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53
- Total
- 3,315,427
Route49
F1에 퀄리파잉 레이스 도입? 본문
F1에 퀄리파잉 레이스가 도입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Auto Motor und Sport 에 따르면 F1의 최대주주인 리버티 미디어가 100km의 퀄리파잉 레이스를 논제로 올려 놓았다고 합니다.
리버스 그리드는 퀄리파잉 상위권 드라이버에게 포인트를 주고 그리드 순위를 중간으로 넣어 버리는 방식으로 도입에 무리가 많았지만 퀄리파잉 레이스로 일요일 스타트 순서를 정하는 포맷라면 훨씬 수월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미 다른 모터포츠에서 퀄리파잉 레이스를 운영 중이고 팬의 입장에서는 레이스가 한번 더 늘어나니 반대할 이유도 없어 보이네요. 현재 논의되고 있는 방안은 토요일에 연료나 타이어 제한이 전혀 없는 컨셉이라니 어쩌면 일요일 메인 레이스보다 더 재미날지도 모르겠습니다.
통상 퀄리파잉 레이스는 포인트가 주어지니 상위권 드라이버에게는 조금 더 유리하겠지요? 하위권도 레이스를 통한 스폰서 브랜드 노출 기회가 늘어나니 꼭 나쁘지만은 아니지 싶네요.
리버스 그리드는 퀄리파잉 상위권 드라이버에게 포인트를 주고 그리드 순위를 중간으로 넣어 버리는 방식으로 도입에 무리가 많았지만 퀄리파잉 레이스로 일요일 스타트 순서를 정하는 포맷라면 훨씬 수월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미 다른 모터포츠에서 퀄리파잉 레이스를 운영 중이고 팬의 입장에서는 레이스가 한번 더 늘어나니 반대할 이유도 없어 보이네요. 현재 논의되고 있는 방안은 토요일에 연료나 타이어 제한이 전혀 없는 컨셉이라니 어쩌면 일요일 메인 레이스보다 더 재미날지도 모르겠습니다.
통상 퀄리파잉 레이스는 포인트가 주어지니 상위권 드라이버에게는 조금 더 유리하겠지요? 하위권도 레이스를 통한 스폰서 브랜드 노출 기회가 늘어나니 꼭 나쁘지만은 아니지 싶네요.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밀턴의 연봉인상은 볼프 때문 - 헬무트 마르코 (23) | 2018.04.09 |
---|---|
판 커지는 2019 F1 드라이버 이적시장 (12) | 2018.04.05 |
F1에 퀄리파잉 레이스 도입? (11) | 2018.04.03 |
하스를 향한 라이벌들의 집중견제 (11) | 2018.03.30 |
리카도의 페널티는 잘못된 일 - 라우다 (6) | 2018.03.29 |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 일어나 - 하스 (10) | 2018.03.27 |
11 Comments
-
안녕하세요 2018.04.03 07:20 항상 포스팅 감사하게 읽고있습니다 정보감사합니다
-
AP 2018.04.03 08:07 팬들 입장에서야 재미있을거 같지만 팀들은 엄청 고생하겠네요 ㅋㅋ
-
o동그리o 2018.04.03 11:33 신고 예선 레이스 찬성입니다.대부분의 팀도 반대할거 같진 않은데요.비용증가가 될 수 있겠지만
마케팅이나 티켓판매,시청률을 생각하면 감내할 수 있을꺼라 봅니다.피렐리가 조금 고생할지도... -
ㅇㅇ 2018.04.03 11:37 퀄리파잉 레이스룰을 아는 팬들 입장에서는 상관없지만 모르는 팬들은 레이스를 왜 한 번 더 하냐고 혼란스러워 할 지도 모르겠군요. FIA GT 입문을 할 때 뭐가 퀄리파잉 레이스고 뭐가 메인 레이스인지 몰라서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
Leo 2018.04.03 12:36 일단 먼가 시도해본다는건 좋을듯...
연료 타이어 제한이 없다는건 맘에 드는데요- -
sin 2018.04.03 15:04 그렇군요. 드라이버는 좀 부담스러울 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다른 레이싱에서도 하고 있다면야 못할 것도 없겠네요. 보는 입장에서는 나쁠 건 없지만 전 지금 방식도 좋답니다.
-
yanwhenlee 2018.04.03 15:45 gp2처럼 퀼리파잉을 간소하게 하고 100km는 좀 부답스럽고 50-60km 정도를 정말 최고의 컨디션과 타이어조합으로 레이스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포인트도 10-1포인트를 주고~ 성적에 따라 본레이스 순위를 역순으로 해서 하위권 팀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
No19 2018.04.03 16:14 옛날부터 함 해봣음 좋겟다하는 방식이엇죠
-
g25 2018.04.03 17:05 금요 연습(대략 30랩) 한번으로 줄이면 팀이나 드라이버나 부담 줄어들듯
퀄리레이스가 대략 20랩정도 레이스로 이루어질듯
퀄리는 플라잉랩 한번으로 순위 정하고 20랩 퀄리 레이스 바로 스타트하는 방식이면 좋을듯
-
런리쓰일산 2018.04.03 18:14 모나코에선 필사적으로 뒷자리에 서려고 애쓰겠네요
-
dddddd 2018.04.03 23:52 근데 레이스 자체가 추월이 힘든 요즘이라... 과연 퀄리파잉 레이스라고 해서 얼마나 다르겠느냐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연료 무제한이라면 오히려 상위권 팀들에게 좋으면 더 좋았지 나쁠 것도 없다는 생각도 들고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