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2/18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2/18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18. 18:0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까치 설날이군요...^ㄱ^  그리고...바르셀로나에선 2차 프리-시즌 테스트 하루 전날이구요^ㄱ^  굵직한 소식은 그닥 없습니다.  폭풍전야 처럼 고요~한데요....

S덕트.jpg

하루만 지나면.....트랙은 또다시 F1카 들의 엑션이..흐흐..^ㄱ^...아 맞다! 그 전에..ㅍㅎㅎ

어제 제네바에서 열렸던 F1위원회의 투표 결과가 나왔는데요..ㅋㅋㅋ  안건은 1000마력 엔진, 에어로 다이내믹 규정 변경(넓어진 차체, 넓고 낮은 리어윙 등), 넓어진 리어 타이어와 기타 기술규정 변경을 2016년에 도입한다...에 대한 토론과 합의, 찬반투표였습니다.

결론은...없습..ㅋㅋ  아무것도 합의하지 못하고 기술규정 변경은 2017년 이후로 미뤄졌네요!  뭐..하지만 다시 한 번 3월 1일에 모여 얘길 한다고 하니...언제 또 손바닥 뒤집듯 훽~ 뒤집어질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무엇이든 가능하고어떤 일이던 일어날 수있는 F1 나라니까요^^

사실 이런 결과는 지난 몇 일 포스팅으로 예상을 해드렸었는데요.  역시나 제네바에서 가장 양보없이 대립한 것은 레드불과 메르세데스였다고 합니다.  레드불은 역시나 (센서게이트 때 얻은 데이터에 따라)연료유량규정을 풀어 1000마력 가고, 에어로 다이내믹을 강화시켜 다운포스를 증가시키자는 얘길 했구요.  메르세데스는 반대를 했습니다..ㅋ

이 자리에선 버니 에클레스턴이 꺼내들고, 레드불과 페라리가 찬성한 "V8 하이브리드"엔진에 관한 얘기도 나왔지만 기각!ㅋ  페라리가 'F1의 미래'라면서 포토샵 그림으로 분위기 뛰우려 한 것이 무색할 정도로 아무런 결과가 없었습니다.

ㅋㅋ이건 뭐 F1위원회라곤 하지만...모두가 센터병에 걸려 '내위주로~'만 외치고 있으니, 대한민국 초딩 학급회의도 이보다는 나을껍니다!ㅎㅎ....훔...그러고보면 대한민국 초딩 학급회의는 대한민국 국회보다도 훨씬 높은 수준이긴 하네요.

암튼 올 시즌엔.....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빅팀 위주로 이 얘기가 계속해서 돌아다닐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이게 기술 규정 글자 몇 개 고치는 문제가 아니라...스몰팀들에겐 직접적인 예산 증가로 다가온다는 것이죠!

당연히 스몰팀들은 이런 빅팀들의 이해관계에 휘둘리지 않고 자기들의 얘길 해야 할 것입니다!

어제 론 데니스는...좀 가만히 있지 괜히 스몰팀 재정문제에 대해 말을 꺼내 구설에 올랐습니다.  론은 "스몰팀은 금전적 절제(self-discipline)를 해야 한다.  포뮬러원은 많은 돈을 써왔고 앞으로도 쓸꺼다.  그들은 쓸 돈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써야 한다.  거기에서 더 쓰는 것은 그들의 선택이므로 책임도 그들에게 있다."는 취지의 망언(!)을 했는데요.....!

이봐 론!  진짜 문제는 서민의 과소비가 아니라 부의 독점과 올바른 재분배야~!!  어린 애들 밥그릇까지 빼앗아 가 놓구선 한다는 소리가 게을러질까봐 복지를 더 줄여야 한다고?  스스로 부지런해져야 한다고?  절재하라고?  과소비 할 만큼 분배가 이루어졌나? 게을러질 만큼 복지가 있기나 했었냐 말이냐고~~!!

정말 뜯어 고쳐야 하는 것은 [ http://route49.tistory.com/296 ] <-- 이것입니다.  이건 그대로 둔 채로 지금 누구한테 책임을 전가시키는건지 - 지들이 고기파티하며 흥청만청 먹는 건 그럴만 하니 먹는거고, 서민이 하루 세 끼 챙겨 먹겠다 하는 것은 절제없는 낭비라는 식의 주장은 -.....그야말로 "악의적(!)"이 아니라 할 수 없습니다.

---------------------------------

멕라렌은 엊그제 카탈루니아 서킷에서 필르밍데이를 진행했는데요........

세워진 차를 찍고, 정작 달린 것은........

이 차를 타고 달려서...참새들이 '모야모야? 저 차 못달리는거야? 나 촉 디게좋아~'막 이런 소리도 나오고 그랬는데요..ㅎㅎ 정확한 것은 내일 그린 라이트 후에 알게되겠지요?^^  MP4-30도 달리긴 했습니다^^

훔...리버리는 아직 그대로군요^^;  이 리버리로 필르밍 데이를 했다는 거슨......ㅎ~설마...개막전에도 이 리버리..??

우리 어린 송아지들도 개러지 뒷편에서 분장받고 헤어 하고...사진 촬영을 햇습..ㅋㅋ  까를로스는 전형적인 이발소 손님 표정..막스는 각잡고 긴장..'누나 눈 찌르지 마라여.'ㅎ~

햄버거도 기자회견을 진행했는데요......오올~~~!!! 휴고보스 디자인에 엡손...올 시즌 메르세데스 저지 장사 좀 되겠는데요?!! 멋지군요!ㅎㅎ

휴고보스의 디자인 파워가 더해진 메르세데스에 비해...사실 올 시즌은 멕라렌 저지가 불안불안..ㅎ~ -,.ㅡ;

-----------------------

아! 리버리 하니.....어제 사우버의 C34가 새로운 단장을 했습니다.

호오~~ 단지 노랑과 흰색 스트라이프에 사우버 로고만 노즈에 추가됐을 뿐인데.......차가 멋있어졌습니다~!!  진정한 드레스업이란...이런 것!ㅎㅎㅎ^^  스트라이프 덕인가요? 챌시의 로고도 덩달아 눈에 들어오는군요!

----------------------------

ㅍㅎㅎㅎㅎ 이거슨 2015시즌 인디카에 추가될 쉐보레의 에어로 파츠인데요...샤시는 여전히 달라라의 샤시지만 쉐보레가 에어로 파츠를 공급한다고...^^;

ㅎㅎ 아 근데 저건 정말~ㅎㅎㅎㅎ 프론트윙에 어퍼윙...사이드포드에도 어퍼 나이프도 윙도 아닌 저거슨 말입니다.....!!  포뮬러원에서 써먹었다가 "어글리 디자인"이라고 욕 엄청 먹고 결국 금지 먹고 사라진 기술들이거든요~!!ㅋㅋㅋㅋㅋ

먼저 프론트의 엑스트라 윙...ㅋㅋ  혼다는 차를 저따구로 만들었다가 욕먹고 브런에게 팀 팔고 F1을 떠났...읭?..ㅋㅋ 암튼 F1 떠나기 직전의 처참했던 모습이구요...아래는 크래쉬와 함게 드라이버 헬멧으로 날아들...애로우즈의 프론트 엑스트라 윙....ㄷㄷㄷ -,.ㅡ;

사이드 포드에 저것도...과거 포뮬러원에서 사용하던 기술입니다.  이름하야 악명높은 "X-윙"~!!ㄷㄷㄷ

지못미 슈미.jpg

웬지...사이드포드에서 겨땀 냄새 날 것 같은 이 엑스윙도...언제드라? 98년 초에 등장했다가 욕만 무지하게 들어먹고 금지시켜 버렸..ㅋㅋ

인디카......아니 쉐보레 에어로 팀...! 대체 무슨 생각을..??ㅎㅎ  참 이런 걸 보면....포뮬러원의 기술이 앞서 있긴 한가 봅니다..ㅎㅎ  인디카에 핑거노즈가 등장하는 것은 언제가 될까요?ㅋㅋㅋ

뱀발 :

훔...생각 난 김에...언제 시간 나면 역대 포뮬러원 어글리 머신들도 포스팅을 준비 해 볼까요?ㅎㅎㅎ

-------------------------------

아...다시 내일로 다가 온 프리-시즌 테스트 얘기..^^;  제가 지병이 치매라 가끔 깜빡깜빡 합니..ㄷㄷ

일단 드라이버 라인-업은 이렇게 나와 있는데요....발표는 이렇게 되어있지만, 상황 따라 바뀌기도 합니다^^

윌리엄즈에선 수지 볼프가 첫 날 테스트에 나서게 됩니다.  테스트 드라이버로 프리-시즌 테스트와 시즌 중 금요일 세션도 몇 번 달리게 될 듯 한데요.  작년엔 달리기도 전에 수지가 차만 타면 트랙에 멈춰버리곤 했었지요. - 펠리와 발테리는 사이드포드가 뜯겨질 때 까지 달렸..ㅋㅋ - 암튼 수지 볼프...이번엔 잘 달려주기를~^^ 

수지 볼프가 첫 날 테스트 주행을 하게 되면서 윌리엄즈의 마지막 날엔 오전,오후 나눠서 타게 됐는데요.  보통 저런 경우엔 랩타임 채이싱을 하게 됩니다..ㅎ~  팀메이트와 같은 타임스크린에 이름이 올라가게 되거든요~흐흐흐..

포스 인디아의 드라이버 라인-업이 궁금한데요.  물론 포스인디아는 2014샤시를 가져와 달리게 됩니다.  그 안에 2015형 파워유닛이 들어있는지는 아직 모르구요.  일단 트랙에 나오면 매의 눈들이 살펴보게 되겠지요..^^  하지만 정작 궁금한 것은......'포스인디아가 메르세데스에 엔진대금을 연채시켜 메르세데스의 리저브 드라이버인 파스칼 베를라인을 태워주고 퉁치려 한다'는 소문의 진위여부입니다.  과연 이번주 바르셀로나 트랙에선...포스인디아의 2014머신을 탄 메르세데스의 리저브 드라이버를 볼 수 있을지...! [만약 이 일이 실제 벌어지게 되면...포스인디아의 자금난에 대한 루머는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입니..ㄷㄷㄷ]

로터스도 드라이버 라인업에 함구하고 있는데요.  그로장은 어제 엔스톤 펙토리에서 목격됐다능...읭?ㅋㅋ 시뮬레이터 탄 모양이네요..ㅎㅎ  그럼 스타트는 말도나도가 될 공산이 큰건가요?  진실은 내일 그린라이트에!ㅎㅎ

와우! 포스팅 마치려는 찰나..로터스가 발표를 했습니다~!!! 로터스 박수~!!ㅎㅎㅎ

역시나 말도나도로 시작을 하지만........2014GP2 챔피언 졸리언 팔머가 차에 오릅니다~!!ㅎㅎㅎ(안타깝게 나슬과의 대결은 피해가는군요~ㅋ) 반갑다 이녀석아~~ㅎㅎ  엔스톤 팩토리는...리저브 드라이버가 탄다고 마지막날 같이타고 이런 배려 없습니다!ㅋㅋㅋ  말도나도가 퍼스트 드라이버, 그로장이 세컨드..?!ㅋㅋ

현재....카탈루니아 서킷의 오전 풍경은.........

기온은 낮고 바람이 조금 있는 드라이 컨디션^^

내일 제 2차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그린라이트는 우리 시각으로 오후 5시입니다. 

저는 30분 전인 오후 4시30분에 LIVE 스타트 하겠습니다. 

그럼...새해 복 가득 안고.......내일봅시다.(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