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IA 기술총괄이 르노로?? 본문

F1/그랑프리

FIA 기술총괄이 르노로??

harovan 2017. 9. 29. 23: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며칠전 FIA의 기술총괄 마르신 부코프스키가 자리에서 물러난다는 뉴스를 접했을때는 '그런가보다'했는데 이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부코프스키가 FIA를 떠나 르노로 갈 것이라는 루머가 돌자 다른 팀들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직업선택의 자유가 있으니 뭐가 문제인가?'라고 물으신다면.. 이건 신용의 문제 입니다. 부코프스키는 모든 팀들의 2017 레이싱카들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것은 물론 2018 스펙에 대해서도 훤히 꿰뚫고 있는 사람입니다. F1 컨스트럭터라면 기술정보를 FIA에 제출해야 하고 상세검차작업을 통해 규정적합성을 평가 받아야 합니다. 부코프스키는 그런 일을 총괄하는 사람이었으니 모든 차들의 정보가 부코프스키에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지요?


팀들의 반발은 당연합니다. 팀들은 FIA를 믿고 차량과 정보를 내어주는 것인데 FIA의 기술총괄이 특정팀으로 자리를 옮긴다면 모든 정보가 특정팀으로 넘어가는것과 뭐가 다를까요? 이건 각 팀의 기술감독이 라이벌팀으로 이적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FIA와 르노는 아직 이렇다할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지만 만약 사실이거나 그런 논의가 있었다는것 자체로 FIA의 공신력은 타격을 입게 될게 분명합니다. 돌이켜보면 처음도 아니기는 합니다. F1 레이스를 총괄하는 찰리 와이팅도 특정팀으로 자리를 옮길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니 부코프스키는 오죽할까요?


그렇지 않아도 F1 팬들에게 FIA는 조롱거리가 되고 있는데 부코프스키의 르노행이 사실로 밝혀지게 된다면 그 파장은 결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들은 물론 F1 팀들이 격렬하게 반대할 것이고 최악의 경우 FIA를 보이콧 해버리는 상황이 올수도 있다고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