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레드불, 혼다 엔진에 긍정적인 신호 보내 본문

F1/데일리

레드불, 혼다 엔진에 긍정적인 신호 보내

harovan 2018. 3. 21. 21: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8시즌이 시작되지도 않았지만 레드불의 2019 엔진은 이미 F1팬들의 관심사 중에 하나지요? 토로 로소가 올시즌 르노 대신 혼다를 사용하는게 레드불이 결국에는 혼다 엔진을 사용하기 위한 사전작업이라는 시선이 지배적인 가운데 레드불 진영에서는 혼다 엔진에 관련한 긍정적인 신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레드불의 보스 크리스티안 호너의 인터뷰 입니다. "혼다는 겨울동안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토로 로소를 통해 개발과 성능를 잘 관찰할 수 있었다. 이 모든게 퍼포먼스로 이어질 것이다. 우리는 가장 좋은 엔진을 원한다. 10년 동안 이런 기회는 없었다. 오랫동안 가져보지 못했었다. 엔진 제작사가 거부권을 행사했거나 공급해주기를 원하지 않았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헬무트 마르코도 혼다에 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혼다는 기술적으로 흥미롭니다. 엔진은 매우 가볍고 이제는 신뢰성도 갖추었다. 그들은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말하고 있다. 혼다는 올해 말까지 르노 정도는 되어야 할 것이다."


종합해보면.. 제 생각이지만 요약은 이렇게 할 수 있겠네요. '혼다가 르노 수준에 이르면 혼다를 쓰겠다' 레드불로서는 주저할 이유가 없겠지요? 레드불은 르노 엔진(태그 호이어 리브랜딩)을 사용하고 있지만 르노와 불편한 관계를 지속하고 있고 워크스 지위는 포기하기 힘든 유혹 입니다. 최근 르노가 레드불을 압박하고 있는 형국이지만 왠지 손에 쥔 패는 르노보다 레드불이 유리해 보이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