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2/06..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2/0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7. 05: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목요일 파리에서 열린 F1 전략그룹에 처음 참가한 포스 인디아가 마루시아의 2015 그리드 참가를 막아선 가운데, 유럽 시간 금요일 저녁 마루시아가 이에 반응했습니다!  "이미 약속된 사안"이라는 얘긴데요.

매너(Manor)측은 목요일 F1 전략회의 결정에 대해 금요일 성명을 냈습니다.  이 성명에서 매너측은 "이미 지난 1월 5일 F1 전략회의로부터 두개의 팀-케이터햄과 마루시아-이 2015시즌에 2014 차량으로 참가하는 것을 허용한다는 인폼을 받았다(“The team was informed on 5 January 2015 that the Strategy Group felt that two teams – Marussia and Caterham – should be permitted to race a 2014 car in the 2015 championship,”)"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2014 차량을 2015시즌에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기술 규정위반에 대해서도 "면제"를 약속 받았었다고 했는데요..."전략그룹은 2015 기술규정 4개 조항-3.7.9, 15.4.3, 15.4.4, 16.2-에 대해 예외로 하여 차를 허용한다는 데에 동의를 했다는 공문을 받았다.  팀은 이 2014차 수정안에 대해 확인해 줄 수 있다.(The letter stated that the Strategy Group agreed that the car should comply with all of the 2015 technical regulations, with the exception of four articles, those articles being Articles 3.7.9, 15.4.3, 15.4.4 and 16.2. The team can confirm that the modifications to its 2014 car would meet this stipulation)"

전 마루시아 팀 프린시펄 그레이엄 라우든도 같은 취지의 얘길 했네요.

"오늘 어떤 얘길 듣고 놀랐습니다....우린 작년 12월 17일에 (2014 차량 사용에 대한) 요청을 했고, 모든 기술규정, 관련 조항의 적용을 제외한다는 명확한 승낙 연락을 받은 직후 부터 작업을 해왔습니다. 

"우린 어제 열린 전략회의엔 어떤 신청도 한 적이 없습니다.  문의를 하지도 않았어요."

"대신에, 승낙 받은 사안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죠.  우린 지금도 2015 그리드에 돌아오기 위한 작업에 달라붙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린 레이싱을 원하고, 이건 이 스포츠 전체에 굉장히 좋은 소식입니다.(This is a fantastic good news story for the whole sport and we just want to go racing.)"

일단 이전에 합의가 된 내용은 '2014 차로 시즌을 시작해 가능한 빨리 2015차를 개발해 교체한다'는 내용도 있군요.  이를 위해 이미 다수의 스탭들이 2014와 2015차에 대한 작업을 하고 있다고 팀 성명은 밝히고 있습니다.(The team has a significant number of staff already working on both its 2014 and 2015 cars.)

---------------

지난 해 사상최고 성적으로 전략그룹에 처음 나와 처음 한 투표가 하필이면 마루시아 복귀 반대표를 던져버리고, 스카이F1과 인터뷰 한 포스 인디아의 밥 핀리의 얘길 보면, 그도 이 내용을 알고는 있었던 것 같은데요.  '실현가능성 없다'는 이유로 반대를 했다고 하는데...마루시아가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왜 포스 인디아가 마루시아와 상관없는 자기 기준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럴 권리가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오히려 포스 인디아가 2015스펙 차량이 준비가 안되어 있지요!  포스 인디아는 바르셀로나에서 있을 2차 프리-시즌 테스트에 2014스펙 차량으로 참가한다고 이미 컨펌했습니다!  2015 기술규정의 예외적 적용 면제를 포스 인디아도 받고 싶은건가요? -,.ㅡ;]

어쨋든 최종 결정은 F1위원회가 하는 것이 상식이라 보는데요.  대다수 팬들의 의견은 같을 것입니다!

Let them Race~!

------------------------

포르쉐919를 타고 스파6시간 내구레이스와 르망24에 출전하게 된 니코 훌켄버그의 팀메이트가 결정됐네요.  주인공은 닉 탠디와 얼 뱀버라고 하는데요.  생소한 이름이죠?^^  닉 탠디는 포르쉐 소속으로 GT카 레이싱을 하던 드라이버고, 얼 뱀버는 작년 포르쉐 장학금 수여자라고 하네요.  결국 포뮬러원 쪽에서 간을 보던 드라이버는 달릴 여건이 안돼 둘다 포르쉐 패밀리 안에서 충당이 된건데요.

이 소식이 가장 아쉬운 드라이버는 아마도 페르난도 알론조가 아닐까 합니다.  알론조도 올 시즌 르망24에서 달리길 원했지만, 멕라렌이 제동을 걸고 나섰고, 헤레즈 상황을 보니 다른데 눈을 돌릴 상황도 아닙니다.

포르쉐엔 알론조의 절친 마크 웨버가 있지요.  젠슨 버튼이 12월이 되도록 케빈 마그누센과 저울질 당하며 라인업 발표가 늦어지자 마크 웨버는 젠슨 버튼에게도 '일루와서 같이 달리자'며 노골적인 추파(?)를 던지고 그랬는데요.ㅋㅋ  앞으로 몇 년...포뮬러원 은퇴를 앞둔 베테랑들은 마크 웨버와 마음 편하게 함께 달려 볼 노후(?)를 꿈꾸고 있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

--------------

이 친구는..GP2 선수인데요.  올해 21살의 인도네시아 드라이버입니다.  이름은 리오 하리얀토.

2015시즌에도 GP2에서 달리게 됐다고 합니다.  캄포스 레이싱에서 아서픽의 팀메이트.  21살의 어린 나이지만 벌써 GP2에서의 경력이 꽤 오래됐습니다.  아시안 시리즈와 GP3, 오토GP를 거쳐 GP2에 데뷔한 것이 2011년 말이니까(풀시즌 데뷔는 2012년 그 해 14위가 최고 성적)....오히려 일본 선수들 보다 어린나이에 일찍 재능을 인정 받았다고 해야 할까요?ㅎㅎ

스폰서도 빵빵합니다.  GP2 성적은 나날이 떨어져 가고 있지만(작년엔 포디움 한 번) F1영드라이버 테스트도 몇 번을 받았을 정도니까요.  이번에도 살아남긴 했지만, 타이틀 경쟁은 어려울껍니다.

포뮬러원에선 아시아 선수가 씨가 말랐고, GP2엔 작년까지 타쿠야 이자와가 스토펠 반도른의 팀메이트로 달렸지만 올 시즌 라인업엔 아직까지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네요.

그렇다고 저런 선수들을 마냥 부러워만 하고 있을까요?ㅎㅎ

조금 더 하위 카테고리로 가보면...반가운 얼굴이 눈에띕니다!^^

잘생겼죠?^^

1995년생 브리티시-코리안 드라이버 한세용입니다!  잭 에잇켄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까요?^^

그동안 고등학교에서 학업과 레이싱을 병행하다, 지난 해 7월 프로 레이서로 전격 전향!  포뮬러 르노 2.0에서 뉘르부르그링 첫 포디움에 이어 비오는 헝가로링에서 첫 우승과 폴포지션 까지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 해...2015시즌 포뮬러 르노 2.0의 코이라넨GP와 전격 계약! 풀시즌 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자랑스런 드라이버의 2015 레이스는...4월 10일 이몰라에서 시작합니다!  자세한 소식은 직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게 낫겠지요~??^ㄱ^

http://jackaitken.com/

여긴 영어 페이지.......

http://jackaitken.com/kr/

홈페이지에선 친절하게 한국어 서비스도 해주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jackaitkenracing

페이스북 주소는 여기~!

https://twitter.com/jaitkenracer

여긴 트위터 주소~!!

여러분의 소박한 응원 한마디가 한세용 선수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