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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F1, 바이오 장갑 도입하고 연료량 늘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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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시즌 F1 규정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몇몇 변경사항은 확정 되었습니다. 4월 17일 프랑스 파리 FIA 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다음 사항을 결정했고 WMSC를 통해 확정한다고 합니다.
- 레이싱카 무게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 제외.
- 드라이버의 안전과 사고 구조를 위해 생체센서가 부착된 바이오 장갑 도입.
바이오 장갑의 도입은 팬과 시청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겠지만 연료량 증가는 환영할 일이네요. 레이싱카 중량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제외 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버에게 다이어트의 압박이 더 심해지겠습니다.
2019 규정은 물론 2021 엔진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 확정된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기존 파워트레인 포맷을 유지하고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MGU-H가 금지되는 방안 유력해 보입니다.
- 엔진 풀파워 항시 가동을 위해 연료량을 105kg에서 110kg로 증가.
- 레이싱카 무게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 제외.
- 드라이버의 안전과 사고 구조를 위해 생체센서가 부착된 바이오 장갑 도입.
바이오 장갑의 도입은 팬과 시청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겠지만 연료량 증가는 환영할 일이네요. 레이싱카 중량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제외 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버에게 다이어트의 압박이 더 심해지겠습니다.
2019 규정은 물론 2021 엔진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 확정된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기존 파워트레인 포맷을 유지하고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MGU-H가 금지되는 방안 유력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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