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BREAKING-3신]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 프린시펄 전격 교체! 본문

F1/가십

[BREAKING-3신]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 프린시펄 전격 교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24. 22: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오늘(11월 24일) 마르코 마티아치가 사임하고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가 새로운 팀 프린시펄이 되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아래는 스쿠데리아 페라리 공식 홈페이지(http://formula1.ferrari.com/)에 올라온 발표 전문입니다.

마라넬로(이태리) 2014년 11월 24일

 - 페라리는 마르코 마티아치를 대신해,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를 게스티오네 스포르티바(마라넬로의 레이싱 팀 복합단지)의 메니징 디렉터와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팀 프린시펄로 임명했슴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미스터 아리바베네는 필립모리스에서 1997년부터 20년간 이태리에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담당해 오다가 페라리로 왔습니다.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는 필립모리스에서 2007년에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의 말보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프로모션 부회장, 2011년에 소비자 체널 전략 & 이벤트 마케팅 부회장등  여러 직책을 수행해 왔으며, 2012년엔 유벤투스의 사외이사도 역임해왔습니다.  2011년과 2012년엔 스포츠 비즈니스 아카데미에 팀 프로그램 고문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필립모리스에 있는 동안 내내,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는 페라리와의 파트너쉽으로 마라넬로와 세계 레이싱 서킷 양쪽으로 밀접하게 이어져 왔습니다.  그는 또한 2010년부터 F1 위원회의 멤버로서 모든 포뮬러원 스폰서를 대표해오기도 했습니다.

페라리 회장 세르지오 마르치오네는 "스쿠데리아와 포뮬러원의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여, 페라리 뿐만 아니라 스포츠의 요건과 행정 전반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가진 인물이 필요했기 때문에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를 임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직면한 도전을 날카롭게 인지했으며, F1 위원회의 멤버로서 스쿠데리아와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훌륭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춘 인물입니다.  그는 포뮬러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일관성 있는 소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매우 복합적인 경영자로서의 경험과 밀접한 시장 통제력 또한 중요하게, 그의 업무와 팀의 활력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난 그의 레이싱 업무에대한 리더쉽이 안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린 지난 15년간 페라리를 위한 마르코 마티아치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날이 평안하길 기원합니다."

----------

훔...일단은 여기까지인데요.....ㅎ~이런!

현재로선 마르코 마티아치가 페라리 북미법인의 자기 자리로 돌아간 것인지 확인은 안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마르코 마티아치는 어제까지만 해도 자신이 교체될 것이라는 얘길 부인했었는데요.  때문에 패독과 프레스 센터에선 페라리 팀 프린시펄의 교체가 '최소 2주는 걸릴 것이고 최대 몇 주 안에 이루어질 일'이라 예상하고 있었거든요.  그야말로 전격적인 교체가 이루어 졌습니다.

신임 팀 프린시펄로 온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제가 몇 일 전 필립 모리스 쪽 사람이라고 언급했던 그 인물인데요.  뭐..업무를 시작하기도 전에 뭐라 할 순 없겠지만...훔...피트월에 앉기 보다는...차라리 버니를 대체하는 것이 해오던 일의 연장선에 있지 않나 하는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군요..ㄷㄷㄷ

------------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의 몽타쥬입니다^^...시즌 세 번째 마피아...말보로맨!

마르코 마티아치는...더이상 피아트 그룹이나 페라리에 남아있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스턴마틴과 멕라렌의 로드카 사업부와 면접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결정은 전적으로 피아트 회장인 세르지오 마르치오네의 결정이었다는 얘기도.....훔...그야말로 '전격 경질'인건가요?ㄷㄷㄷ

추후 소식이 나오는대로 이어붙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