 헬무트 마르코와 오스트리아 미디어와의 인터뷰 내용은 이렇습니다.

 

"우린 매 년(여름) 비용과 세금에 관한 상황을 평가합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 없게 되면 F1 철수를 고려하게 되지요."

"네. 위험한 것은 미스터 마테쉬츠가 F1에 대한 그의 열정을 잃었다는 데에 있습니다."

 

..........?......-,.ㅡ;............-,.ㅡ;;;

철수에 관한 내용은.........이게 다야.....?? 

 

이 후 인터뷰 내용은 온통 규정을 바꿔달라는 소리네요...

 

"이 파워유닛은 F1에겐 잘못된 해법입니다.  이 말은 르노가 리드하고 있어도 해야 할 말이죠."

"기술 규정은 이해할 수 없고, 매우 복잡하며, 아주 비싸요."

"우린 엔지니어 포뮬러에 좌우되고 있어요.  우리도 예산 절감을 원합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없죠."

"아드리안 뉴이 같은 디자이너는 엔진 포뮬러에 쫒겨난거에요.  이런 규정들이 이 스포츠를 죽이게 될껍니다."

 

.............그래서?..............-,.ㅡ;

 

끗.

 

훔......나머지 얘기들은 모두 여기에서 곁가지를 뻗은 얘기들인데요.

 

일단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FACT 1.  다트리히 마테쉬츠가 F1에대한 열정이 식었다..?

 - 한 번 물어보고 싶군요.............."왜?"...^ㄱ^.....1등 못해서?

 -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이유는..."금전적 손해가 막심하다"는 것이겠지요~!

 - 마테쉬츠는 자동차와 모터스포츠[특히 포뮬러원]에 대한 열정을 가졌던 사람이었을까요?.....저는 "그냥 장사 하는 사람"이라고 봅니다!

 - 애초부터 레드불 마케팅은 "1등"이 필요했지 포뮬러원이 필요했던 것은 아니었지요...이건 다른 익스트림스포츠에 대한 레드불의 투자와 철수의 흐름(!)을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장사하는 사람은..."손해보는 장사"에 열정을 가지는게 불가능하지요~

 - 작년 레드불의 예산은 페라리 보다 많았습니다~!  포뮬러원 최고 예산을 기록했지요~!!!

 - 페라리는 윌리엄즈의 두 배가 넘는 예산을 썼고, 레드불은 그 보다 더 썼습니다!

 

 - 레드불이 마루시아의 3배, 케이터햄의 5배 가까운 예산을 쏟아부었다는 포스팅은 http://route49.tistory.com/298  <-- 여길 클릭~!흫흐~

 

 - 물론 이것은 레드불의 예산입니다~!

 - 고카페인 음료회사는...팀을 하나 더 가지고 있지요~!!!

 - 토로 로소의 예산까지 합쳐지면...음료회사가 쓴 돈은 얼마일까요?ㄷㄷㄷ

 - ㅋㅋㅋ 열정이 식을 만 합니다!흐흐~~

 

 - 디트리히 마테쉬츠의 "열정"을 되살리는 방법은...간단합니다^^..메르세데스를 느리게 하고, 레드불이 1등 하면 됩니다~핳하핳하하하

 

FACT 2. 매년 여름 손익 계산을 하고 그에 따라 철수를 고려할 수 있다...?

 - 돈을 많이 쓰는 건 알겠는데...하지만 이것도 진지하게 물어보고 싶은데요........"가능해?"..^ㄱ^

 

일단 레드불의 철수는 "당장엔 불가능하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 이유는 당연히 "돈" 때문입니다~!!

 - 레드불은 현재 'F1전략그룹'에 속해 있으며, 버니 에클레스턴과 맺은 새 콩코드 협정에 따라 막대한 배당금을 챙겨가고 있습니다~!!

 - 스몰팀에게 주지 않는 배당금을 빅팀에게.....그냥 줄까요..??  "장사꾼" 버니가..?ㅋㅋㅋ

 

 - 새 콩코드 협정의 내용은 대외비라 외부 유출은 어렵지만...몇 가지 내용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버니 에클레스턴은 "빅팀은 F1을 계속 할 팀이고, 스몰팀은 조만간 떠날 팀"이라고 말하곤 했지요!  그리고, 오래 남을 열정적인 팀에게 "보너스"를 줬다고 했습니다.

 - 알려진 바로는....

 - "시즌 성적과 관계 없이 보너스(!)를 받는 팀들은 2020년까지 콩코드 협정에 의해 계약이 묶여 있다."는 것이 현재까지의 정설입니다.

 

물론 저는 레드불이 천년만년 F1을 계속해서 제2의 윌리엄즈나 제2의 페라리가 될꺼라는 생각은 미안하지만 전혀(!)하고 있지 않습니다! - 길어야 베네통 만큼 하겠지요^^

 

하지만 2020년 전에 떠나면...버니에게 뱉어내야 할 위약금(!)은 얼마가 될까요?  아마도 가져가는 돈의 몇 배는 되지 않을까요?

레드불이 2013년 챔피언이 되면서 2014년에 가져간 돈은...흫흐흐흫~ 대략 202m달러(2억 달러가 조금 넘는)정도가 됩니다~!![레드불이 작년에 쓴 돈은 196m파운드(2억 9천만 달러)......배당금 만으로는 레드불도 적자네요! -,.ㅡ;;...페라리 처럼 드라이버 연봉을 주는 것도 아니고, 인피니티 로고 값으로 파워유닛 값도 퉁치는거 아니었나? 그럼 이돈은 죄다 프론트윙 값??! 돈 참 신나게도 썼네~ㄷㄷㄷ]

 

새 박스 뜯기바빴던 2014 레드불 게러지 뒤편.jpg

 

제가 돈계산엔 좀 어두운 편이지만....올 여름 레드불의 손익 계산으로 철수를 고려하게 된다면.....콩코드 협정의 스몰팀 쥐어짜서 챙겨간 돈을 뱉어내야 한다는 것도(!) 고려 대상이 되겠지요..^ㄱ^

 

그래서...레드불의 철수가 불가능하다면..........다음은?

 

1. 그냥 헬영감의 또 한 번의 실성..아니 실언..! -,.ㅡ; 

2. 토로 로소는 매각이 가능하다? 글쎄요....

 

저야 물론 레드불이 토로 로소를 하루빨리 매각하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ㄱ^

B팀 반대의 연장선에서 말이죠~!

토로 로소 독립 만세! 파엔자 팩토리 독립 만세! 만세!!!!^O^

 

레드불이 토로 로소를 하루빨리 매각하게 하려면......레드불이 원하는 규정 변경이 이뤄지면 안되겠군요~!!

레드불이 원하는 규정 변경이 뭐였드라..?

 

1. 엔진 바꿔?

 - ㅋㅋ 이게 그렇게 쉬운가요..?

 - 더군다나......"르노(!)"가 반대하고 있습니다.  르노의 시릴 아비테보울은 '급격한 엔진규정 변경'은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지요.

 - 르노와 레드불이 계속해서 다른 주장을 하고 있는걸 보면.....이대로 다시 효율적인 업무를 하는게 가능할까 싶습니다!

 - 갑질이라니! 세상에~  르노 독립 만세! 만세!! 만만세!!^O^

 

2. 윈드터널 사용 금지?

 - 이건 "레드불 빼고 모든 팀"이 반대를 했지요?

 - 그리곤 윌리엄즈의 팻 시몬스한테 시원하게 한 소리 들었지요~!!  "스몰팀을 위한 예산 절감이 목적이라면, 일단 당신네가 펑펑쓰는 예산부터 줄여라!!  그게 상식이고 순서다."

 - 제가 봐도 이건 위선입니다!  자기들 이익을 챙기는데 스몰팀을 팔아먹다니요~ 정직하지 못하게시리~

 

또 뭐가 있드라..??

레드불이 주장하는 황당 규정 변경안들은....미안하지만 어이없는 것들이 많아서 모두기억을 하고 있진 않습니다!

말끝마다 "스몰팀을 위해서"라고 말하는 것도 우웩~ [정말 윌리엄즈의 말마따나 자기네 예산부터 줄이고 말하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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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철수설에 대한 이런저런 상황들을 보면.....

1. 레드불은 규정 변경을 원한다...자기 위주로! 

2. 버니는 로비라도받았능가어쨌능가 규정을 변경해 레드불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다.

3. 근데 쵸쿰 어설프다.

4. 토로로소 매각 계획설도...믿기힘들다.  레드불의 드라이버 어드벤티지는 철저하게 토로 로소에서 나옴! - 이 "재능 낭비의 시스템(!)"에 대해선 조만간 얘기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5. 아우디 사골은 그만! -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모터스포츠와 관계 없는 행정직으로 알고있습니닿~  아우디가 진정으로 F1을 간보고 있다면 기사에서 언급되어야 할 인물은 도메니칼리가 이나라 아우디 모터스포츠의 수장 "볼프강 울리히"박사가 되는게 상식이겠죠!

6. 콩코드 협정은 2020년까지!

7. 결론은 크라잉 베이비의 삐뚤어질테다 협박...!

철수설의 결론은 크리스티안 호너가 말한 다음 인터뷰에서 다 나온 것 같네요.....

 

"우리가 이기고 있을 땐, 우리가 가진 어드벤티지를 빼앗았었다.  난 더블 디퓨져 금지, 배기구를 옮기고, 플랙시블 바디웤 금지에 시즌 중 엔진 매핑규정 변경까지 기억한다."

 

 

 

레드불 철수설의 한 줄 요약 - '메르세데스를 느리게 하라'는 호너의 말에....

 

토토 볼프가 반응했네요...ㅎㅎ

 

"상대를 이기고 싶다면, 우선 퍼포먼스를 최고수준까지 올리고, 레이스에서 동등해지면 됩니다."

"첫 레이스가 끝나고 징징거리는 건 우리가 빨라지기 위해 해왔던 방법은 아니네요."

"저는 '그냥 대가리 처박고 열심히 일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just get your f****** head down, work hard and try to sort it out)"

"아, 물론 F자 들어간 얘긴 '그'와 관련된 건 아닙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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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너 F1이 홈페이지를 개설했네요.......^^

볼껀...아직 없습니다...그냥 썰렁~ㅋㅋ

http://manorf1te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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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이젤 만셀 : 레이싱 팬으로서 그리드에 차가 더 많아져, 많은 뛰어난 드라이버들에게 F1의 기회가 주어졌으면 합니다.

 

동감!

 

아마따...FIA가 조만간 케이터햄이 빠진 자리에 새로운 팀을 모집할꺼라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헌데 누가 오려고 할까 싶습니다!ㄷㄷㄷ  아우디는 개뿔~

호주 그랑프리 기간 동안...케이터햄의 차와 물품은 경매가 진행됐...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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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애기 코오~ 잘자고 말레이시아에서 봐!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뱀발 :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F1관련 얘기들을 구경하다가...우연히 "차가 맞냐 머신이 맞냐?"하는 논쟁을 봤습니다......

제 견해는 이렇습니다!^^

 

 

MAN & MACHINE....This is the Moter Sport!

 

 

승마를 할 때 가장 말을 잘 다룰 수 있는 경지를.."인마일체(人馬一體)"라고 말합니다.....!

국궁을 할 때는 활과 내가 하나가 되는 "물아일체(物我一體)"를 말하기도 합니다.

 

모터스포츠는 "사람과 기계"가 완전히 하나가 되어야 좋은 기록을 낼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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