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벨기에 그랑프리 Pre-RACE..... 본문

F1/그랑프리

2014 벨기에 그랑프리 Pre-RAC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24. 14: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무위고에 시달리던 기나긴 방학이 끝나고 드디어 RACEDAY가 찾아왔습니다~^^

오늘도..그리드 워크 타임 언저리까지 죽치고 앉아서 이런 저런 소식과 현장 분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진 한 장 보시죠^^

오루즈의 과거와 현재입니다...근데..아래 사진이 현재 맞습니까?  암튼..현재에 가까운 모습이라 해두죠^^;; 그럼 리포터를 불러보겠습니다. 여보세요?

식사는 하셨습니까?(__)

간 밤에 어떤 소식들이 들어와있나요?

네..먼저 전해드릴 소식은 서포트 레이스 소식입니다.  어제 퀄리파잉이 끝난 직 후 부터 GP2레이스와 GP3레이스가 있었는데요.  F1퀄리파잉의 날씨는 매우 '좋았다'고 할 만큼 날씨 변수가 많았습니다.

이거슨 퀄리파잉 직 후의 스파의 하늘인데요.  퀄리파잉이 끝나자마자 해가 나면서 파란 하늘이 보였죠.  헌데 이어질 레이스를 위해 GP2카들이 그리드 정렬을 하는 동안 팀들은 다른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웻이냐 드라이냐 그거시 문제로다.jpg

아니 파란 하늘에 웻타이어는 왜요?

여긴 스파거든요!  암튼 포메이션 랩은 웻타이어와 슬릭타이어가 섞인 채 돌게 되었는데요.  스타트를 위해 그리드에 서는 순간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폴포지션이었던 벨기에 드라이버 스토펠 반도오른이 멋진 스타트를 했구요.  도처에서 스타트 휠스핀이난무했습니다.  다행히 크래쉬는 없었지만, 쏟아지는 폭우에 급기야 세이프티카가 출동하더니 레드플랙이 발령되고 말았습니다.

하늘이 저렇게 파란데요?

여긴 스파라고요! -,.ㅡ+...지금 날씨가 잠시 후 날씨가 아니라구요

알았다고요~그래서요?

레드플랙이 발령되어 그리드 정렬하고 비가 잦아들길 기다려 다시 세이프티카 뒤에서 출발을 했는데요. 다행히 비가 잦아들고 세이프티카가 들어갔지만 선두였던 스토펠 반도오른은 영리한 지연작전으로 리스타트에서 다른 차들은 멀찌감치 떼어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해 이내 카메라에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대략 갭이 10초 가까지 나서 레이스는 순조롭게 반도오른의 폴투윈으로 흘러가나 싶었는데, 얼 마 후...반도오른의 뒤에 누군가(!)가 나타났습니다!  거대한 스프레이뒤에 누군가 조금식 조금씩 다가왔는데..그거슨...라파엘리 마치엘로!...페라리 드라이버스 아카데미 소속의 이태리 드라이버였습니다!

그러더니...!

아흥~머찐배틀.jpg

멕라렌 영스터와 페라리 영스터간에 치열한 배틀이 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타이어 그립은 효과적인 타이어 전략을 가져간 마치엘로가 더 좋은 상태였지만, 반도오른의 디펜스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캐스터와 해설자도 "가장 추월하기 힘든 드라이버"중 하나로 반도오른을 꼽을 정도였는데요.  레꽁브에서의 치열한 브레이킹 배틀이 몇 랩동안 반복되며 마치엘로는 오버런을 반복해 좀처럼 포지션을 가져갈 수 없었는데요.

몇 랩에 걸쳐 이어진 치열한 배틀은..과연 멕라렌과 페라리의 이름을 건 대결 다웠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뿌옹 입구에서 마치엘로가 안으로 파고들더니...

이탈리안 페라리 영스터의 승리..! 동시에 페스티스트랩까지..!

P3와의 갭이 무려 35초(!)라는 사실은 이 둘의 배틀이 어땠었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증거라고할 수 있겠죠^^

호오~3위를 한 죠니 체코토 선수도 결코 느린 선수가 아닌데 말이죠!  GP2에서 명승부가 있었군요!^^ GP3는 어땠습니까?

네 GP3도 데뷔전에 폴포지션을 차지한 괴물 루키의 등장...인가 싶었는데.....

음..포메이션랩부터 크래쉬가 있더니 폴포지터는 자리를 못찾고.....뭔가 시작이이상하다 싶더니.....

레드라이트에 체커드 플랙도 없이 레이스가 종료됐네요...-,.ㅡ;;....함께 관람했던 유럽쪽 친구들도 하나같이 "Messy Race(뒤죽박죽 레이스)"라는 총평을~ㅎㅎ 오늘은 제대로 달려 주겠지요?^^

스파의 날씨가 어린 드라이버드의 혼을 쏙~ 빼놓았군요!ㅎㅎ 잘 봤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6시간 48분 전~!!

네,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 스파 그랑프리에서 트랙 밖의 이슈라고 한다면 단연 최연소 포뮬러원 데뷔가 확정된 막스 베스타펜이라 할 수 있는데요.  F1나라의 강철 이빨 자크 빌너브가 몇일 전 강하게 비난을 했다면서요?

네, 자크 빌너브는 "포뮬러원 역사상 최악의 결정"이라고 했는데요...

 이유가 궁금하군요.

어린 선수의 기용은 크게 두 가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했는데요.  일단 F1이 이 어린 선수를 망가뜨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충분히 더 성장할 수 있는 선수가 곧바로 필드에 나와 적응이 어려워진다면 이 선수의 미래가 과연 어떻게 될까를 걱정한 것인데요. 

거기에 만약 반대로 이 어린 선수가 대성공을 거둔다면..포뮬러원은 최고 카테고리로서의 명성을 잃고 아무것도아니게 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결과가 성공이던 실패던 어느 쪽이던 이 어린 선수나 포뮬러원에겐 좋을 수 없는 결론이라는 얘긴데요.

훔..듣고보니 악담은 아니군요.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자크 빌너브도 결국 걱정하는 마음에서 하는 말이었군요.  그러고보면, 헐리우드의 아역스타들이 제대로 자라 올바른 성인이 되기가 무척이나 어렵지요.  성장기에 큰 자괴감을 견디지 못하고 마약에 빠진 나홀로집에의 멕컬레이 퀄킨이나 터미네이터2의 애드워드 훨롱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라 할 수있겠는데요.  헐리우드 자본이야 이들이 어리던 아니던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내고 나면 망가지던 어쩌던 버리게 되어있으니까요.

막스 베스타펜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이렇게 큰 것은..역시나 포뮬러원 역사에 일대 사건이라는 반증이겠지요^^

다음 소식 듣겠습니다. 지금 스파 상황은 어떤가요?

스파는 방금 해가 떴습니다.  "해가 떴다"는 말은...구름이 그만큼 틈을 보이고 있다는 말이겠지요? 

McLaren 9

Good morning from a misty Spa. It's race day. Excited much?!

 

굿모닝~프롬 안개 자욱한 스파. 레이스데이야. 열라흥분돼?!

이른아침의 날씨는 어떤가요?

Very heavy rain at Spa overnight, but the sun is out this morning and in theory we will have a dry race

스파엔 지난 밤에 폭우가 내렸지만 아침엔 해가 나타났고 드라이 레이스가 될 것으로추측합니다.

훔...모든 비는 어제밤에 다 내렸다는 분석이군요.  

네, 패독에도 이제 레이스데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기는 스파 프랑코샹입니다.

잠시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레이스 스타트 6시간 13분 전~!!!

 

페라리의 프린시펄 마르코 마티아치가 2015시즌 페라리의 라인업을 컨펌했다면서요?

네, 어제 마티아치는 페라리의 2015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을 페르난도 알론조와 키미 라이코넨으로 확정한다고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다시 한 번 밝혔습니다.

팬들이 보고 싶어하는 모습은 이런 모습이겠지요.  부디 페라리는 이 현역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마음껏 배틀을 펼칠 수있도록 판을 만들어줘야 할 것입니다!

케이터햄에서도 소식이 있다면서요?

그렇습니다.  케이터햄이 본격적인 "렌터카 사업"에 나설 것이라는 루머가 패독에 돌고있는데요.  이번에 달리는 앙드레 로터레르에 이어 다음 렌터카 고객으로 거론되고 있는 것은 레드불 주니어인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로베르토 메르히라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두 드라이버가 케이터햄 렌터카를 타게 되는 것이 "이번 시즌이 끝나기 전(!)"이라는건데요.  이렇게 되면 이미 이팀은 '레이스'를 하러 그리드에 나서는 팀이 아니다..가 되는거겠지요.

신원미상의 오너에 의해 케이터햄에 고문으로 들어앉은 콜린 콜스는 과거 HRT시절에도 레이스는 뒷전이고 렌터카 사업에 골몰했던 전력이 있는데요.  2010년 HRT는 카룬 찬독, 브루노 세나, 사콘 야마모토, 크리스티안 클라인에 이르는 네 명의 드라이버를 차에 태웠고, 2011년엔 나레인 카시케얀과 더불어레드불 주니어였던 다니엘 리키아도를 태운 전력이있지요.

이번 사인츠 주니어와 메르히의 시즌중 데뷔 루머는 케이터햄이 레드불의 기어박스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얘기와 함께 힘을 얻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카무이 코바야시는 정말 토니 페르난데즈가 손을 털면서 동시에 자리가 없어져버린 느낌이네요.

전 F1 드라이버 출신 현 WEC에서 달리고 있는 루카 디 그라시도 의미심장한 말을 했는데요.

Does Andre_Lotterer beating Ericsson proves once more there are few drivers in f1 who shouldn't be there?

 - 앙드레 로터레르가 에릭손을 무찌른다면 다시 한 번 F1에 있어선 안될 몇몇 드라이버의 존재가 증명되는 겅가?

훔...레이스엔...상위팀이 있으면 하위팀도 있게 마련이긴 하지만, 레이스에 대한 열정이 없는 팀은 과연 그리드에 나설 자격이 있는지에 대해선 저도 팬으로서 상당히 회의적이긴 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 잠시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5시간 48분 전~!!!!!!

 

오늘이 8월 24일이죠.  2003년 8월 24일은...영 페르난도 알론조가 오랜 시간 동안 부르스 멕라렌이 가지고있던 최연소 레이스 위너 기록을 갈아치웠던 날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19세의 '어린' 페르난도 알론조의 데뷔가 당시엔 충격이었던거죠.

지금 스파 상황은 어떤가요?

지금 스파는...훔......

저어~너머 어딘가에 오루즈가 있다고 합니다.  안개가 어마어마하군요^^

잠시 후 GP3레이스가 펼쳐질텐데...안개가 이러면 레이스가 가능할지 모르겠군요.

 

---------------- 레이스 스타트 5시간 31분 전~!!!!!^^

 

스타팅 그리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네, 스타팅 그리드는 다음과 같습니다^ㄱ^ 

 

 

 

 폴

 

로즈 

 2

 햄

 

 3

 

셉 

 4

알롱 

 

 5

 

허니뱃져 

 6

박대리 

 

 7

 

케이막 

 8

아이스맨 

 

 9

 

펠리 

 10

제이비 

 

 11

 

러시아 소년 

 12

OLD JEV 

 

 13

 

체코 

 14

슈퍼수틸 

 

 15

 

불란서 그로장 

 16

프랜치 줄스 

 

 17

 

크래쉬토 말도네이터 

 18

헐크 

 

 19

 

매드맥스 

 20

구티 

 

 21

 

앙드레 로터레르 

 22 

마커스 에릭손 

 

 

 ...... -,.ㅡ;

------------- 레이스 스타트 5시간 5분 전~!!!!!!

 

Morning sleepy, nearly time to wake up!......졸린 아침, 일어날 시간이 다가와!

 

윌리엄즈도 아직 커버를 벗기지 않았군요.  역시나 저 멀리 안개가 자욱한데요.  이렇게 습도가 높은 날엔 멋진 모습을 볼 수가 있지요?

네, 그렇습니다.  지상을 달리는 전투기가 만들어내는 선물이죠!^^

바로 보텍스 플로우라는건데요...프론트윙에서 흘러나와 타이어 안쪽으로 흐르는 것이 보이나요?

보통은 이렇게 리어윙 쪽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스파는 직선구간이 많으니 저렇게 고운 모습의 보텍스를 오늘은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파니까요!ㅎㅎ

셔터가 아직 내려져 있는 개러지 안쪽에선 야수들이 깨어날 준비를 하는 동안.......

 

GP3레이스가 준비중이군요....어이구~저 뒤에 안개 어쩔...ㄷㄷㄷ

케이터햄 크루의 아침 식사 메뉴는 벨기에 와플이군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벨기에 쬬꼬렛을 더 좋아라 하는데...비싸! -,.ㅡ;;

그냥 홍대앞에 가면 쇼콜라 많아요 거기서 사먹어요.

거기가 비싼 벨기에보다 더 비싸요!ㅠㅠ

-,.ㅡ;;  잠시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4시간 34분 전~!!!!

GP3가 준비되고있는 지금 스파의 트랙컨디션은 어떤가요?

무시무시합니다! 기온 8도! 섭씨구요...트랙온도 13도.....안개가 강하니 바람은 약하고 습도가 99%~!!

이건 그냥 "구름 속을 달리는 상태(!)"라고 봐야겠지요?ㄷㄷㄷㄷ

훔...GP3는 레이스가 진행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군요...

 

---------- 레이스 스타트 4시간 27분 전~!!!!!!

 

 GP3레이스2는 잘 진행되고 있나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단 안개가 그리 심각하지 않습니다.  햇볕이 나고 있구요.  방금 레꽁브에서 크레쉬가 있었내요.  드라이컨디션이지만 트랙은 군데군데 젖어서 아직은 미끄럽습니다.

최소한 이런 상황은 아니란 말씀이신가요?

네, 화면으로 보는 스파는 드라이라인이 확연히 드러난 아직은 축축한 트랙에 강한 햇볕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차들은 슬릭타이어로 달리고 있습니다

그렇군요.

----------------- 레이스 스타트 4시간 15분전~!

GP3 체커드 플랙~!

우려와는 달리 햇살이 강하게 내리쬐며 순조롭게 끝났습니다.  레드불 영스터 알렉스 린이 폴투윈! 

호오~그란투리스모 비디오 게이머 출신 얀 마덴보로가 P4군요!

그러게요...대단한데요?^^  아직 발전 가능성이 큰 선수입니다.  지금보다는 앞으로가 더욱 볼만할껍니다^^

그렇죠! 분명 이 이름들 중엔 머지않은 미래에 포뮬러원 무대에서 볼 수있는 이름이 있을테니까요!

스파는 이제 완전 화창하게 짱짱한 분위기인데요! 오후가 되면 트랙온도도 어느정도 회복이 될 듯 합니다.

안심하지 마세요! 거긴 스파라구요!ㅎㅎ 잠시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3시간 53분 전~!!!!!!^ㄱ^

 

아마따! 캐스트롤 엣지 GP프레딕터~!! 고치는걸 깜빡~!

이눔의치매! 오 데어~ㅠㅠ

 

---------------- 레이스 스타트 3시간 43분 전~!!

스파는 이제 다음 레이스인 GP2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트랙에 마블들이 치워지고있구요..날씨는..

이렇습니다..

호오~상쾌하게 바뀌었군요...하지만 점심 먹고 레이스 직전에 다시금 구름이 모일 꺼라는게 예보 내용이었죠?

네 계속해서 긴장을 늦추지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3시간 33분 전!!!

 

호오~앙드레 로터레르의 데뷔를 축하하러 WEC레전드 "미스터 르망" 앨런 맥니쉬가 왔군요!^ㄱ^

반가워요~앨런~~~(^O^)/

------------- 레이스 스타트 3시간 29분 전~!!!!!

 

이제 그리드는 GP2가 준비중이죠?

네 그렇습니다. 차들이 그리드에 이미 정렬을 끝냈구요. 포메이션랩을 준비중입니다.  포뮬러E에서 달리게 된 다니엘 압트가 폴포지션에 있습니다^^

현재 기온은 12도까지 올랐고 트랙은도는 17도...여전히 낮지만 서서히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포메이션랩 출발했습니다!

경기 결과를 가지고 다시 오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3시간 24분 전~!!

 

스파-프랑코샹 GP2 RACE2 위너는 펠리페 나스르~!!!!^ㄱ^

놀라운 스타트...첫코너 라소스에 이르기 전에 이미 승부를 내버리고 내내 포지션을 잘 지켜냈..!

이제 포뮬러원 차례~!흐흐흐~^ㄱ^

------------- 레이스 스타트 2시간 35분 전~!!!!!^ㄱ^

 

대서양을 건너온 브라질 팬들이 환호하고.......

리틀 펠리페는 이에 화답합니다!....ㅎㅎ축하!^^

------- 그랑프리 스타트 2시간 29분 전~!!!!!^ㄱ^

 

 

오전에 이런 모습이었던 오루즈는........

오후가 되며 이제 이런 모습이됐고......

여전히 아스팔트 입자는 굵고..무엇보다 가파르다요.....^^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59분 전~!!!!!!!! 

 

자...이제 본격 포뮬러원 차례죠? 리포터 나와주세요.  오늘 멜세데스의 미스터리 머천다이즈는 뭔가요?

네, 오늘의 미스테리 머천다이즈는 루이스해밀턴의 모자입니다.

드넓은 서킷 어딘가에 있을 이 모자는..먼저 찾는 사람이 위너입니다.  멜세데스는 올 시즌 그랑프리마다 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있는데요.  이미 이전의 여러 그랑프리에서 위너가 나왔었죠.  혹시 싱가폴이나 스즈카에 가실 분들은 이 정보를 주목하시고 참여해보시는 것도 재미질 것입니다.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53분 전!!!!!!^ㄱ^

 

그랑프리 두 시간을 남겨놓았을 때의 스파의 하늘인데요.  구름이 뒤덮었지만 드라이 레이스가 예상된다고 하는군요.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50분 전!!

아맞다! 놓칠뻔한 소식이 있었죠?

아...치매가 전염병이었나요? 왜 나까지..-,.ㅡ;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계속됩니다...쭈욱~~ㅋ..타월을 들고 걱정하는 프랭크 할아버지의 부정..!ㅎ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45분 전~!^ㄱ^

 

이제 슬슬 드라이버 퍼레이드를 하러 모여들고있군요...

ㅎㅎ 반대쪽 앵글에서 보니 저 바깥에 피라냐떼가 보이는군요~^^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28분 전~! 아니 27분 전~!

그리드워크 시작 전 마지막 핏스탑 연습을 합니다.  피트래인 워크타임도 마무리되고 드라이버 퍼레이드가 끝나면 본격 그리드 워크타임이 되는거죠^^

스타팅 그리드 좀 다시 짚어주시죠. 아까같이엉망으로 하지 말고!

아..네..-,.ㅡ;

베텔의 엔진 교체로 패널티가 우려됐지만 헝가리에서 썼던 중고를 다시 정비해서 왔기 때문에 페널티는 없습니다.  결과도 좋았구요^^

해밀턴은 "스파는 폴포지션보다 P2가 더 유리하다"는 얘길 했지요..과연 로즈로부터 받는 압박을 스스로 얼마나 이겨낼 수 있을지...오늘 첫코너는 그 어느 때보다 긴장되는군요!

루이스가 프론트로에서 출발한게 얼마만인지요..ㅎㅎ 스타팅 랩 라소스나 케멜스트레이트에서 승부가 나겠지요^^

보타스와 마싸의 드라이 컨디션 슈퍼 부스팅도 기대가 되는군요!

멕라렌은 다시 한 번 섹터1의 질주를 보여줄 수 있을지..멕라렌이 섹터1 기록만 뽑나준다면 나머지 구간에서 제이비의 디펜스 능력이 다시 한 번 빛을 발할 수도 있겠지요^^

올 시즌 라이코넨은 유독 마그누센과 많이 만나는군요^^

훌켄버그는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하드 브레이킹 포인트가 있고 공략이 어려운 코너가 많아 탈출 속도에 따라 얼마든지 추월이가능한..여기는 스파-프란코샹입니다!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17분 전~!

 

 

ㅎ~ 이런 드라이버 퍼레이드 모습을 볼 때 마다...다음 영암 시즌2엔 이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국산 로드스터에 올라 퍼레이드를 하는 모습을 상상해봅니다!^ㄱ^

 

-------------- 그랑프리 스타트 1시간 14분 전~!!!!!

 

오늘 경기에 대해...스파...대체로 2스탑정도를 예상하고 있을텐데요...

포스인디아.......1스탑 도전을 하게 될지...?!^ㄱ^

-------- 파이브 라이트 블랙 아웃! 1시간 8분 전~!!!

 

 

ㅋㅋ 스파의 메인스트레이트에서 사진을 찍는 포토그래퍼인데요..특이한 점을 찾았나요?^^

스파의 스타팅 그리드엔 가로로 저렇게 홈이 가득 파여 있습니다.  빗물이 잘 빠질 수는 있지만, 저런 홈이 파인 도로를 운전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실껍니다^^  차가 쏠린다는 것을!^ㄱ^

 

-------- 파이브 라이트 아웃 1시간 4분 전~!!!!!

 

피트래인에 약간의 빗방울...?!!!

헐~~!ㅎㅎ

 

------------- 그랑프리 스타트 58분 전~!!!!!!!!

 

현장의 스파이 첩보에 의하면 '아주 약한 비'가 메인스트레이트 쪽에 내리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트랙이젖을 정도인지는 아직 의심스러운 상황.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윌리엄즈는 절규합니다!

WILLIAMS RACING 20초

Spots of rain in the paddock.... Not what we want to see!!

 

패독에 빗방울....이건 아니잖아!!

 

Sahara Force India 15초

50 minutes to the start. Rain starting. Can it get more Spa than this?

 

스타트 50분 전. 비 시작. 스파에 더 내릴까?

-------- 파이브 라이트 아웃 46분 전~!!!!!

I think it stopped or is still very light  이 비는 멈추거나 여전히 아주 약할 듯

호오~ 이런 분석이 돌아다니고 있...

 

---- 라이트 아웃...잠깐!~

 

Breaking News: Sebastian Vettel will get a new race engineer. GianPiero Lambiase will replace Guillaume Rocquelin.

속보 : 세바스찬 베텔이 새 레이스 엔지니어를 맞이한다. 지안피에로 람비아즈가 귈리언 로퀄린을 대체한다.

읭..? 이거..믿을 수있는 소식?! 패독 루머는 사실과 거짓이 반반임!

 

--- 라이트 아웃 41분 전~!!!

 

확실히 다운포스가 줄어 오루즈 공략이 어려워지면서 케멜스트레이트에서 DRS의 위력은 배가 될 듯 싶은 것도 관전포인트!^^

--- 그랑프리30분전~!!!!!!

 

 

레드불 : 프론트브레이크패드 교체

멜세데스(루이스해밀턴) :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덕트 교체

페라리 : 전자 연료펌프룸 / 전방 바닥구조물 교체...

햄은 어제브레이크가 밀렸다고 했는데 결국 교체했군요^^

 

차들은 이제 그리드로 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해가 나왔고..더이상의 비는 예상되지 않음..하지만 여긴 스파!^^ 긴장을 늦추면 큰코다침!

 

 

그럼....전 이만~!!^ㄱ^..레이스 끝나고 돌아오겠습니다!

 

Enjoy the Race~!!!!!

 

끗.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