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8년 루트49 운영에 관한 공지사항 본문

가이드북

2018년 루트49 운영에 관한 공지사항

harovan 2018.02.17 10:10

안녕하세요. 모터스포츠 팀블로그 '루트49'의 haro입니다. 우선 제 안부에 관련해 제가 끼쳐 드렸던 걱정과 우려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립니다. 일이 바빠지면서 일-가족-블로그 사이의 비율을 조정하는 시간이 필요했고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첫째와 시간을 많이 보내기로 결정한 이후 루트49에 소홀해졌습니다.



댓글과 방명록에 제 신변을 걱정하는 글들이 계속 올라오니 그제서야.. '아.. 내가 관련된 공지를 안했구나'하는 생각을 했고 이렇게 늦은 공지를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루트49는 중단되지 않고 계속 운영됩니다. 물론 이전같이 하루에 3-4개의 포스팅을 하는 왕성한 활동은 힘들지만 모터스포츠팬의 한 사람으로서 루트49를 제 손으로 중단시킬 마음은 전혀 없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전과 같은 운영은 힘들어졌고 포기할 생각은 없으니 상황에 맞추어 가려고 합니다.

우선 F1..

F1에 관련된 뉴스는 일주일에 3-4개 정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시콜콜한 뉴스는 배제하고 이전보다는 조금 묵직한 이슈를 다루는 방식이 되겠지요? 여러분의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프리뷰와 연습주행 포스팅은 포기하고 퀄리파잉과 레이스 포스팅은 유지하겠습니다. 다만 퀄리파잉은 딜레이 포스팅이 될 수도 있으며 아메리카 대륙 그랑프리의 경우 레이스 포스팅도 늦어질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Jay님의 테크 포스팅은 조만간 재가동 될 예정 입니다.


하루를 오전/오후로 나누어 포스팅 하던 WRC 포스팅은 통합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 이전에는 스테이지마다 멘트를 했지만 이제는 그날의 느낌은 전체적으로 전하는 WRC 공홈의 방식으로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이네요. 이번 스웨덴 랠리에서 테스트 해보고 향후에는 변경될 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이렇게 가도록 하겠습니다. 르망 24h를 포함한 WEC, FE 같은 다른 모터스포츠의 경우 흥미로운 이슈가 있을 경우 다루도록 하겠으며 F1과 비율을 5:2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블로깅과는 별도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빠르고 짧게 꼭지만 전하는 방식도 고려해봤지만 제가 소셜네트워크와 친하지 않은 관계로 자신이 없네요. 하지만 시도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TBC3에서 F1을 계속 녹화방송 한다고 하니 그랑프리와 관련 자료제공은 계속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제가 탑기어 2월호에 '2018년 모터스포츠 전망'을 기고했네요. 탑기어측에서 제가 '칼럼니스트'라는 타이틀을 달아 주었는데 아무래도 이쪽은 굉장히 제한적인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종합하자면 하루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F1과 WRC 소식은 분량을 줄이거나 압축하는 방식이 되겠네요. 혹시 루트49 운영에 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 주세요. 최대한 반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달 가량 루트49 활동을 하지 않으며 여러분들을 기다리게 하고 걱정을 끼쳐 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이전과 같이 많은 시간을 루트49에 투자할 수는 없지만 제가 쓸 수 있는 시간을 알차게 배분해서 효과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루트49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감사드립니다!!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