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포뮬러 E 르노, 닛산으로 변경? 본문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르노, 닛산으로 변경?

harovan 2017. 10. 12. 00: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otorsport.com에 따르면 포뮬러 E의 르노가 닛산으로 이름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포뮬러 E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으로 인정받고 있는 르노는 첫시즌부터 3년 연속 팀 챔피언쉽을 차지하고 있는데 포뮬러 E(FE)를 포기하다니 조금 놀랍습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엄청나게 놀라운 뉴스는 아닙니다. 일단 르노와 닛산은 동맹사로 사실상 현대-기아와 마찬가지의 관계나 다름 없습니다. 닛산 리프는 세계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고 2015년 급진적인 LMP1(르망 24)에 도전했다가 무참하게 깨지고 철수하며 메이저 모터스포츠에서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닛산의 입장에서는 브랜드 홍보를 위한 수단이 필요했고 FE는 비용대비 효과가 훌륭합니다. 르노 입장에서는 F1에 집중하기 위한 선택을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닛산의 모터스포츠 디비전의 NISMO의 마이크 카르카모가 이미 르노 e.DAMS를 방문하기도 했고 FE의 수장 알레한드로 아객 역시 '1-2개의 일본 브랜드 참여'를 언급한 바가 있기도 합니다.


르노가 철수를 해도 FE 팀의 운영은 DAMS가 그대로 맡을 것이라 하고 르노와 닛산은 한지붕 아래 있기 때문에 변하는건 그리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에게는 전혀 다른 차원이 될 것입니다. 니콜라스 프로스트야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세바스티앙 부에미는 FE에서 떠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에미는 FE 드라이버이기 이전에 WEC 토요타의 드라이버.. 토요타 드라이버가 르노를 타는것과 닛산을 타는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챔피언에 올랐고 2016-2017 시즌에는 WEC 뉘르부르크링과 FE 뉴욕이 겹치며 챔피언쉽을 날렸지만 FE 최강자임에 분명한데.. 만약 르노가 떠나며 자리를 잃는다면 FE에게도 적지 않은 손해가 되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