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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2018 메르세데스 W09 EQ Power 공개 본문

F1/테크

F1 2018 메르세데스 W09 EQ Power 공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2. 2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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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가 2018 시즌카인 W09를 발표했습니다. 실버스톤에서 가진 필르밍데이 사진과 영상에 이어 정식 런칭행사가 있었고 스튜디오 이미지는 며칠 후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섀시부분에선 기술의 연속성을 중요시 한 모습이고 패키징에서 약간의 슬림한 모습을 제외하면 작년 차량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인데요, 역시 작년 시즌과 비교해 크게 보완할 부분이 없다는 인식인듯합니다


image source : mercedesamgf1.com / racefans.net / motorsport.com



먼저 가장 궁금했던 롱 휠베이스 부분을 비교해 봤는데, 변화는 안보입니다. 사이드포드 터닝베인의 앞쪽으로 수직 R베인이 조금 넓어지고 앞쪽으로 마중 나온 걸 제외하곤 대동소이하네요. 요




프론트뷰로 본 모습 역시 작년시즌 차량을 그대로 사용한 느낌으로 노즈형상과 롤 후프 인렛 크기

등 동일한 수준이고 사이드포드 인테이크 체적만 약간 줄어든 모습



좀 더 타이트 해진 리어 그리고 사이드 패키징, 사이드포드 전체 폭은 약간 줄어들었고 보틀넥의 뒤쪽으로 꽤 다이어트 된 모습, 메르세데스는 올시즌 섀시보단 파워유닛쪽에 많은 공을 들였고 실제로 상당부분이 바뀐다고 전해졌는데 그럼에도 슬림화된 모습은 또 한 번 그들의 자신감을 느끼게 합니다



사이드포드 뒷쪽으로 갈수록 확 깍여든.....콕핏 옆에 붙은 메기수염 카나드도 그대로군요



올해도 역시 작년 시즌과 동일하게 상부 위시본을 브래킷을 사용하여 높게 올린 모습이 보이네요, 토로로쏘도 그랬고 금년 시즌 자우버 역시 같은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페라리의 일반적인 위시본 높이와 비교하면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메르세데스의 하부 위시본은 거의 휠센터쪽으로 피봇팅 되어 있군요, 이렇게 하는 이유로 두 가지 설이 있는데 그립을 위한 선택이라는 것과 공역학적인 이유 때문이라는데 노면 쪽 난류와 분리를 시키고 프론트윙 플랩 엣지에서 발생하는 Y250보텍스를 보호하려는 시도라는 해석도 있습니다



작년엔 페라리의 거센 도전을 받았고, 페라리의 자폭이 없었다면 아마도 두 개의 타이틀 중 하나는 놓쳤을 가능성도 있었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 느낌으로 로스버그의 예상대로 금년 시즌에도 파워유닛의 돌발변수만 없다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필르밍데이에 발테리 보타스의 헬멧 캠 영상인데, 생각보다 시인성이 좋지 않습니다. 마운틴용 브래킷이 특히 시야를 방해하는 모습인데. 래디오는 알아 듣기가 힘들지만 답답해서인지 보타스 역시 좌우로 고개를 돌려 전방을 확인하는 느낌입니다. 약간 떨어진 앞쪽 차량은 완전히 시야에서 가려 질수도 있고 특히 직선 주로 끝 하드 브레이킹 지점에선 위험해질 수도 있어 보입니다

1안 렌즈의 시각과 인간의 두 눈이 시각적인 차이점이 있다고 감안하더라도 이 정도의 시인성이라면 오히려 안전에 나쁜 영향을 주는 건 아닌지 걱정스럽습니다. 상당수 드라이버와 F1 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탈출속도 규정(5초>7초)까지 바꿔가면서 도입한 디바이스인데, 제가 볼때 이 정도면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으로 보이네요, 헤일로는 오로지 한가로운 연습주행에만 두입되었을 뿐 퀄리파잉과 레이스에 투입하기엔 위험요소가 크다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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