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7 오전스케치 본문

F1/가십

2015 F1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7 오전스케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28. 16: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7이 밝았습니다!  ㅎㅎ 제목은 "프리-시즌"이지만, 경쟁(!)은 이미 시작됐고, 라이벌의 기를 꺾으려는 심리전은 이미 치열하게 진행중(!)입니다.

 

 

메르세데스는 2015 윈터테스트 통산 1000랩을 넘긴지가 이미 오래 되었고, 가끔 보여주는 "퀄리파잉 시뮬레이션"은 그야말로 라이벌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어버리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재미없어졌나요?^ㄱ^  저는 반대입니다!  흔히 포뮬러원의 황금기라고 일컬어지는 시대는 80년대 후반, 알랭 프로스트와 아일톤 세나의 라이벌 매치가 이루어지던 때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지요!

2014년은 확실히 '포뮬러원의 전성기' 모습과 많이 닮아있었고, 2015년 또한 그렇게 되어가는 듯 보이고 있네요.

 

포뮬러원은 드라이버의 기량을 겨루는 경기이면서, 동시에 컨스트럭터의 엔지니어링을 겨루는 경쟁의 장이기도 하지요!  때문에 포뮬러원 명예의 전당에는 수많은 챔피언 레이서들 만큼이나 존경과 성망의 대상이 되는 엔지니어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엔지니어들이 "창작(!)"해 낸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예술품을...우린 "명차"라고 부르고 있죠^^

 

2014 시즌을 완전히 집어삼킨 메르세데스의 W05는, 시즌을 통털어 단 3번의 타이틀만을 놓쳤을 뿐이지만, 이 기록은 전설의 명차 MP4-4의 기록에는 아직 미치지 못합니다.  때문에 메르세데스는 W06으로 2015년에 도전할 대상(!)이 뚜렷하게 남은 셈이 되는 것이죠. 

 

 

포뮬러원 황금기의 레이스 스타트 모습인데요.  2015년도 이런 "황금기의 모습(!)"이 될까요?ㅎㅎㅎ

 

소위 "답답하고 소모적인 차빨 논쟁"을 보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포뮬러원 엔지니어도 레이서(!)입니다!(레이서의 개념은 미캐닉과 피트크루, 백오피스와 팩토리, 피트월까지 포뮬러원 팀 전체를 포함합니다!)  페르난도 알론조와 샤를 픽이 동급일 수 없듯, '동급의 F1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서로 다른 조건(!)이 같은 그리드에서 경쟁을 하는 것이 포뮬러원이지만 이것은 불평등이 아닙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만들어 낸 각자의 최선(!)이니 오히려 평등한 것이죠!'......그리고! 이 스포츠는 그들의 엔지니어링...소위 "차빨(!)"에 챔피언 타이틀과 트로피를 주는 스포츠입니다~!!

 - 차빨 논쟁을 보다 보면...그들이 말하는 "차빨"의 개념엔..드라이버를 제외한 레이스 구성요소 일체, 즉, '피트월의 전략과 핏크루간의 호흡, 백오피스의 분석력과 순발력까지 나아가 날씨와 트랙컨디션, 약간의 행운까지도 포함하고 있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팀이 지배하는 시즌은 재미없다? - 피겨스케이팅은 김연아의 금메달 독점으로 누가 재미없다 소릴 하던가요?

모든 스포츠에 "카피"는 존재합니다.  나보다 기량이 좋은 선수들의 폼을 연구하고 분석해서 내 몸에 익혀 그 기술을 내것으로 만들려는 시도는 "경쟁"을 하는 스포츠라면 종목을 가리지 않고 존재를 하죠!

 -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카피 불가의 기술'을 만들어내고자 골머리를 싸맵니다...김연아가 '카피 불가의 점프'를 만들려 노력한 것과 같이 말이죠^^

 

어제 첫 선을 보인 포스 인디아의 VJM08을 살펴보니...'카피'의 개념이 분명해지죠.

 

리어윙 엔드플레이트와 윙서스펜션의 개념은 이제 트랜드가 된 듯 하구요...

 

벌크해드 아래쪽 죠기 납작한 구멍으로 바람이 쇼쇼쇽~ 빨려들어가....

 

 

차량 위쪽 저 구멍으로 슈슈슉~ 뿜어져 나오는 S덕트는 당연히 레드불 카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VJM08을 "짜깁기 머신"이라 폄하할 순 없습니다.  누군가 김연아의 점프를 카피할 수 있었다면, 그 또한 김연아 만큼의 재능으로 김연아 만큼의 노력을 했다는 얘기니까요!^^

 

포뮬러원의 엔지니어링은...모두에게 이런 재능과 노력이 존재합니다!^ㄱ^

중요한 것은 "이들의 출발선은 같았다(!)"는 사실이죠^^

---------------------------------

 

어제 페라리는 새로운 프론트윙과 파츠들을 선보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또한 여기저기 변화된 파츠가 눈에 띄었구요!  레드불도 알게모르게 많은 파츠들을 테스트 중인걸루 보입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일까요?ㅎㅎㅎ 네버!  오늘도 새로운 파츠들이 눈을 즐겁게 해 줄 것입니다^^

 

그런데!

 

 

저런~! 간밤에 비가 왔군요~!!ㄷㄷㄷ

 

다행히도 구름은 보이질 않습니다~!!^ㄱ^

---------------------------------  1610

 

 

어제 멕라렌의 100랩은 케이막에게 큰 선물을 줬습니다^^

----------------------------- 1614

 

자...그럼....! 선수 입장~~!!!

 

.....-,.ㅡ;;;

 

죄송합니.......괜찮다고는 하지만....라이브 포스팅이 확실히 체력을 요구하는 일인 건 사실이네요...화랑이녀석..슬슬 미쳐가고 있습니...ㄷㄷㄷ

 

응원해주시는 분들한테 미안하지도 않냐? -,.ㅡ++

------------------------------- 1627

 

 

레드불은 오늘 허니뱃져가 출격합니다!

허허실실 웃으면서 '날 위해 4챔에게 팀오더를 내려주셈~'하던 무서운 녀석은...다닐에겐 어떻게 해주세요~~라는 말을 했을까요? 안했을까요??ㄷㄷㄷ

 

레드불의 퍼포먼스 랩은 어디쯤 위치하게 될까요...??

-------------------------------------------- 1632

 

 

 

어제 메르세데스의 "소름끼치는" 퍼포먼스 랩에 대한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설득력을 가지게 될까요?

 - 어제 니코의 랩과 그제 마싸의 랩을 비교해보면...트랙컨디션이나 기온은 마싸가 절대불리했던 상황..!

오늘 마싸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게 될까요?

 

 - 하지만 오늘은 뱀사이 비가 왔고, 기온은 낮습니다!

따듯했던 어제만큼 랩타임이 오르기엔 훔......다소.......-,.ㅡ;;

------------------------------  1643

 

 

 

토로 로소는 이른 아침부터 핏스탑 연습을 시작했...는데..읭?  발꼬락 어디갔어~~??

 

토로 로소는...그제는 '트랙션이 흐뜨러졌다'는 트랙사이드의 리포트..어제는 '그립이 없다'는 리포트를 각각 받았었죠.  루키의 패기로 감쇄될 수 있는 지점이 어디까지일지.....일단은 걱정이^^;;

---------------------------------------  1646

 

호오~~~~~~~~~

올 해의 "그랑프리 예언자"는......캐스트롤이 아닌 아우토스포트와 함게 하네요~!!!

 

 

어이구~

그린 라이트~!!!

 

 

다니엘 리키아도~!  마커스 에릭손 출격~!!

------------------------  1704

 

마싸, 라이코넨, 그로장, 출격~!!

인스톨레이션 랩~!!.............아아~~라디오 첵~ 라우드 앤 클리어~!

------------------------  1705

 

루이스 해밀턴 출격~!

--------------------------  1707

 

헐크 출격~!!

모두 무사히 인스톨 랩 마치고 피트인~~

 

아~ 해밀턴은 그냥 그대로 달려나갑니다~~

---------------------   1708

 

 

 

ㅋㅋㅋㅋ 윌리엄즈의 스파이 팀플레이에 당했던 레드불은 보안강화에 나섰지만.......

현재 레드불 개러지 바로 위가 미디어 센터라는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듯~!ㅍㅎㅎㅎㅎㅎㅎㅎ

--------------------------------------------------  1711

 

마싸 출격~!!

해밀턴은 인스톨랩 없이 나오자마자 주구장창 달리는군요~!! 벌써 4랩 돌파!

--------------------------------------  1712

 

HAM 1:32.070......첫번째 랩타임을 타임시트에 올립니다!

----------------------------------  1712

 

오올~ㅎㅎㅎ 마싸~!!

1:27.271.....팍! 찍고 훗~ -,.ㅡ++

---------------------------------  1713

 

헉!

 

 

어제 트랙에 프레데터가 피를 흘리고 도망을 가.......긴 무슨!ㅎㅎ  플로-비즈 페인트...누군가 에어로 런을 하는군요~ㅋㅋㅋ

----------------------  1716

 

마싸는 숏런! 햄은 7랩 스틴트 마치고 피트인~!

 

트랙 엠프티~!!

---------------------------- 1717

 

그로장 출격~!!  소프트!

-------------------------------  1718

 

 

 

포스인디아의 발꼬락은...레드불이나 윌리엄즈와 비슷해 보이는데요...검정칠로 깎고 리버리로 화장을 해도 발꼬락은 발꼬락~!

속지맙시다! 화장빨~ 아니 리버리빨~ㅋㅋ

--------------------------  1720

 

라이코넨 헐크출격~!!

곧바로 플라잉랩~!!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립니다~!!

 

 

훔......

어제 101랩을 달리고 차가 퍼졌던(!) 멕라렌은...아직 소식이 없군요! ㄷㄷㄷ

---------------------  1725

 

그로장 피트인~

헐크 퀵스탑~ 슈퍼소프트 런을~!!

-------------------------------  1727

 

헐크 해밀턴 피트인~

라이코넨 8랩 돌파~

--------------------------  1728

 

레드불 다니엘 리키아도 출격~! 하드타이어~

-------------------------  1729

 

훔훔...이 두 헬멧....어떤가요?^^

 

 

 

블랙 / 화이트......

이대로 그랑프리에 나와도 이쁠 것 같긴 한데요..ㅎㅎ

아! 물론 그로장은 시즌 중사용할 헬멧 디자인을 마쳤고, 어제 도색 완료되어 말리고있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베텔은.....뭐..알리고 뭐고 없이 당일날 쨘~ 하고 쓰고 나올테니~ㅎㅎㅎ

--------------------------------  1732

 

세션 스타트 30분경과~! 현재 스코어는요~~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7.271s
2  Kimi Raikkonen Ferrari  1m27.840s  +0.569
3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7.911s  +0.640
4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9.449s  +2.178
5  Lewis Hamilton Mercedes  1m30.841s  +3.570

 

훔...라이브 창에 온도계가 미쳤군요~!!ㅋㅋㅋ  기온 19도에 트랙온도 5도가 말이 되나?ㄷㄷㄷ

-------------------------------  1737

 

엥? 뭐죠? 이건??

 

 

토로 로소 노즈에 이상한게 붙어있네요...

-------------------------------  1738

 

라이코넨...이번 스틴트 미디엄 9랩째~!!

-------------------------------  1740

 

라이코넨 17랩 완료 피트인......헐~ 인스톨랩 마치고 나온거였는데..?

16랩 스틴트였나요?!!ㄷㄷㄷ 미디엄!

-------------------------------  1743

 

 

세션 스타트 45분~!!

멕라렌은 아직 소식이없습니다....멕라렌 측은 아침에  "오늘 프로그램은 서로 다른 차량 세팅 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했는데요...

 

햄 출격~!!

곧바로 플라잉랩~!  1:26.110...미디엄! P1~

----------------------------  1745

 

오늘하고 내일이면 테스트가 마무리되죠...

그 때문인가요?  세션 시작하자마자 다들 바쁘네요~^^;;

 

교통정체 조심~^^

----------------------  1747

 

오옷~~~~~

케빈 마그누센 출격~~~~~!!!!

세션 시작 45분만에...~!

인스톨랩을 무사히 완료합니다!

----------------------------  1749

 

현재 트랙엔 마싸 / 그로장 / 사인츠.....

 

 

이건 아까아까 목격된 해밀턴 휠락~ㅎ

---------------------------  1751

 

 

 

로터스도  프론트윙 엔드플레이트에...페라리와는 조금 다른 모양이지만 날개가 삐죽~ 자라 있네요^^;

-------------------------------  1752

 

모두 피트인...

까를로스 사인츠 주니어만 슈퍼소프트로 7랩째 노타임.....!

피트래인 출구에서 레이스 스타트 시뮬레이션과...핏스탑 연습~!

---------------------------  1753

 

 

 

지금은 아까 노즈에 붙어있던거가 제거됐네요...뭐였지??

-------------------------------  1754

 

마싸 출격~!! 트랙엔 마싸와 사인츠~

 

 

 

사이드포드 앞에 밑에 바지보드는 분할이 대세~~라고 jay님께서 분석을 해주셨지요^^

 

 

 

호오~ 이거슨~~ 리어쪽을 보니...새로운 몽키시트가 보이는군요!

---------------------------  1757

 

라이코넨 출격~! 리키아도 출격!

----------------------------  1757

 

까를로스 사인츠...9랩째 노타임...타야 색깔만 계속 바뀌네요~ㅎㅎ 지금은 윈터하드!

스타트 연습과 핏스탑 연습~

-------------------------  1758

 

세션 스타트 한시간~!!

그동안 트랙은 쵸쿰 바빴슴~ㅎㅎ

 

 

 

트래픽~트래픽!

 

 

반갑다! 20번 멕라렌~  케빈 마그누센~~!!!ㅎㅎ

---------------------------------  1801

 

오올~~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10랩째 노타임~인데요...

 - 이10랩째는 2015 윈터 테스트 토로 로소의 통산 1000랩째 였다고 합니다~!! - 마일리지는 4573Km...

루키 둘이서 꽤나 열심히 달렸네요^^  축하~^^

------------------------  1803

 

까를로스 12랩째 노타임...이번엔 슈퍼소프트~ㅋㅋ 깔별로 핏스탑 연습과 스타트 연습 중~ㅎㅎ

-------------------------  1805

 

케빈 마그누센~!! 출격~!!

 

 

타이어는 미디엄이군요!

---------------------------  1806

 

 

 

프론트 휠 가운데 큰 구멍은...'블론 휠넛', 혹은 '블론 엑슬'이라고 하는데요...

앞바퀴 안쪽으로 들어간 공기가 브레이크를 냉각시키고 저 구멍으로 빠져나와...차 옆의 공기 흐름을 정리해주고 다운포스를 높여 준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씀~ㅋㅋㅋㅋㅍㅎㅎ

-----------------  1809

 

 

비슷한 각도의 메르세데스인데요...휠 넛 부근 구멍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차 아래쪽으로 좀 더 복잡한 턱주름들이 시커멓게 보이죠.  터닝베인들이 공기를 이리 보내고 저리 보내고...ㅎㅎ

 

정확한 분석은 jay님의 "테크(!)" 포스팅에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  1811

 

모두 피트인...트랙엔 해밀턴 혼자~

---------------------------------  1813

 

 

이거슨 케이막의 세컨드 런~!

 

현재 트랙엔 마싸와 그로장~^^

-------------------------------  1817

 

 

 

윌리엄즈의 사이드미러 아래쪽으로는 날개가 두 개 나와 있는데요.....메르세데스는 저 날개가 L자형으로 위로 솟아 있...^^;

--------------------------------------  1821

 

사우버 마커스 에릭손 출격~! 플라잉랩을 달립니다~!!

 

 

에릭손 28초대 안착~!

라이코넨 22랩 / 헐크 23랩 / 햄 24랩......

사인츠는 13랩째 노타임~!

마그누센은 세 번의 인스톨랩~

-------------------------------  1824

 

 

 - 그로장 노즈 체인지 - 모든 파츠의 에어로 평가 호로록~ 모드

------------------------------------  1831

 

현재 트랙엔 리키아도(미디엄), 그로장 (미디엄), 헐크(미디엄), 사인츠(이번엔 소프트 / 노타임 17랩째!)

-------------------------------  1832

 

그로장 사인츠 피트인~ 에릭손 출격~!

---------------------------------  1835

 

리카도 피트인~  현재 에릭손 헐크~

------------------------------  1836 

 

ㅋㅋ 현재 메르세데스와 토로 로소가 윈터테스트 통산 1000랩을 넘겼는데요.......

다음 타자는...사우버와 페라리가 될 듯 하네요~!!

사우버는 약 30랩 안쪽으로 남았고...페라리는.....오늘 오후 세션에 돌파를 하게 될 듯 합니다~!!^^

---------------------------  1838

 

해밀턴, 헐크...그리고.....!

케빈 마그누센 출격~~!!!!!!!!!!!!

-------------------------  1842

 

ㅋㅋ어이쿠~ 케이막 싱글랩 후 피트인~

훔....멕라렌......-,.ㅡ;

----------------------------  1843

 

헐크 피트인~  해밀턴과 에릭손은 여전히 기이이이이이인~~ 스틴트를 가져갑니다!

--------------------------  1847

 

소강상태..ㅋㅋㅋ

 

아! 언제였죠?  수지 볼프가 테스트에 나섰는데 펠리페 나슬과 크래쉬를 일으켰던게요..~ㅎ

모 잡지에서 당시 현장사진을 "구입"해 독점으로 발행을 했는데요.......

 

 

ㅋㅋㅋ 다시 봐도...이 바부탱이들~ㅎㅎㅎ  레이스도 아니고 테스트에서 뭐하는 짓들이야...그것도 명색이 포뮬러원 테스트에서..ㅎ~

--------------------------------  1849

 

해밀턴 미디엄 6랩 스틴트 후 피트인...마싸 출격~!

에릭손은 꽤나 길게 달리는군요~!! 

-----------------------------  1850

 

 

 - 포스인댜 애들이, 똑같은 헤어드라이버와 자이언트 빗을 들고, 싱크로나이즈드 헤어 드레싱을 준비하고 있슴.

 

ㅍㅎㅎ  근데 고갱님께서 헬멧을 쓰고 앉아서 철벽방어~ㅋㅋㅋㅋㅋㅋ

-----------------------

 

에릭손 피트인  트랙엔 마싸 혼자~

------------------------  1855

 

펠리 피트인~ 트랙 엠프티.........

리카도 그로장 출격~! 미디엄!

---------------------------  1856

 

타임시트는 큰 변화가 없슴~~  점심시간이 다가 와야~ 밥먹을라고 일 좀 하지!ㅋㅋㅋ

P Driver Team Time
1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6.314s  +0.843
3  Kimi Raikkonen Ferrari  1m26.532s  +1.061
4  Felipe Massa Williams  1m26.546s  +1.075
5  Marcus Ericsson Sauber  1m28.719s  +3.248
6  Romain Grosjean Lotus  1m29.191s  +3.720
7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9.277s  +3.806

 

 

--------------------------------  1857

 

그로장 말꺼내기 무섭게 랩타임을 당깁니다~!  1:27.950...에릭손 앞으로 점프~

--------------------------------  1859

 

다니엘 리키아도 역시 페이스를 올립니다~!! 1:25.941.....미디엄 런!

----------------------------  1900

 

K-Mag  출격~!!!!!!!

플라잉 랩~~!!

1:29.336........타임시트에 멕라렌이 이름을 올립니다~!!

--------------------------------  1901

 

호오~ 멕라렌 숏런이 아닌가요? 4랩째 달려 11랩 돌파중!

-----------------------  1904

 

트랙엔 헐크, 리카도, 마그누센...올 미디엄

------------------------------   1904

 

멕라렌 다시 한 번 스트레이트로~!!!  스타트/피니쉬라인을 통과합니다~!!  12랩째!

-------------------------  1906

 

리카도 피트인~

트랙엔 헐크와 케이막~

-----------------------  1906

 

케이막의 미디엄 페이스는...1:29.3 / 1:29.3.....호오~

 

1:28.8, 1:29.2, 1:29.1, 1:29.2, 1:29.3, 1:29.2, 1:29.1, 1:29.1, 1:29.3  1:29.6. <-- 이게 사우버 에릭손의 미디엄 런이었는데요...멕라렌........!^^

 

계속 달려 13랩째~!!

멕라렌 이대로 롱런 가는건가요~???

----------------------  1909

 

해밀턴 출격~!

멕라렌 14랩째~

-------------------------  1909

 

오오~~ 멕라렌-혼자 케빈 마그누센...페이스 유지하며 15랩째~!!

---------------------------  1910

 

케이막~!! 16랩째.........어제 제이비의 최장 스틴트가 7랩이었었죠?...지금 7랩 넘은거 같은데..??

---------------------------  1912

 

케빈 마그누센...멕라렌 최장 스틴트에 페이스까지 늦추지 않고 오히려 올립니다~!!

1:29.028~~!!!!!!!  계속해서 미디엄 런 29초대 유지~!!

17랩 마치고 피트인~!!

 

호오~ 10랩 스틴트였나요?!!ㄷㄷㄷ

--------------------------  1914

 

트랙엔 헐크, 에릭손 그리고 해밀턴~

오늘 포스 인디아가 마일리지를 몰아버 뽑아냅니다~!! 벌써 45랩째~!!

 

 - 어제 훌켄버그는 세션 종료 후 인터뷰에서.."VJM08은 놀라운 신뢰성을 가졌다"고 했는데요....

오늘 얼마나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을까요??^^

--------------------------------  1916

 

해밀턴 피트인~

----------------------------  1916

 

헐크 피트인...에릭손 혼자달리는데..........18랩째 노타임인 사인츠 출격~!

----------------------------  1917

 

헐~ㅋㅋ 루이스 해밀턴은 T1 공략 실패, 에스케이프 로드로 통과 후 피트인~ㅋㅋ

--------------------------  1918

 

까를로스 19랩째 노타임~

---------------------------  1919

 

현재 스코어~!^^

P Driver Team Time
1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941s  +0.470
3  Kimi Raikkonen Ferrari  1m26.532s  +1.061
4  Felipe Massa Williams  1m26.546s  +1.075
5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7.404s  +1.933
6  Marcus Ericsson Sauber  1m27.710s  +2.239
7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2.479
8  Kevin Magnussen McLaren  1m29.028s  +3.557

 

-------------------------------  1920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드디어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립니다~!!

 

 - 리카도 출격!

------------------------------  1922

 

 

 - 마커스는 현재 롱런중~ 

-------------------------------  1923

 

훔...토로 로소......화면을 볼 수 없어 뭐라 할 순 없지만...

트랙사이드 리포트에선 계속해서 토로 로소의 트랙션 문제를 지적하는군요~!!!

 - 특히 바르셀로나에 와선 하루한 번 이상씩 꼭 토로 로소의 트랙션 문제가 리포트 되고 있네요!ㄷㄷㄷ

----------------------------  1926

 

다니엘 리카도..5랩 스틴트 완료 후 피트인~

트랙엔 헐크와 까를로스~

----------------------------  1929

 

훔..토만 늬우~스!

 

FIA는 크래쉬 판정을 보다 정확하게 하기위해 모든 차에 고속카메라 장착 도입을 2016년 부터 추진한다고.....

이게...웃긴게요.....ㅋㅋ

이번에 페르난도 알론조 크래쉬에 대해, 정확하게 촬영된 영상이 없고, CCTV화면은 화질이 즈질이고 막 이래서 사고분석이 어렵다고 하네요...ㅎ~

FIA라고 해서 쫄꺼 없슴..얘네들 열라 주먹구구식이에요~~

-------------------------------------  1934

 

오옷~!! 마그누센 다시 출격~!!! 미디엄~!

---------------------------------------  1934

 

니코 훌켄버그~!! 랩타임 점프~!!

P Driver Team Time
1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879s  +0.408
3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6.137s  +0.666
4  Kimi Raikkonen Ferrari  1m26.532s  +1.061
5  Felipe Massa Williams  1m26.546s  +1.075
6  Marcus Ericsson Sauber  1m27.710s  +2.239
7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7.800s  +2.329
8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2.479
9  Kevin Magnussen McLaren  1m29.028s  +3.557

 

모두가 미디엄 런일 때 혼자 소프트 런이었다는 건 함정~!

-----------------  1936

 

마그누센 28초대 진입~!! 서서히 페이스 올려가나요~??

-------------------  1938

 

ㅋㅋ 마커스 에릭손은 라인 이상하게 타다가 T3에서 런오프 들어갔다 나왔다는 트랙 사이드 리포트~!!

--------------------  1939

 

P Driver Team Time
1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879s  +0.408
3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6.137s  +0.666
4  Felipe Massa Williams  1m26.160s  +0.689
5  Kimi Raikkonen Ferrari  1m26.532s  +1.061
6  Marcus Ericsson Sauber  1m27.710s  +2.239
7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7.800s  +2.329
8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2.479
9  Kevin Magnussen McLaren  1m28.924s  +3.453

 

현재 트랙엔 라이코넨과 마그누센~!

--------------------------  1941

 

멕라렌 24랩째~!! 이번 스틴트 미디엄 6랩째입니다~!

----------------------------  1942

 

마그누센피트인 미디엄 7랩 스틴트...총 25랩~!

라이코넨 피트인...

트랙 엠프티~~~!! 조용~~~~~~~~~~~~^ㄱ^

--------------------------  1944

 

라이코넨 퀵스탑 후 곧바로출격~!

-----------------------  1945

 

다시 피트인~~ 텅빈 트랙~!

--------------------------  1946

 

헐~~ 정적으로 깨고...소와 송아지, 각각 미디엄 신고 출격~!!!!!!!!!

-------------------------  1949

 

현재 기온은 11도, 트랙온도는...27도..?  훔...구름이 없고 햇볕이 강렬한가 보네요~!!

 

 

-----------------------  1953

 

리카도와 사인츠 사이에 라이코넨 출격~!!

---------------------  1953

 

 

 

 

호오~~ 같이 놓고 보니까 차이가 분명해지는군요~!!^^

 - 일단 S덕트의 출구는 같은 면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포스 인디아가 더 커보이는 이유는......레드불의 벌크해드 상단이 파여 있기 때문이라능~~~^ㄱ^

 - 이작은 차이가...정면에서 날아와 저 돌출부에 부딪치는 공기로 인해 어떤 큰 차이를 만들게 될까요~??^^

--------------------------------------------  1959

 

 

 - 마싸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도 쏟아지는 전체 데이터를 받아내느라 바쁜 날.

 

ㅎㅎ 이들도 엄연히 레이싱팀 소속 일원인...."레이서(!)"들입니다~!!^^

------------------------------------  2003

 

말씀드리는 순간~!!!!!!!

마싸 미디엄 런으로 또다시 24초대 진입합니다~~~!!!!!!!!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4.950s
2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0.521
3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879s  +0.929
4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5.908s  +0.958
5  Kimi Raikkonen Ferrari  1m26.532s  +1.582
6  Marcus Ericsson Sauber  1m27.710s  +2.760
7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7.800s  +2.850
8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3.000
9  Kevin Magnussen McLaren  1m28.689s  +3.739

 

헐크도 25초대에 진입했지만...소프트 런~

-------------------------  2005

 

마싸 피트인~ 숏런 시뮬이었군요!

 

트랙엔 헐크(S) 그로장(M).......!

-------------------------  2006

 

헐크 60랩으 채우고 피트인 합니다~

트랙엔 그로장...33랩 미디엄~

--------------------------------  2007

 

그로장 피트인~~

트랙 엠프티!

--------------------  2008

 

 

 

오우~~ 이 각도에서 보니...로터스의 프론트윙이 무시무시하군요~!!!ㄷㄷㄷ

 - 엔스톤 팩토리의 도깨비기술인가요~?ㅎㅎ

 

다니엘 리키아도 정적으로 깨고 출격~!!  미디엄

--------------------------  2010

 

마싸와 마그누센 출격~!!!

--------------------------  2011

 

다니엘 리키아도...퍼스널 베스트를 0.15초 앞당깁니다!  1:25.742...

-----------------------  2013

 

마싸~!! 소프트 런~!!!!!!  1:23.963~~!!!!!!!!!!!

일단 세 개의 퍼플 섹터를 찍긴 했지만.......훔..........

------------------------  2014

 

마싸 피트인!

라이코넨 , 에릭손 출격~!! - 소프트!

----------------------------  2017

 

랩타임 사냥 가나요~??

 

아..! 에릭손이 먼저 25초대에 진입합니다~!!

라이코넨~~~1:24.136~~!!! P2에 자리하는군요~!!!

 

아...........페라리................

 

마그누센 조용히 싱글랩 후 피트인~

-----------------  2019

 

훔...........페라리...........윌리엄즈에 0.173 갭......

헐크 출격~! 소프트...

현재 트랙엔 라이코넨, 에릭손, 헐크...소프트.........

 

엥??

 

그리고!

 

펠리페 마싸 슈퍼소프트~~~~~!!!!!!!!!!!!!!!!!

--------------------  2022

 

아...........!

펠리페 마싸 슈퍼 소프트 런...1:23.262..........0.7초를 단축하는데에 그칩니다!

--------------------  2023

 

펠리페 마싸 피트인...마싸의 슈퍼소프트 기록은...어제 로즈의 소프트 기록보다 0.5초 느리군요......

 

키미 라이코넨 슈퍼 소프트 출격~~~~~~~~!!!!!!!!!

------------------  2026

 

페라리의 슈퍼 소프트 런은 어떨까요~??

-------------------  2027

 

아.......! 1:23.276.....!!  윌리엄즈에 0.014초 못미쳤네요~!!

 

 

----------------------  2029

 

라이코넨 피트인...퀄리 시뮬 완료!

 

현재 트랙온도는 25도..........어제 기록은 29도의 트랙온도에서 나온 것...훔.............그래도0.5초의 차이...소프트 런에 슈퍼소프트가.........훔훔........

----------------------  2031

 

키미 라이코넨......다시 한 번 슈퍼 소프트로 출격합니다~~~~~~~~~~~~~~!!

---------------------  2033

 

훔.......랩카운트는 올라갔는데 기록은 그대로........

 

헉~!!

갑자기 나타난 케빈 마그누센~~~~~~~~!!!!!!!!!!!!!!!  소프트 런으로 P3~!!

 

혼다도 알피엠 올려보나요~~???!!!

------------------------------  2038

 

마그누센의 1:25.225 소프트 런은......젠슨 버튼의 소프트 런 1:25.590을 조금 더 앞당긴 결과입니다~!!

훔.............

제이비도 풀파워랩에 도전했었던 기록이었었나보네요~!ㄷㄷㄷ

------------------------  2040

 

사우버의 마커스 에릭손도 슈퍼 소프트 런을 시도합니다~!!!!!!!

-----------------------  2041

 

이거슨 아까 키미 라이코넨의 슈퍼 소프트 런~~!!

 

빨갱이 타이어~ㅋㅋ

--------------------------  2041

 

케빈 마그누센은...작년 데뷔 전 부터 원래 시뮬레이터에선 젠슨 버튼보다 빨랐죠!

케이막에게 부족했던 것은..."경험" 뿐이었습니다...

해서 다시 돌아올 케이막이 더 기대가 되는거죠!^^

-------------------------------------  2044

니코 훌켄버그~!! 슈퍼 소프트 런~~!! 1:24.939~~!!

호오~ 굉장하군요~!!

--------------------------------  2045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3.262s
2  Kimi Raikkonen Ferrari  1m23.276s  +0.014
3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4.939s  +1.677
4  Kevin Magnussen McLaren  1m25.225s  +1.963
5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209
6  Marcus Ericsson Sauber  1m25.559s  +2.297
7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742s  +2.480
8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6.330s  +3.068
9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4.688

 

P1,2,3 - 슈퍼 소프트 / P4 - 소프트 / P5 - 미디엄.....

--------------------------  2047

 

메르세데스는 현재 게러지에서 "셋업체인지 테스트"중이라고..ㅋㅋ

 

라이코넨 소프트 출격~!

마커스 에릭손 슈퍼 소프트.........1:24.477~! P3~!! 헐크 앞으로 들어갑니다~!!!

리카도 그로장은 미디엄 출격~!!

-------------------------------  2050

 

SS(슈퍼소프트) 런을 마치고 돌아온 니코 훌켄버그.......

 

 

ㅍㅎㅎ 타이어 상태 왜저래~~ㅋㅋㅋ  시계방향으로 도는 서킷의 프론트 래프트 타이어~!!ㄷㄷㄷㄷㄷㄷ

퀄리랩을 마쳤을 뿐인데......훔......피렐리......ㅎ~

---------------------------  2053

 

현재 트랙엔.......

헐크(SS), 케이막(S), 리카도& 그로장(M) 사인츠(S),

----------------------------  2056

 

어이구~ㅋㅋ 그로장 인~ 라이코넨 아웃~ (소프트)

---------------------------  2057

 

다신 한 번 현재 스코어.........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3.262s
2  Kimi Raikkonen Ferrari  1m23.276s  +0.014
3  Marcus Ericsson Sauber  1m24.477s  +1.215
4  Nico Hulkenberg Force India  1m24.939s  +1.677
5  Kevin Magnussen McLaren  1m25.225s  +1.963
6  Lewis Hamilton Mercedes  1m25.471s  +2.209
7  Daniel Ricciardo Red Bull  1m25.742s  +2.480
8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6.330s  +3.068
9  Romain Grosjean Lotus  1m27.950s  +4.688

 

 

훔훔............

-----------------------  2059

 

마싸 라이코넨 다시 한 번 슈솦 출격~~~~~~~~~~~~~!!!!!!!!!!!!

-----------------------  2100

 

하지만 트랙에 차가 너무 많은데 괜찮을까요..??

-----------------------  2101

 

그래도 오전 세견 마무리 됩니다........

 

체커드 플래그~~!

 

 

 

 

뭐...훔훔.......어제보다 트랙 온도가 낮았다..고 쳐도..............

 

부싯돌.jpg

 

1. 윌리엄즈와 페라리의 슈퍼소프트 런이 메르세데스의 소프트 런 보다 0.5초가 느리다는 것은.......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가요?ㄷㄷㄷ

 - 정확한 것은...오늘 루이스 해밀턴이 S런이나, SS런을 달려봐야 알겠지요!

 

2. 또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 윌리엄즈와 페라리의 갭이 사실상 없다(!)는 것일껍니다~!!

 - 흐흐~~ 이렇게 되면 드라이버 대결이 되나요~?^^

 - 페라리...그야말로 엄청난 발전을~~ㅎㅎㅎ

 

3. 중위권의 라이벌 구도가 점점 만들어지고 있네요..!

 - 드라이버빨의 로터스와 포스 인디아..차빨의 사우버~ㅋㅋ...어느 쪽이던 현재로선 한데 뒤엉켜 있네요~!!!ㄷㄷㄷ  혈투가 벌어질지도~!

 - 멕라렌은 여기에 합류하게 될까요? 아니면 더 나아갈 수 있을까요??

 

4. 레드불의 위치는 어디에..?

 - 훔....뭐........작년 처럼 깜짝쇼를 하려나요~?^^;

 

 

런치 브레이크 지나고 잠시 후 다시 뵙겠습니다~!!

이상 여긴 루트49, 저는 이화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