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1/28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1/28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28. 15: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윌리엄즈와 포스 인디아, 엔스톤 팩토리까지 새 차들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며 바야흐로 포뮬러원 2015시즌이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IRBR)은 어제 밀튼 케인즈의 뒷동산에서 눈썰매를 타며 인터뷰를 진행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혹독한 다이어트에 시달렸던 작년 겨울과 달리, 늘어난 최소무게규정 덕분에 드라이버들의 얼굴은 좋아보이네요^^[작년엔 드라이버들이 너무 불쌍한 모습으로 나타나서 흑!ㅠㅠ]

다니엘 리키아도는 '팀메이트와 이름이 헷갈리지않겠냐?'는 질문에 "다니엘과 다닐은 다르다."면서 예의 활짝 웃는 미소를 보여주네요^^  "올 해는 타이틀 경쟁을 하고 싶어요."라는 포부와 함께..

다닐 크비얏도 레드불에서의 성공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티안 호너는 조금 다른 얘길 하고 있네요.  워낙에 능글능글 정치적인 발언만 하는 호너인지라 어디까지가 진실일지는 다른 정황과 비교를 해봐야 하는데요..일단 골자를 보면 두 가지 얘기로 압축이 됩니다.  1. 세바스찬 베텔은 은퇴까지도 고려하고 있었다.  이제와서 이 얘길 왜 하는걸까요?  라이벌팀으로 간 베텔에 대한 심리전을 시작한 이유가 뭘까? 싶었는데요...2. RB11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헐~

얘기는 이렇습니다.  일단 RB11은 여전히 '아드리안 뉴이의 차'다.  하지만 제작 일정이 늦어져 헤레즈 테스트까지 납품 날짜를 맞출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처음엔 이게 단순한 정치적 발언이고 레드불 특유의 "엄살"이라 생각했는데요.  다른 체널에서도 비슷한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네요.

'레드불은 현재 모노코크만 완성됐을 뿐'이란 얘기가 돌고있다고 하는데요.  이 얘기가 나온 것이 어제인 27일이니, 차체를 완성해서 트럭에 싣고 민틀케인즈에서 헤레즈까지 가는 시간을 맞추기가 확실히 빠듯하긴 합니다.

호너에 따르면 "샤시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특히 시즌 중 사용할 수있는 토큰까지를 고려한 패키징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빈틈 하나 없이 꽉 짜여진 패키징을 하는 뉴이의 샤시는 자칫 엔진에 부품 하나가 더해지는 순간 균형이 흐트러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뭐..일단 레드불의 첫번째 짐들은 지난 26일 헤레즈를 향해 출발을 했는데요.  여긴 모터홈과 개러지 세팅에필요한 물류가 담겨 있겠죠.  차는 아직 팩토리에 있다고 하니...

아무튼 아드리안 뉴이의 마지막 차.  탑클래스에서 경쟁할 수 있게 된 다닐 크비얏과, 챔피언쉽 타이틀 경쟁을 하고 싶은 다니엘 리키아도의 바램을 이루어줄 수 있는 위닝카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

사우버도 어제 새 차 발표 날짜를 발표했습니다.  30일 스위스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온라인 런칭을 한다고 하는데요.  사우버의 새 차 이름은 C34.  "C"는 피터 사우버 할아버지의 부인인 크리스티안느 사우버의 이니셜입니다!  고로 C34는 '크리스티안느 34호기'가 되는 것이죠^^

잘 알려져 있다시피, 피터 사우버는 1970년, 스위스 쮜리히의 아버지 차고에서 첫 레이스카를 만들었고 여기에 부인의 이름 첫글자를 붙여 크리스티안느 1호기(C1)라 명명했었지요.  ㅎㅎ 말 그대로 F1 나라 최고의 신사이며 로멘티스트가 바로 피터 할아버지입니다.  에디 조단 마저 '그는 포뮬러원에서 가장 정직한 사람'이라며 친구로서의 존경심을 자주 표현하곤 했죠.

한가지 더 반가운 소식은...

몇일 전 사우버는 '휴렛 팩커드'와 기술제휴를 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왔다는 것입니다.  휴렛 펙커드는 이전에도 여러 팀과 파트너쉽을 체결해 왔었는데요...

과거 BMW-윌리엄즈나 르노의 차량에서 휴렛 팩커드를 확인할 수 있었죠. 

이번 사우버와의 기술 제휴로 휴렛 팩커드는 슈퍼컴퓨터를 제공해 사우버의 머신 업데이트를 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훔..뭐...CFD(수치 유체 역학)라는 분야는 이전의 여러 팀이 사용해 오던 방식인데요.  그 당시는 윈드터널과의 오차가 상당해 그리 유용하진 못했지만, 이제는 시간이 흘렀으니 상당부분 당시보다는 개선이 되고 오차가 줄었으리라 믿고 싶습니다^^

이전에 하로님께서 사우버의 리버리가 방코 드 브라질의 블루&옐로우로 바뀔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 http://route49.tistory.com/514 ]  지금 사우버의 입장에선 '환영 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hp도 찍히고 많은 다른 스폰서들이 많이많이 덮어졌으면 좋겠네요..^^ 업데이트 좀 원할하게 진행되도록 말이죠^^;

------------- 

어제 페르난도 알론조의 새 멕라렌 슈트 사진이 돌았는데요(옷이 너무 커!ㅋㅋ)  다들 느끼셨을 것입니다.  뭔가 휑~하다..^^;

이건 제이비도 마찬가지인데요.  ㅋㅋ 휴고 보스가 떠나면서 디자인에 신경을 못쓴 건가 싶기도 하구요..

헌데 산탄데르는 도대체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제이비가 들고 있는 대본(인지 큐시트인지)을 보면 모빌원의 프로모션 필름인 듯 한데요.  모빌원의 프로모션 필름에 산탄데르가 날아와 척! 붙는다는 생각도 좀 웃기고.....

암튼..실종된 산탄데르에 대해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확실히...아무리 저것이 연습복이라 할지라도.......

현재의 멕라렌 상태가 메롱~인 것은 감출 수가 없네요...ㄷㄷㄷ

-----------------

체코가 생일을 맞았네요......

ㅋㅋ 많은 드라이버들이 겨울에 태어났군요!ㅎㅎㅎ  드라이버를 낳으려면 겨울에 순풍~ 낳아야..?ㅋㅋ

--------------

- 오는 일요일, 모든 F1팀이 헤레즈 패독에 올꺼라고 생각하지 않아.  라고 한 저널리스트가 말했습니다.  뭐...마루시아와 케이터햄을 제외하고도 다른 팀이 불참하게 될까요?  지켜봐야겠지요^^

I can't wait~!!!...이변이 없는 한 헤레즈 테스트 LIVE 포스팅 달려보겠습...^ㄱ^

체커드플래그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멕라렌 MP4-30 런칭~!!!!!!  (6) 2015.01.29
F1 트위터 소식 몇 개 2015/01/28  (0) 2015.01.28
2015 로터스F1팀 E23 이미지 공개  (5) 2015.01.26
[다시보기] 2005 F1 일본 그랑프리  (4) 2015.01.26
F1 가십 2015/01/23  (1) 2015.01.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