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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F1, 바이오 장갑 도입하고 연료량 늘려 본문
2019 시즌 F1 규정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몇몇 변경사항은 확정 되었습니다. 4월 17일 프랑스 파리 FIA 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다음 사항을 결정했고 WMSC를 통해 확정한다고 합니다.
- 레이싱카 무게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 제외.
- 드라이버의 안전과 사고 구조를 위해 생체센서가 부착된 바이오 장갑 도입.
바이오 장갑의 도입은 팬과 시청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겠지만 연료량 증가는 환영할 일이네요. 레이싱카 중량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제외 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버에게 다이어트의 압박이 더 심해지겠습니다.
2019 규정은 물론 2021 엔진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 확정된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기존 파워트레인 포맷을 유지하고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MGU-H가 금지되는 방안 유력해 보입니다.
- 레이싱카 무게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 제외.
- 드라이버의 안전과 사고 구조를 위해 생체센서가 부착된 바이오 장갑 도입.
바이오 장갑의 도입은 팬과 시청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겠지만 연료량 증가는 환영할 일이네요. 레이싱카 중량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제외 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버에게 다이어트의 압박이 더 심해지겠습니다.
2019 규정은 물론 2021 엔진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 확정된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기존 파워트레인 포맷을 유지하고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MGU-H가 금지되는 방안 유력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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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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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메롱 2018.04.20 11:02 그래도 몸무게를 뺀다 하더라도 드라이버에게 중압감을 벗어던질 수 있을까요??? 안그래도 극단적으로 무게를 낮춘 모습을하고 있는 F1인데다가 기술의 진보가 없는 이상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줄이는게 훨씬 쉬울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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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2018.04.20 11:51 몸무게 부담 줄이기 위해서 드라이버 무게를 뺀다네요. 80kg이하 드라이버는 시트에 무게 추가해서 가벼운 드라이버의 어드밴티지를 줄인다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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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버 2018.04.20 13:52 하로님 반대로 생각하신거 아닌가요? 드라이버 몸무게를 규정 중량 계산하는데에서 제외하는 데, 왜 무거운 사람에게 불리 하다고 하시는건지..... 그 반대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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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한 2018.04.20 14:08 제외를 하든 안하든 가벼운게 더 빠른건 맞습니다 만약 차에서 드라이버 무게를 뺀다고하면 팩토리들은 규정무게 안에서 만들거고 이게 된다면 유일하게 무게를 줄일수 있는건 드라이버 몸무게죠 심지어 몸무게는 가성비 좋은 경량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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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2018.04.20 15:23 회전수가 3k rpm 올라간다는 얘기도 본 거 같은데요.
그건 2021년 루머였던거 같기도 하고... -
yanwhenlee 2018.04.20 20:16 규정이 그렇게 바뀐다면 상대적으로 몸무게나 키가 큰 드라이버들은 점점 불리해지는 상황이 되는 거네요! 이건 좋은 방안은 아닌 듯! 에어로다이내믹 변경을 완화해야지, 차량 중량을 줄이는 것은 한계가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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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speed 2018.04.20 22:57 신고 저도 드라이버들은 더 이상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된다는 뉴스로 알고 있습니다.
금년까지는 드라이버가 가벼울수록 그 만큼의 무게를 밸러스트(바닥짐)로 추가해서 무게 중심을 낮추는데 큰 효과를 냈지만, 내년부턴 80kg 기준으로 가벼운 드라이버는 시트에 무게를 추가하여 80kg을 맞추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시트에 어떤 방식으로 핸디 웨이트를 적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2018시즌 : 65kg 드라이버 + 15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80kg 드라이버 = 0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2019시즌 : 드라이버+시트 80kg + 0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아마도 팩토리의 엔지니어들은 다만 수kg이라도 밸러스트를 넣기 위해 혹독한 경량화 작업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시트 하단부에 웨이트를 추가한다면 어느정도 벨러스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경량 드라이버들이 이익을 가져가겠지만 그런 어드밴티지를 허용하지는 않을 걸로 예상됩니다) -
sin 2018.04.21 00:57 크 규정이나 차체에 대한건 제겐 좀 어렵네요. f1보기 전엔 딱히 차에 관심을 안가져 놓으니...다이어트를 그래서 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이해를 못하면서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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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2018.04.21 15:27 연료량 늘리는건 좋네요. 그만큼 더 공격적으로 레이싱이 펼쳐지니까요.
지금 F1은 충분히 친환경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이상이면 그냥 포뮬러 E죠 뭐.... -
No19 2018.04.23 15:53 바이오장갑이란 기술도 있었구나... 그저 신기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