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1/15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1/1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15. 22: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흐흐~ 포뮬러원 2015시즌 개막전은 3월 15일!  오늘로 꼭 두 달 남았습니다^^  각 팀들도 속속 크레쉬 테스트를 통과하고 신차 발표 날자가 나오고 있는데요....훔..독일로부터 난처한 소식이 들려왔군요...

이번 시즌 독일 그랑프리 개최지는 뉘르부르그링이었습니다.  독일GP는 호켄하임링과 뉘르부르그링이 격년제로 번갈아 개최를 해 왔는데요.  훔..뉘르부르그링의 재정문제와 포뮬러원의 비현실적인 개최권료로 인해 뉘르부르그링이 아직까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ㄷㄷㄷ

물론 뉘르부르그링 측에선 "안정적인 상황이 유지"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버니는 그렇지 않나봅니다.  곧바로 호켄하임링과 개최 협상을 하고 있다고 말해버렸네요!

아우토스포트와 크레쉬닷넷 역시 '호켕하임링이 그랑프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왔습니다.

버니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말하길.."이번엔 호켄하임링으로 갈껍니다.  그들과 얘기가 진행중이에요.  뉘르부르그링은 못해요, 거긴 아무도없거든요.(there's nobody there)"....기사를 보면서 놀랐던건  버니가 했던 저 말은 '영암에다 대고 했던 말과 같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포뮬러원 2015 독일 그랑프리는...호켄하임으로 가나요..?ㄷㄷㄷ  방금 스카이마저 독일그랑프리는 뉘르부르그링이 아니라 호켄하임에서 한다고 버니가 말했쑵니다~라는 기사가!  BBC마저 속보로 전했군요!

아....뉘르....ㅠㅠ...돌아오라 뉘르~~~

---------------

피렐리는 'F1이 다시 부흥하기위해선 더 넓은 타이어를 도입할 필요가있다'고 주장했다는군요.

폴 헴버리는 "우린 이 스포츠의 요구에 대해 언제나 오픈되어 있고 그것에 대해 찰리(화이팅)와 얘길 해왔습니다.  더 넓은 타이어요? 매력있죠.  1970년대 차들을 떠올려 봤을 때, 드래그레이싱용 차량 처럼 극단적이진 않지만, 분명 '와우 저것 봐라!'할꺼라고 봐요."

"요즘엔 타이어가 여러모로 작아졌어요.  우린 이 부분에 대한 대화를 열러놓고 있습니다.  물론 스포츠가 요구하는 쪽에 대해 보다 진보적인 제안을 할꺼구요."

그러면서도 폴 헴버리는...당장 2016년에 도입하는 것은 어렵다는 말을 덧붙였네요.

"2016년에 도입하기엔 아주 디게 무진장 어려워요.  2017년이라면 가능하죠."

"근데 우리 계약은 2016년 까지에요.  계약 연장을 하게 된다면 이 논의가 포함되겠죠."

읭?ㅋㅋ  그니까.....현재 2016시즌까지 독점 공급 계약이 되어 있는 피렐리가 계약 연장을 한다면 더 넓어진 타이어의 도입까지도 포함시켜 고려하겠다는 얘긴데요.....

ㅎㅎ '그냥 독점 공급 계속 하고 싶다'고 얘길 하면 될텐데요.  그 때 쯤이면 18인치 휠이 도입되는 시기인가요?  18인치가 도입되면 미쉐린이나 한국타이어도 입찰을 할 수 있는데요.  피렐리는 '사이즈를 바꿔' 입찰에 우위를 점하겠다는 얘기...로 들리는군요!^^

귀여운데요? 피렐리!ㅎㅎㅎ

현재 미쉐린은 포뮬러 E에 18인치 휠사이즈의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지요.  하지만 폭이 좁고 그루브가 있죠.  근데 미쉐린은 또한 18인치 광폭의 슬릭타이어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바로 WEC LMP1에 18인치 사이즈의 타이어가 그것이죠!  물론 포뮬러 E나 내구레이스에 사용하는 타이어를 그대로 가져와 포뮬러원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FOM은 300Km를 달리는 레이스에 2스탑 정도를 하도록 내구성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2011년 르망24에서 아우디가 신고 달렸던 미쉐린의 18인치 타이어는 세트당 무려 750Km를 달려버렸..ㄷㄷㄷ  24시간을 달리는데단지다섯 세트만의 타이어사 사용되는 괴물같은 성능을 자랑했지요!

ㅋㅋ이걸로 300Km를 달리는 F1을 할 순 없잖아요?  첫빵에 옵션으로 레이스 전체를 내리 달리다 마지막 랩에 갭을 충분히 벌린 다음 프라임으로 한 랩만 돌고 땡~ㅋㅋㅋ

암튼..피렐리는 계약 만료와 함께 찾아 올 18인치 타이어에 대해 다른 업체를 어떻게든 견제해보려 하고 있네요.

뭐..이유가 어찌됐건...넓은 리어 타이어는....개인적으로 환영합니다.  이쁘거든요!^^  그립도 좋아져 속도도 빨라질 것이구요...그러다가 자칫 휠스핀 한 번 나면 트랙션을 잡기가 무지 힘들테니..드라이빙스킬 변별력도 높아질 것이고...ㅎㅎ

----------------

혼다가 엔진 동결 규정의 헛점과 관련해 지난 월요일에 FIA와 미팅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미팅에 앞서 혼다측은 '슬프고 화가 났다(Sad & Angry)'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얘기가 진척이 있었나요?  FIA는 혼다를 위해 규정을 변경하는 것을 검토중이라고 하네요.  

FIA대변인은 BBC에 "발생한 사안에 대해 미팅은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건설적"이라고 덧붙였는데요.

혼다의 대변인 또한 "우리의 추후 엔진 업데이트에 대해 FIA가 뭔가 개정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혼다는 팬들과 스포츠의 건전성을 위해 공정한 경쟁이 펼쳐지리라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멕라렌-혼다는 이번 이슈에 대해 FIA와 접촉했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얘기할 순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훔...FIA가 혼다를 위해 규정을 변경한다?  또다시 르노와 페라리가 들고 일어날까요?  아니면 규정 변경 수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혼다가 들고 일어날까요?

ㅎ~ 또다시 F1 필드엔 정치적 문제로 시끌해지고..메르세데스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낼름~ 하는 분위기가 되는건가요?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보기] 2010 F1 터키 그랑프리  (4) 2015.01.20
F1 가십 2015/01/19  (2) 2015.01.19
F1 가십 2015/01/13  (0) 2015.01.14
투덜투덜 F1 잡담 2015/01/12  (2) 2015.01.12
F1 가십 2015/01/09  (6) 2015.01.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