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호주그랑프리 AFTER 퀄리파잉 bits & bobs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호주그랑프리 AFTER 퀄리파잉 bits & bobs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14. 20: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ㅎㅎ 포뮬러원 2015시즌 첫번째 퀄리파잉이 끝났습니다. 

아마도...절반은 폴포지션을 맞췄고, 절반은 폴포지션을 맞추지 못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나거덩~엄지번쩍.jpg

 

기온 29도에서 트랙온도가 46도까지 치솟았던 FP3....파이널 연습 세션이 끝나자마자 구름이 몰려들면서 기온이 급강하~!

흐린 날씨가 되면서 바람이 강하게 불기 시작했습니다!

우르르~몰려드는 구름에 비행기는 놀라서 바퀴를 꺼내고.jpg

 

이어진 Q1에서 미디엄 타이어를 신고 나왔던 차들에게 30도까지 식어버린 트랙은 그립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눈치채신 분들 많지 않았나요?  유난히 차들이 Q1에서 많이 미끌어졌지요!  심지어 해밀턴마저 Q1 첫번째 런에선 트랙 바깥으로 나가 잔디밭을 훑고 나왔었지요.

 

모두가 미디엄에 허덕이고 있을 때.....

 

쌀밥에 닭고기반찬과 푸성귀, 기름과 소금...같은 메뉴를 사이좋게 나눠먹고 나온 키미 & 셉..은 초장부터 소프트를 신고 달렸습니다!

 

페라리가 타이어 전략을 잘 구사하는 팀은 아닌데...이번엔 맞아 떨어졌습니다^^

 

마일리지도 아끼고.....ㅋㅋ 키미 2랩, 셉 4랩....이 때 페라리의 소프트 작전을 컨닝한 이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다닐 크비얏!ㅎㅎ

하지만 기록은 훔....뭐...워낙에 에릭손의 드라이빙 스킬과 멕라렌의 파워가 차이가 크니 안심을 했던 걸까요..?

 

문제의 멕라렌...간밤에 패독에 미확인 루머가 나왔다가 사라진게 있었는데요.  혼다의 파워유닛이 메르세데스보다 200마력 이상 차이가 난다고..!ㅍㅎㅎ  ERS가 160마력 정도 되는데...그럼 멕라렌은 ERS에 실린더 두개 정도를 더 떼어내고 자연흡기 4기통으로 달린다는건가?ㅎㅎ

 

암튼..확실하게 혼다 유닛의 파워가 떨어지고 있는 것은 맞는 말이긴 하지만.....200마력은 너무했습니다!ㅎㅎ

당장 작년 생각만 해봐도 지금 혼다의 파워는 수긍이 가는 수준인데요.....[작년 르노가 "이제는 100% 풀파워"라고 했던게 어느 그랑프리였을까요?^^]

 

때문에 다시 한 번 "토큰" 갯수를 세어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게 지금까지 사용한 토큰의 갯수입니다.  각 팀 32개 중....페라리는 22개 사용, 메르세데스는 25개를 사용, 르노는 20개를 사용...해서 남은 갯수는......

 

 

페라리가 10개 남았고, 르노가 12개..메르세데스가 가장 적은 7개가 남았고, 혼다는 9개의 토큰을 받았습니다~!!!

현재 메르세데스가 앞서 있긴 하지만, 개량의 여지는 다른 팀이 더 많다는 것이겠지요!

주목해야 할 것은 역시나  "갭이 크지 않은 상태에서 토큰이 더 많은"  페라리(!)입니다!

 

이게 각 팀의 파워유닛의 모습이라고 하는데요.......혼다의 위쪽에 파랑색 긴 막대기는 인터쿨러라고 합니다.  보통은 사이드 포드에 크게 자리잡고있어야 할 라디에이터가 저렇게 위쪽으로 가면서 멕라렌의 사이드포드는 "사이즈-제로"가 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내장 위치가 가늠안되는 개미허리.jpg

 

암튼 이런 최첨단의 미래형 기술이 사용된 MP4-30은 소프트 런을 무려 두 번 씩이나 달려 봤지만....랩당 3초 이상.....훔...

 

이 광경을 스페인에서 지켜 본 페르난도 알론조의 반응은....

 

 - 줄스 힘내!

 

ㅎ~ 알론조도 예감을 한 것일까요?  멕라렌의 경쟁 상대는 줄스가 살려낸 매너-마루시아 라는 것을....!!!

암튼 알롱은 매너에게 이기기 위해 트래이닝을 합니다~!

 

 

훔...ㅋㅋㅋ 단지 팔이 짧을 뿐...반사신경은 무사한 듯 합니다~!^^

--------------------

 

혼다가 걱정입니다.  포뮬러원 최고의 페이스 관리 능력자와 포뮬러원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이루어진 월챔 두 명을...한 순간에 백마커로 만든 책임을 누가 져야 할까요...??

-------------------

 

Q1 타임 시트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팀은...포스 인디아입니다~!!

소프트 런 두 번으로...P9과 P13......

Q1에서 소프트 런을 두 번이나 달린 팀은 멕라렌을 제외하고는 포스 인디아가 유일합니다!

 

불안불안합니다...ㄷㄷㄷ

-----------------

 

저들이 소프트로 두번씩 달리고 있을 때...미디엄 런 한 번으로 끝낸 것은 햄버거와 보타스!

 

더 달릴 필요 있어?.jpg

 

아...네......^^;

-----------------

Q2는 스킵!^ㄱ^

-----------------

 

 

 

그야말로 메르세데스 충격과 공포의 타이밍 챠트입니다~ㅋㅋㅋ

Q1에서 미디엄 런 X 1.....Q2에선 소프트 런 X 1......

펠리페 마싸는 "메르세데스는 다른 리그에서 달리고 있다"고 말할 정도였으니..ㅋㅋ

메르세데스에 대해선 딱 하나만 지켜지면 될 껍니다..."멀티446이나 멀티644나 뭐 이딴 더러운 팀오더 내기만 해봐~!"...팀오더 내고 싶은 토토볼프라도 이정도 갭이면 배틀 허용으로 갈 수 있겠죠?ㅎㅎ

 

 

F1카는 오프 로드 한 번 달리고 나면 밸런스가 상당히 흐트러짐~!ㄷㄷㄷ by 로즈의 Q3 첫번째 런.

 

재미진 것은 이제부터입니다~!

마싸와 베텔의 갭은 0.04s.......베텔과 키미의 갭은 0.03s...마싸와 키미의 갭이 0.1초가 안됩니다~!!

이정도면 갭이 없다고 봐야겠지요?^^

 

맙소사!.jpg

페라리의 페이스에 고무된 것일까요?

키미 라이코넨이 "인간 남자"에게 말을 걸고 있는 놀라운모습이 파파라치에게 잡히기도 했습니다!ㄷㄷㄷ

 

하지만 사실을 알고나니...고무되는 무슨~!

 

 

셉과 키미는 서로 "내가 실수해서 마싸한테 잡힌거다"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네요.....이런!ㅋㅋㅋ

내가 잘못한거여..아니거덩~ 내가 더 잘못했거등!...아니거등~~내가 훠어어어어얼씬잘못했거등~

 

암튼 이 둘은...현재의 페라리 차로 윌리엄즈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슴!  자기가 실수만 안한다면...

-----------------

 

보타스는 Q3 들어서자마자 "브레이크 느낌이 안좋아"라는 라디오 메세지를 보내왔습니다.  그리고선 Q3 첫번째 소프트 런에서 빅 락업이 있었죠.

 

빅락업.jpg

 

거기다가........

 

나의 사랑하는 남자친구는 허리가 에구구구.jpg

 

발테리 보타스는 등의 고통을 호소해 부축을 받으며 차에서 내리는 모습이 포착됐는데요.....

훔...내일 레이스에 지장이 없어야 할텐데요...언넝 가서 뜨거운 찜질 하고 마사지 받아야..^^

-------------------

 

Q3에서 또 하나의 드라마가 있다면.......순수청년 루키 '칠리'일 것입니다.

 

토로 로소가 레드불을 이겼을 때 표정.jpg

 

칠리 사인츠는 Q1과 Q2에서 레드불을 압도했습니다!  그리고.....

Sainz: "Are we going to Q3?"
"Yes"
Sainz: "Nice one."

 

사인츠 : 우리 큐쓰리 가능거에여?

그렇단다

사인츠 : 아이조아라

 

형,형, 나 잘했어?잘했지!응?응? / 그램마 / 나이쑤원.jpg

 

2014 월드시리즈 포뮬러 르노 3.5는 크고 작은 크레쉬가 난무하던 무서운 세렝게티 초원이었습니다.  칠리는 그 속에서 그들을 피해 유유히 앞으로 나왔던 드라이빙이 인상 깊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곤 챔피언이 되었지요.  마치 2013년의 챔피언, 케빈 마그누센의 스타일과 비슷했지요.

 

올 시즌 루키 중에 가장 정이 가는 녀석이기도 합니다^ㄱ^

--------------------------

 

이리하야 일요일 스타팅 그리드는요~~~

 

 

이렇다고 합니다.

 

칠리 사인츠의 뒤에 그로장과 말도나도!ㄷㄷㄷ

2014 최고의 스타터를 꼽자면 펠리페 마싸일 것입니다~!!

첫 코너 사고도 많았지만, 스타트에 가장 추월을 많이 한 드라이버이기도 하죠!

 

베텔과의 스타트 대결.....갭이 없는 차! - 갭이 없다는 것은 포지션이 정해지고 나면 추월이 그만큼 어렵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따라서 첫번째 포지션이 정해지는 첫코너의 어깨 싸움은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P7의 리키아도는...이미 퀄리파잉에서 박수를 받았습니다!^^

묘한 매력의 허니뱃져..ㅋㅋ  레드불은 자신의 성공을 르노와 함께 나누려 하지 않지만, 허니뱃져의 성공은 결코 '레드불이 잘해서'라고 쉽게 끼어들 틈이 보이거나 하진 않습니다!^^;

 

훔...첫코너........^^;

호주의 첫코너........!ㄷㄷㄷ

윈터 테스트에서 윌리엄즈와 페라리가 갭이 없슴을 확인한 이후로 왜 자꾸 이런 모습이 떠오를까요?

 

 

이때도 윌리엄즈와 페라리의 충돌이었는데 말이죠.......-,.ㅡ;;

없겠죠? 이런 일은!ㅎㅎ 절대 원하지 않습니다!

----------------------

 

그 외 뉴스.......

 

루이스 해밀턴의 계약에 대해 이런 얘기가 있네요..?

 

 

해밀턴 : 데일리 메일에 계약 관련 뉴스 준 적 있어요?

볼프 : 아니, 데일리뉴스 기자한테 계약 뉴스 준 적 없는데!

해밀턴 : 오늘 퍼포먼스로 액수를 높힌다고 한 적 없어요?

볼프 : 우리가 계약 얘길 대외적으로 안하는거 알잖아...

 

ㅋㅋ루이스 해밀턴의 계약에 관해 나오는 뉴스는 모두 추측기사.....!^ㄱ^

당사자들은 "언론플레이나 일체의 계약관련 소스제공 없이" 협상 중임.

------------------------

 

어제다니엘 리키아도는 차를 뜯고 파워유닛을 교체했습니다.  하지만, 파워유닛 교체는 리키아도 혼자 한 게 아니었네요~!!

 

지금까지 PU교체 현황.

 

리카도 - ICE, 터보, MGU-H, MGU-K

베스타펜 - 밧데리, 전자제어(CE)

해밀턴 - 전자제어(CE)

 

훔...이렇다고 합니다..^^;

------------------------

 

알버트 파크에 왔지만 연습주행도 퀄리파잉도 출전하지 못한 매너-마루시아에게.....

레이스 스튜어드가 "해명"을 요구했네요.....

 

 

스튜어드는 팀 대표자에게 20:00에 다음 보고를 요구함.

스튜어드는 FIA로부터 2월 20일 레터를 받은 후 어째서 2015 호주 그랑프리 퀄리파잉에 참가하지 않았는지를 설명하는 서면 성명을 제출할 것을 요청함.

---------------

 

훔........

매너의 퀄리파잉 불참에 대해 FIA가 다시 조사에 들어갔다..........

좋은 일은 아니네요......-,.ㅡ;;

 

만약 FIA가 호주에 온 것과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을 "별개로" 간주한다면.....얘기가 복잡해질 수도 있겠는데요..?ㄷㄷㄷ

--------------

ㅋㅋ 마지막으로 긍정의 아이콘 젠슨 버튼의 인터뷰를...^^

 

 

"뭐 첫번째 레이스에서 이룬건 없어요."

"저는 길게 생각해요.  우린 모두 길게 생각하고 있죠.  모두가 여기 앉아서 지금 뭐라뭐라 가혹하게 말하는 것은 불공평해요.  왜냐하면 우린 새로운 것을 열심히 익히고 있는 중이거든요."

"이건 미래를 가져올 수도 있는 일이에요, 아울러 이 스포츠에 필요한 것, 앞에 있는 메르세데스에 도전하는 누구, 저는 그게 진짜로 우리 팀이라고 생각하고 할 수 있다고 봐요."

 

"차는 드라이브 하기 좋아요.  기본적으로 좋은 차죠.  하지만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고 더 많은 셋업이 필요해요.  점점 더 많은 부분에서 말이죠."

"지금은 힘든 시간이에요.  앞으로 많은 시간 동안 지금 같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건 우리가 강해지는 과정이고, 위닝팀이 되어가는 과정이길 바라죠."

"이 차는 혼다와 함께 하는 멕라렌의 미래에 굉장히 중요한 차라고 생각해요."

 

응.........홧팅!^ㄱ^

 

여기까지입니다^^

 

 

"파이브 라이츠 아웃"은...우리 시각으로 내일 오후 2시~!

이변이 없다면...오전에 있을 서포트 레이스와 다양한 행사 소식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끗.^ㄱ^

 

 

뱀발 :

 

 - 그니까 쟤네들은 올해는 힘들꺼라고 말할껄

 

 

아리바베네의 만행 2 .jpg

훔...이 말보로맨 아저씨.....팬들만 만나면 자꾸 이상한 포즈로 사진 찍힌다......-,.ㅡ;;..이번이 벌써 두번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