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IS BACK~!!!!!!! 본문

F1/가십

F1 IS BACK~!!!!!!!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18. 19: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럽의 아침이 밝았다~~!!^^

각 팀은 일제히 트윗으로 컴백을 알렸네~

 

MERCEDES AMG F1 1시간

Ladies and gentlemen - can we please have your attention. We need ALL of you, to stop what you're doing, and listen... F1 IS BACK!!!!

 

 - 씐사 쑹녀 여러븐~ 주목 부탁여. 하던 일을 멈추고 들어보셈...엪원 이즈 빽!!!!

 

 

Scuderia Ferrari 39분

FerrariBELGP ForzaFerrari Championship resumes at Spa-Francorchamps

 - 챔피언느쉽이 스파-프랑코샹에서 재개됨니다르~

 

Marussia F1 Team  37분

And...we're back! All bright-eyed & bushy-tailed, and ready for 2014 - Part II. Now what we need is a SpaBreak

 

- 앤...우리가 돌아왔노라! 모두들 힘차게 2014 파트 투를 준비하라. 지금은 스파 좀 하구

ㅋㅋ

 

Sauber F1 Team  48분

After a two week summer break, Formula One returns to the race track in Spa-Francorchamps

 - 2주간의 썸머 브레이크가 지나고, 포뮬러원이 스파-프랑코생의 레이스 트랙에 돌아왔다오.

 

 

Lotus F1 Team 2분

Morning from Enstone, everyone's back to work including MiniPastor & MiniRomain!NoMoreSummerShutdown

 

 - 엔스톤에서 아침인사, 미니패스토와 미니로메인을 포함해 모두가 일하러 왔어! 더이상방학읎다

 

 

McLaren  51분

Lights back on in the MTC race bays. SummerBreak's over and we’re gearing up for the BelgianGP. GoodToBeBack

 - MTC격납고에 다시 불이 켜졌다. 썸머브레이크는 끝났고 우린 벨기에GP를 준비한다. 굿투비백

 

짧은 소식 하나.

 

아드리안 수틸은 이번 시즌에 오루즈를 오르는 드라이버는 아마도 풀쓰로틀로 쥐어짜며 오르기는 힘들꺼라고 말했어.  다운포스 감소로 인한 코너링 스피드 저하가 이유라고 했는데...

언젠가부터 오루즈는 6단으로 진입해 7단으로 쉬프트업하면서 풀쓰로틀로 오르던 복합코너였잖어.  그럴 수 있었던 것은 역시나 무지막지한 F1카의 다운포스!

하이스피드에서 가해지는 F1카의 다운포스는 일반적으로 리어쪽에 1.5톤을 포함 총량 2.5톤 정도가 되거든...쉽게 말해 코끼리 한마리가 올라탄 것과 같은 무게로 타이어가 살짝 짜부러질 정도의 다운포스로 차를 짓눌러 고속으로 코너를 돌아나갈 때 차가 튕겨나가지 않도록 해 온거야.  헌데 올 해는 규정 변화로 인해 대략 20%정도의 다운포스 총량이 감소한 채로 시즌을 시작했어. 

물론 상반기를 지나며 각 팀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포스 총량을 회복해 왔고, 수틸의 얘기는 자우버만의 얘기일 뿐, 강한 다운포스를 가지고 있는 멜세데스나 레드불엔 해당되지 않는 얘기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은근히 '기대'가 되는 건...드디어 오루즈가 "진짜 코너"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걸꺼야.

재미진 금요일 세션 관전 포인트가 하나 생겼어!^^ 오루즈를 풀쓰로틀로 오르다 튕겨나가는 일이 과연 발생할까?  있다면 어느 팀의 차가 튕겨나갈까?

오루즈를 풀쓰로틀로 오를 수 없다면, 또다른 탑기어 고속코너인 블랑쉬몽은 어떻게 공략을 해야 하지?  당연히 이 두 고속코너를 공략하기 위해선 윙의 각을 세워야겠지.  헌데 윙의 각도를 세워 다운포스를 확보하게 되면...케멜 스트레이트에선?

흐흐~^ㄱ^  재미있는 가위바위보 세팅게임을 보게 됐어!

 

포뮬러 원 벨지언 그랑프리 FP1 3DAYS 21h 44m 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