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7 WRC 챔피언쉽 포인트 - 카탈루냐 랠리 본문

WRC

2017 WRC 챔피언쉽 포인트 - 카탈루냐 랠리

harovan 2017.10.09 23:52

현대와 M-Sport의 배틀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카탈루냐 랠리였지만 우승은 시트로엥의 크리스 믹이었습니다. 믹은 우승경험이 없는 드라이버도 아니고 시트로엥의 에이스이기는 하지만 실수가 잦은 편이기 때문에 랠리를 리드해도 불안한 느낌이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것도 없었고 아주 깔끔하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트로엥은 분명 최약체로 평가받아 왔는게 공격적인 업그레이드를 하고 은퇴한 세바스티앙 로브까지 불러들여 담금질을 하더니 그레블과 아스팔트를 모두 달리는 카탈루냐 랠리에서 우승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시트로엥이 크레이그 브린 대신 칼리드 알 카시미를 엔트리에 올린 것으로 보아 카탈루냐 랠리는 분명 쉬어가는 이벤트로 생각했던것 같은데 의외의 결과를 얻어낸것 같습니다.



믹은 시즌 2승째를 차지했지만 리타이어가 많고 폴란드 랠리는 안드레아스 미켈센에게 자리를 빼앗기며 출전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챔피언 선두권과는 거리가 멉니다. 챔피언쉽 선두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2위로 200 포인트에 육박하게 되었고 추격자였던 현대의 티에리 누빌은 일요일에 리타이어 하며 포인트를 얻지 못했고 3위였던 오트 타낙이 포디움 피니쉬를 하며 누빌을 챔피언쉽 3위로 밀어내 버렸습니다.



현대 모터스포츠는 M-Sport와 오지에를 잡기 위해 미켈센까지 투입했지만 허사로 끝났습니다. M-Sport가 시즌 모든 랠리에서 매뉴팩쳐러 3위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현대는 최근 3 랠리 연속 포디움에 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M-Sport는 남은 2번의 랠리에서 3 포인트 이상을 획득하면 챔피언을 확정하게 되는데 영국-호주에서 3명의 드라이버가 모조리 일요일에 리타이어 하지 않는 이상 현대가 판을 뒤집을 가능성은 없어 보이네요.


이렇게 되면 누빌의 몬테카를로-스웨덴 랠리가 아쉬워지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고 과거에 얽매이는건 미래를 위해 좋지 못합니다. 누빌의 드라이버 챔피언쉽 도전을 포기하지 말아야 하지만 나머지 드라이버들은 2018 시즌을 위한 테스트 모드로 돌리고 내년을 기약해야 할 것 같네요. 아쉽지만 이게 현실이네요.

5 Comments
  • 프로필사진 용근 2017.10.10 00:41 운이 없는건지, 머신이 아직도 불안정한건지... 올해가 최적기였다고 생각했는데... 아쉽습니다.
  • 프로필사진 MahuRora 2017.10.10 05:29 개인적으로 진정 의미있는 우승은 본격적인 포스트-폭스바겐 에라이자, 복귀 팀들의 조율이 끝나는 시점인 내년이라고 생각해서, 다음 시즌 열심히 준비하여 내년을 기약한 현대가 우승하는 모습을 봤으면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e 2017.10.10 08:26 신고 차량 자체도 개발을 훌륭하게 해 냈던 것 같고
    현대를 제외하면 다들 새로운 규정에 허덕이는 듯 보였는데
    아무래도 후반 차량 업데이트에선 다들 쌓인 노하우가
    발휘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시트로엥과 엠스포트는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도 않은 커리어가 있어서
    아무래도 미케닉같은 팀 크루들이 개선점을
    분명히 알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프로필사진 아마도 2017.10.10 09:48 어제 레드불TV로 중계를 다 봤는데, 현대 차량 모두 코너 컷팅 중에 차량이 파손됐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쓰신데로 포장도로에서 현대차량의 문제로 봐야겠습니다. Day2 같은 지점에서 타낙은 휠만 휘어지고 금만 갔고, 차에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포장도로 랠리에서 코너 컷팅은 빨리 갈려면 반드시 필요한데, 보완하지 않는다면 타막은 포기하는거나 마찬가지죠.

    누빌은 타이어 도박 실패로 차이가 벌어졌고, 포장도로 랠리에서 당연히 하는 코너 컷팅 중 차량파손이라 누빌 탓하긴 어렵지만, 애초에 타이어 도박이 챔피언십 차이를 줄이려고 나온 방법이라고 생각해보면 그동안 누빌의 실수가 불러온 결과라고 봐야죠.
  • 프로필사진 No19 2017.10.10 13:01 저는 시즌 첫 두경기보다 후반기 잦은 실수가 더 아쉽네요. 피에스타가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오지에를 충분히 역전할 수 있었달까~

    뭐 이렇게 또 배우는거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