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토요타 2017년에 WRC 복귀 본문

모터스포츠

토요타 2017년에 WRC 복귀

harovan 2015. 1. 30. 13:4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방귀가 잦으면 X 나온다고 토요타가 야리스와 86으로 그렇게 랠리카 테스트를 하더니 결국 2017년에 WRC로 복귀한다는 공식발표를 했습니다.



방금전 일본 토요타 메가웹에서는 토요타 모터스포츠 컨퍼런스가 있었는데 토요타의 회장인 토요타 아키오가 토요타는 야리스로 WRC로 돌아간다고 발표했습니다. 아키오 회장은 "핀란드 랠리에 갔을때 사람들은 토요타가 언제 WRC로 돌아오냐고 물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토요타를 기억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야리스로 2017년 WRC로 돌아간다"라고 말했습니다.



야리스의 랠리 테스트카는 이미 2014년 초부터 관찰되었고 86을 커스터머카로 개발 중이었으니 이상할것도 없는 일이기는 합니다. 다만 야리스라면 지금 랠리를 뛰고 있는 폴로, i20, DS3, 피에스타보다는 조금 작다고 생각됩니다. 



토요타가 WRC로 돌아오니 역시 가장 긴장하는 것은 현대겠습니다. 토요타는 1999년 코롤라로 메뉴팩쳐러 챔피언을 했었고 현대는 2000년부터 2003년까지 참가했지만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다가 결국 2003년 시즌 중반에 WRC에서 빠졌습니다.(사실 당시 현대는 튜너를 끼고 참가해 매뉴팩쳐러라고 보기도 힘들었습니다)



물론 작년 복귀한 현대는 가능성을 보였으니 토요타가 야리스로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너무 긴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라리 잘되었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2016년까지 차를 다듬어서 토요타를 맞이하면 토요타를 맞아서도 승산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그때까지 죽을 힘을 다해야겠죠?



토요타 모터스포츠를 뜻하는 TMG가 박혀있고 타이어는 미쉐린으로 정했나 봅니다. 과거처럼 캐스트롤 토요타가 될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찾아보니 야리스의 휠베이스는 현대 i20에 비해 15mm가 작네요. 랠리 스펙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보다는 많이 작지는 않습니다.



현대도 이소식을 들었겠죠? 아마 이미 알고 있었을테지요. 자.. 이제 토요타와 승부입니다. 폭스바겐에 뒤지는건 그렇다 치더라도 토요타에 뒤지면 은근히 자존심 상하고 신경 쓰일것 같습니다. 폭스바겐이나 토요타 모두 판매량이나 기술력으로나 현대보다는 한수위인게 분명하지만 그래도 '한국'이 일본에 지는 꼴을 보여주지 않기를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