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WMSC에서 결정된 F1 2015 규정 본문

F1/데일리

WMSC에서 결정된 F1 2015 규정

harovan 2014. 12. 4. 16: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실현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한국이 2015 캘린더에 올라간건 대환영입니다. 이번에는 캘린더와 같이 발표된 내년 규정 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내년 개막전이 시작되기 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5 경기 규정


포인트

컨스트럭터/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모두 더블 포인트를 없앤다.


스탠딩 리스타트

안전 문제를 제기한 팀들과 협의 한 후 42.7 조항과 42.8 조항의 스탠딩 리스타트는 취소한다.


가상 세이프티카(VSC)

2014 시즌 말에 테스트한 VSC는 2015년 도입한다. VSC는 코스의 운영진에 의해 발동된다. 통상 레이서나 오피셜들이 위험에 처하는 섹션에서 더블 옐로우 플랙이 발동 되었을때 발동되며 세이프티카의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속서 I에 있다.


레이스의 중단

레이스가 중단되면 피트 출구는 폐쇄되며 모든 차는 스타트 그리드가 아닌 피트레인으로 천천히 들어와야 한다. 가장 먼저 피트 레인으로 들어오는 차가 피트 출구에서 서며 뒤따라 오는 차는 첫차의 뒤로 건다.


그리드 상의 팀 스텝과 장비

스타트 그리드에서 15초 시그널 이후 팀 스텝이나 장비가 여전히 남아있는 경우 그 차는 피트 레인에서 스타트 해야 한다. 수행하지 않을 경우 10초 스탑/고 페널티를 받게 된다.


파워유닛 페널티

파워유닛 전체 교체에 대한 페널티는 폐지하고 각각의 유닛에 대한 페널티 합산을 도입한다.


그리드 페널티를 받았지만 이를 모두 적용하지 못하면 남은 페널티는 시간 페널티로 대체된다(다음 레이스로 페널티 이월은 되지 않는다. 남은 그리드 페널티 처리는 아래와 같다.


▶ 1-5 그리드 페널티 : 16.3(a) 조항 적용

▶ 6-10 그리드 페널티 : 16.3(b) 조항 적용

▶ 11-20 그리드 페널티 : 16.3(c) 조항 적용

▶ 20 그리드 페널티 이상 : 16.3(d) 조항 적용 


시간 페널티

기존의 5초 페널티(16.3(a)조항) 외에 10초 페널티(16.3(b)조항)를 새로 만들며 적용은 같다.


언세이프 릴리즈

레이스 중 언세이프 릴리즈를 하면 10초 스탑고 페널티를 적용한다. 스튜어트의 판단에 따라 추가적인 페널티가 더해질 수도 있다.


퀄리파잉 절차

24대의 차가 출전하면 Q1과 Q2에서 각각 7대의 차가 떨어지며 22대의 차가 출전하면 Q1과 Q2에서 각각 6대의 차가 떨어진다.


세이프티카 : 백마커

마지막 백마커가 1위차를 넘어 달리게 되면 세이프티카는 다음랩이 끝날때 피트로 돌아온다. 레이스 디렉터는 백마커들이 세이프티카 뒤로 올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2015 기술 규정

- 전 이벤트 동안 연료를 제외한 최소 무게는 702 kg 미만이 되어서는 안된다.(지금은 701 kg)


- 2015/2016년 윈드 터널 테스팅에 대한 규정은 변경되었다.


- 프런트 휠 서스펜션에 관련된 변화는 오직 프런트 휠에 대한 것이어야 한다.


- 서바이벌 셀의 자일론(Zylon) 소재의 충격 억지 패널은 콕핏의 테두리와 파일럿의 머리까지 연장되어야 한다.


전략그룹의 다음 미팅

FIA 회장은 다음 전략그룹의 미팅을 12월 18일로 잡는다. 비용절감, 흥행, 차량제작 속도와 드라이빙 난이도에 대해 논의하며 기술/경기 규정의 되집고 가능한한 간략화 한다. 


사고 조사 위원

FIA와 안전 위원회 회장 피터 라이트에 의해 10명으로 구성된 사고 조사 위원은 2014년 10월 5일 일본 그랑프리에서 벌어진 쥴 비앙키의 사고의 증거와 기타 덩보를 리뷰했다. 조사위원들은 모든 모터스포츠의 아전과 관련되 396 페이지의 리포트를 제출했다. 이 문건은 FIA 세계 모터스포츠 평의회에 제출되어 연구결과를 인정하고 권장사항과 결론을 이행하게 되었다. 요약본은 fia.com에서 찾을 수 있다.



슈퍼 라이센스 발급 기준

변경사항은 2016년부터 적용된다.


1. 안전 기준

아래 변경 사항은 현재 규정과 비교한다


- 유효한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 최소 18세 이상은 되어야 한다.


- F1 경기 규정과 ISC(International Sporting Code) 규정에 대한 이해가 확인 되어야 한다.


2. 경험 기준

아래 변경은 현재 규정과 비교한다.


- F1 TCC(Testing of Current Car)나 TPC(Testing of Previous Car)로 최소 300 km 


- 마이너 포뮬러에서 최소 2년 이상의 경력


3. 성적 기준

아래 변경은 현재 규정과 비교한다.


- 이전 포뮬러 성적을 포인트 시스템으로 만든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from haro 2014.12.5  (1) 2014.12.05
F1 from haro 2014.12.4  (5) 2014.12.05
[속보] 2015 F1 캘린더에 한국 포함!!  (16) 2014.12.04
F1 from haro 2014.12.3  (4) 2014.12.03
F1 from haro 2014.12.1  (4) 2014.12.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