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라이코넨, 바레인GP 사고로 비난 받아 본문

F1/데일리

라이코넨, 바레인GP 사고로 비난 받아

harovan 2018.04.09 17:45
바레인 그랑프리에서 자신의 미캐닉에 부상을 입히는 사고가 있었던 키미 라이코넨이 F1 팬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부상 당한 크루는 신경쓰지 않는듯한 인상을 주었다는 것인데 트위터쪽에서는 꽤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선 리타이어 한 이후 라이코넨의 인터뷰를 보겠습니다.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그에게 좋은 일은 아니다. 나는 녹색 불이 들어왔을때 갔다. 특별히 말할게 없다. 나는 레이스를 마치지 못했고 좋은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일은 가끔 일어난다.”


만약 피트 크루가 부상 당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문제될게 전혀 없겠지만 사람이 다친게 문제 였습니다. 분명 라이코넨의 잘못은 아닙니다. 라이코넨은 시스템에 따라 피트를 나섰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다쳤으니 적어도 관심을 보이는 멘트가 필요하기는 했습니다. 라이코넨의 인터뷰를 수년간 보아온 사람이라면 라이코넨이 나쁜 사람이라 이렇게 말한게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겠지만 타이밍과 멘트가 좋지 못한건 사실이네요.


라이코넨은 본인이 부상을 당해도 이렇게 말할거라 생각 되지만 팬들은 종종 다른 것을 기대하는게 현실인것 같네요.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8.04.09 17:55 왠지 호주전의 실수로 인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나려버린 로메인 그로장이 싨후한 피트 크루를 달래는 것과 너무너무 상반되네요... 레이스라는 모터스포츠가 드라이버 한명이 날뛰어서 챔피언에 오르는 게 아닌 이길 수 있는 전략과 정보 그리고 피트크루와의 팀플레이가 정말 중요한 건데 이런 대처는 비판받아도 마땅하게 보입니다.. 아무튼 호주전의 그로쟝과 너무 상반되어 보이니 더 잘못된 대처라고 생각 되게 하네요.
  • 프로필사진 노마기 2018.04.09 18:21 2007년 챔피언이 된후 키미의 팬으로서도 어제는 좀 실망이었습니다.
    평소 별 신경안쓰고, 아이스맨이 괜히 아이스맨이겠습니까만
    올리신 글처럼 사람이 다쳤잖아요. 피트스톱 사고상황에서는 사람이 다쳤는지
    몰랐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스 후에는 대처를 잘못한듯...실망이네요.
    생방으로 보는데 사람 다리가 꺽이는게 제가 다 아팠습니다.
    왠지 키미가 올해를 끝으로 또는 올시즌중에 페라리를 떠날거 같습니다.
    이미 페라리가 자신의 엔지니어를 자를때부터 기분이 상해있었고,
    저번 호주때도 세이프카 떴을때 이 전략으로 날 엿먹이지 말라라고 했듯이.
    상당히 감정이 안좋은건 사실이지요. 이번 사고로 인해 팀과의 사이가 시끌시끌하면
    키미 케릭터상 미련없이 떠나버림으로서 시즌 중 혼돈의 이적 상황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요?
  • 프로필사진 mitch 2018.04.09 18:29 모르죠, 저래 말해놓고 몰래 꽃다발 들고 병문안 갔을지... 쿨럭-_-;
  • 프로필사진 BlogIcon sin 2018.04.09 19:24 그런가요....제가 본 기사에서는

    “I don’t know yet, we’ll see. My job is to go when the light changes green. That’s the only thing that we look at. Unfortunately, one of the guys paid a hefty price on whatever the mistake is. So, for sure, not very good.

    “I’m sure there is the best possible people to take care of him and hopefully he gets better,” he added.

    나는 초록불이 들어와서 갔고, 그게 내가 해야 할 일이었다. 불행히도 우리 크루중 한명이 실수에 대해 큰 대가를 치뤘다. 나는 그가 최선의 치료를 받고 나아지기를 바란다. 이런 말들이 있길래 그래도 해야 할 말들은 했다고 생각했는데....영어가 짧아서 확신은 없네요. 아마 이 기사는 리타 직후가 아닌 다음날(?)쯤 한 멘트 인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아이스맨은 이런 상황에도 균열이 없는 걸까요.
  • 프로필사진 2018.04.09 19:47 뭐원래 키미스타일이기도하고..
    본문의 인터뷰에서도 말했듯이
    어떻게된건지 잘모르는 상황이었고
    댓글보니 다음날 사고보고 치료받아서 잘나았으면 좋겠다한거같네요
    그로장이랑 좀비교되긴 하지만..
    막상 키미가 그로장처럼 위로하는걸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8.04.09 21:48 그로쟝은 직접 걸레질까지 하던 드라이버라...
  • 프로필사진 Leo 2018.04.09 20:50 -나도 키미가 다가가길래 살펴보려는건가 했는데 걍 들어가버리는거 보고 약간 갸우뚱
    머 그때는 난데없이 피트에러로 아웃되서 흥분도 했을때였을거고 확실한 상황도 몰랐을테니...
  • 프로필사진 ddddddd 2018.04.09 22:16 이쪽 매체들이 오피셜 인터뷰 안 따오고 자기 마음대로 줄여 쓰는 일이 꽤 잦은데... 예전엔 공홈에 포스트 레이스 인텁 쭉 모아서 보여줬던 것 같은데 디자인 바뀐 후에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네요.
  • 프로필사진 하얀밤에 2018.04.09 22:45 f1 규정 잘알면 제가 이런글을 올리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적어보네요
    저는 키미의 저 태도? 인터뷰 내용이 이해가 갑니다. 반복되는 베탈밀어주기에
    지쳐버린 키미가 아닐까요? 아이스맨 이라고들 하지만 저 상황이면 화가 날뜻.
    사람이 다친건 정말 안된 일이지만 레이스 중이기 때문에 뒤 늦게 라도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지 않나?(규정 잘 모름) 라고 생각했는데 저도 다친건지 어떻게 된건지 몰랐기에.. 키미는 더
    모르겠죠?? 저 상황에서는 레이스가 더 중요하게 여기는게 맞지 않아 생각해봅니다.
    물론 나중에 동영상 보니까 심하더군요!! 아무튼 사고 없이 그리고 키미의 더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 프로필사진 너부리 2018.04.09 23:47 이 사고로 페라리에게 부과된 벌금만 5만유로 라네요. Released unsafely에 인사사고로 이정도인데, 만일 타이어 갈고 계속 레이스 했으면 레이스 도중 실격과 드라이버 및 팀에게 추가 벌금도 가능 했으리라 봅니다.
  • 프로필사진 dddddddd 2018.04.10 07:38 음... 여기서 왜 베텔이 소환되나요...
  • 프로필사진 하얀밤에 2018.04.10 21:55 베텔 팬입니다. 베텔을 탓하는게 아니라 페라리의 전반적인 경기 운영에 대한
    불만정도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베텔팬 그리고 페라리 팬으로 그렇게 좋게 보이지 않네요!
  • 프로필사진 하하 2018.04.11 07:07 사실 키미 성격이면 주변에서 뭐라 하든, 그래서 뭐? 난 우리 크루 걱정한거 맞는데? 뭔상관?

    이런 느낌일 가능성도 있지 않을런지...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4.15 11:49 키미 성격이 원래 그러니까 이해하는 분위기 인가요? 저는 이해할 수 없는데요..
    불만이 많던 화가 나있던 간에 사람이 다 쳤는데..
    정말 어이가 없었어요..
    엄청 급하게 가길래 다친 크루 상태를 보러 급하게 가는줄 알았더니 그냥 휙 들어가드만 ㅡㅡ
    하여간 정이 안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