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4/12/28...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4/12/28...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2. 28. 20:0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ㅎ~다들 연말 음주와의 전쟁에서 무사하신지요?ㄷㄷㄷ  요 몇 일 특별한 뉴스 없이 크리스마스 휴일이 지났습니다.  헌데 오늘...승무원과 승객 162명을 태우고 인도네시아를 출발해 싱가폴로 향하던 에어 아시아 소속 항공기 한 대가 연락이 두절됐다고 하네요...한국인 승객은 세 명...그 중 한 명은 인펀트(Infant : Child보다 어린 0~4세 유아)!ㅠㅠ  토니 페르난데즈가 캡틴박 비행기로 한국 노선 취항을 알리며 분위기 좋았는데 걱정되는 사고가 발생했네요...탑승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도합니다.

훔...FIA에서 업데이트 된 2015 포뮬러원 켈린더에...한국 그랑프리가 제외됐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21 그랑프리가 유지되고 있어 의문을 자아내고 있네요. 

일단 FIA가 업데이트한 2015 F1 켈린더는 이렇습니다.  아무런 설명도 없이 20개를 써놓고 21대회라고 했는데요....뭐 이런!ㅋㅋ  단순 타이핑 실수라고 보기엔 지나치게 무례하고...암튼 이거슨 공식적으로 제외된 것도 아닌 것도 아닌 이상한 상황이네요...어느 쪽이던 유쾌하진 않습니다.

아울러 2015 포뮬러원 엔트리 리스트도 업데이트 됐는데요....헐~!

2015 Entry List:
Mercedes (Engine: Mercedes)44. Lewis Hamilton
6. Nico Rosberg

Red Bull Racing (Renault)
3. Daniel Ricciardo
26. Daniil Kvyat

Williams (Mercedes)
19. Felipe Massa
77. Valtteri Bottas

Scuderia Ferrari (Ferrari)
5. Sebastian Vettel
7. Kimi Raikkonen

McLaren (Honda)
14. Fernando Alonso
22. Jenson Button

Force India F1 Team (Mercedes
27. Nico Hulkenberg
11. Sergio Perez

Scuderia Toro Rosso (Renault)
33. Max Verstappen
55. Carlos Sainz Jr.

Lotus F1 Team (Mercedes)*
8. Romain Grosjean
13. Pastor Maldonado

Sauber F1 Team (Ferrari)
9. Marcus Ericsson
12. Felipe Nasr

Manor F1 Team (Ferrari)*
TBA
TBA

CF1 Caterham F1 Team (Renault)*
TBA
TBA

*Subject to confirmation

매너 F1팀과 케이터햄...거기에 로터스 F1 팀까지도 "Subject to confirm(확인 조건부)"로 이름이 올라 있습니다!ㄷㄷㄷ  물론 엔스톤 펙토리는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려 들 것이구요.  뭔가...엔트리 피 지불이 아직 안되고 있는 것인지...ㄷㄷㄷ

이러다가 자칫..."8개 팀, 16대의 차량, 20 그랑프리"로 가는건 아닌지 슬슬 걱정이 되는군요!

2015 PRE-SEASON TEST SCHEDULE - UNOFFICIAL
February 1-4: Jerez, Spain.
February 19-22: Barcelona, Spain.
February 26-March 1: Barcelona, Spain.

이것은 비공식 윈터 테스트 스케쥴입니다.  2월 1~4일 헤레즈 테스트를 시작으로...바레인이 아닌 "비용절감을 위한 인-유럽" 바르셀로나에서 나머지 테스트를 진행하는군요.

페라리는 1월 말에 2015 머신을 공개한다고 했습니다.  아마 멕라렌도 그 즈음 될 것 같구요...대부분의 팀들은 헤레즈 테스트 첫 날 아침에 베일 걷자마자 달려나가게 될 것입니다^^

아마따 멕라렌..ㅋ...멕라렌의 에릭불리에가 "엔진동결 해제"를 주장했습니다.  인-시즌 테스트에서 엔진 개발도 포함시켜야 한다는 주장인데요...훔...비용 절감을 위해 인-시즌 테스트 없애자고 하고 있는 와중에 이런 씨알도 안먹힐 말을.....말조심 안하는 에릭불리에...메르세데스의 지배를 막는 방법이라고 했지만...결국 혼다 유닛의 문제를 스스로 자인한 꼴인가요?ㅋㅋ

ㅋ~재미있는 기사가 있었네요...ESPN에서 '2014시즌을 장식한 팀라디오' 기사가 나와 소개합니다^^  대부분 기억을 하고 계실껍니다..ㅎ~ 한 번 이상씩 화재가 되기도 했던 라디오 메세지들이니...^^...각 메세지에 괄호 쳐놓고 토를 단 것은 기사 내용이 아닌 제 의견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Do something! I have no power, less IC than normal and no 'K'! No 'K'!.....That's ridiculous guys!"  - 뭐라도 해! 파워가 읎다고, 엔진이 정상 이하고 K가 읎어! K가 없다구!....웃겨디진다!  [시즌 초반 세바스찬 베텔은 연이은 차량 이상에...멘탈이 망가지는 모습을 자주 노출했습니다.  ㅋㅋ승질머리~]

"Ok Lewis, it's hammer time."  - 오케 루이스, 햄머타임.  [유명한 말이죠?ㅎㅎ  당다다다당~ U can't touch this!]

"Ok Sebastian, let Ricciardo through. Let Daniel through please."
"Which tyre is he on?"
"Primes, but he stopped later than you."
"Tough luck"
  - 오케 세바스찬 리키아도를 보내줘.  다니엘을 보내주셈 / 갸 타야가 먼데? / 프라임, 근데 너보다 늦게 신었 / 터프 럭!  [이미 바레인에서 한 번 팀오더를 먹은 셉에게 중국에서 또다시 팀오더가 내려옵니다.  ㅋㅋ빌어먹을 팀오더!ㅎㅎ  많은 분들이 제가 팀오더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아실껍니다.  팀오더와 팀전략을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얘길 해주셨지만...F1을 위기로 몰고 가 금지됐던 팀오더가 부활하면서 그동안 레이스를 어떻게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왔는지가 여실히 드러난 것이 바로 이번 시즌이 아니었나 합니다.  뻘쭘해진 레드불 피트월도 결국 시즌 후반엔 팀오더 안내린다고 했지요!  퍼스트와 세컨드 드라이버가 성적에 따라 정해진다구요? 이런 근거없는 환상은 도대체 어디에서 기인한건지 정말~ㅎㅎ]

"Why isn't he letting me through!?" - 왜 날 안보내주능겨? [헝가리GP에서 메르세데스 피트월은 시즌 단 한 번 어설픈 팀오더를 내립니다.  당연히 햄은 거부하지요!  로즈는 항의를..ㅋ  이 사건에 대해 누구도 루이스해밀턴의 팀오더 거부가 팀웤을 깼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팀오더를 내린 메르세데스 피트월을 질타했지요.  몇 년 전 말레이시아GP에서 레드불의 멀티21 팀오더 거부 사건과는 전혀 다른 전개였지요?  사후 팀의 대응까지도 말이죠!]

"That's how it's done ladies." - 일케 하능거거덩~!  [캐나다에 이어 시즌 두번째 우승을 거머쥔 다니엘 리키아도...루이스 해밀턴과 페르난도 알론조를 연거푸 추월하며 이뤄낸 멋진 승리였었죠!  That's how it's done..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을 콕 찝어 '이렇게 하는거야'라고 알려주는 이 표현이 딱 들어맞는 순간!]

"Nico just hit me! Nico hit me." - 니코가 걍 날 쳤어! 니코가 날! [ㅋㅋ바보같은 순간이었지요!  권투선수 마이크 타이슨이 글러브가 아닌 이빨로(!) 귀를 물어뜯은 거랑 똑같은 케이스!ㅋ]

 "I need to stop ... I need a drink, I'm dying here!" - 나 멈출래요...마셔야 해요, 여기서 죽어가고 있다규! [싱가폴의 열대야...물이 떨어진 다닐 크비얏은 고통스러웠습..ㅋㅋㅋ  최연소 포인트 피니쉬 기록을 갈아치운 올해의 루키가 보여준 반전매력?ㅎㅎ...팀라디오를 듣다 보면 이 말 참 많이 나옵니다...Remember to Drink!...아~주 중요한 말이죠!ㅎㅎ]

"Ay ay ay ay! Why do I start in qualifying with low battery? How is this possible? How?" - 아이 야 야 야! 로우 배터리로 퀄리파잉 스타트를 하라고? 가능해? 어뜨케? [브라질GP에서 페르난도 알론조는 피트월에 불만을 터뜨리고 맙니다.  페라리 이탈에 대한 이태리 피트월의 찌질한 복수였을까요?ㅎㅎ]

"Who is this f***ing guy!?"
"He's the new boy. A lot to learn."
"A lot, a lot to learn!"
- 저 쉬발 시키 뭐야!? / 새 꼬마야. 뭘 몰라 / 열라, 딥따리 모르네! [ 아부다비에서 케이터햄 차량에 올라 데뷔를 한 윌 스티븐스에 대한 더블 월챔의 평가!ㅋㅋㅋ]

 "That was a f***ing good move!" - 절라 잘했쓰! [ 아부다비GP에서 토로로소를 떠나게 된 장 에릭 베르뉴가 예전 팀메이트였던 다니엘 리키아도를 추월하고 자축!  뭐..이내 다시 자리를 내줬지만 이 순간 만큼은 기분이 좋았었지요^^]

"Woohoo … World champion! Oh my God, I don't believe it!" - 유후~~월드 챔피언! 오마이갓, 믿어쥐쥐가 않어! [누구에게도 이 순간은 참 비현실적인 순간이겠지요!ㅎㅎ 축하~^^]

 

기사는 여기까지인데요...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인상깊었던 팀라디오 메세지가 하나 있습니다.   캐나다 그랑프리 마지막 랩에서 다니엘 리키아도의 팀라디오를 잊을 수가 없네요.  자신의 인생 첫번째 포뮬러원 우승을 이뤄낸 순간...펄쩍 소릴 지르고 좋아해도 될 상황에 허니뱃져의 첫마디는..마지막 랩에 큰 사고를 당한 세르지오 페레즈와 펠리페 마싸..동료에 대한 걱정이었습니다. 

Ricciardo: "Are the drivers OK, the crash?"
Rennie: "I'll let you know in a minute, mate, they're still in the cars.
 - 드라이버들 괜찮아? 크레쉬 말여. / 쫌 이따 얘기해주께, 아직 차에 있어. 
 - 이 얘기 직 후 괜찮다는 얘길 듣고 나서야...다니엘 리키아도는 훌쩍훌쩍 울기 시작했습니...ㄷㄷㄷ

또 하나를 꼽자면.....바레인 그랑프리에서 열 랩을 남겨 둔 세이프티카 상황에서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에게 내려진 패디 로의 라디오 메세지입니다!^^ 

Lewis, it’s Paddy. / What’s up? / Ten laps left to race, can we just make sure we bring both cars home. / Lapped cars are allowed to overtake the Safety CarWill the Safety Car let the others catch up? / They will do, Lewis. They may release it early though. - 루이스, 패딘데 / 와썹? / 열랩 남았능데, 둘 다 차를 집으로 가져올꺼라고 믿어도 되지? / 추월 허용하고 세이프티카 들어가면 잡으러 온다능거? / 그럴꺼야, 루이스.  금방 치고 나올꺼야.

Nico, it’s Paddy here. There are about ten laps left to race. Can we make sure we just bring both cars home. / OK - 니코, 여기 패딘데. 열랩정도 남았어. 차 둘 다 집으로 온다고 확신해도 되지? / 오케
 
여러분의 기억에 남아있는 "올 해의 팀라디오"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다시 한 번........

 실종 항공기의 탑승객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