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WRC 2018, 폴란드 빠지고 터키 들어와 본문

WRC

WRC 2018, 폴란드 빠지고 터키 들어와

harovan 2017.08.24 14:18

WRC 2018 시즌에는 폴란드가 빠지고 터키가 들어올 것이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폴란드가 빠지는 이유인데 통상 재정난을 이유로 이벤트를 접는데 폴란드의 경우 안전규정을 지키지 않아 FIA가 폴란드를 제외시키는 것입니다.



WRC 프로모터 올리버 치에슬라의 Motorsport 입터뷰 입니다. "폴란드를 잃게 되어 유감이다. 엄청나게 중요한 시장이고 지난해 WRC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FIA는 안전상의 이유를 들어 내년에 제외하는 결정을 했다. 하지만 주최측이 안전관리 실패가 아니라는 점은 명확히 하고 싶다. 규칙을 지키지 않은 관중들 때문이다. 우리는 안전을 지켜야 하고 드라이버들도 공평하게 대처해야 한다."


2015년 폴란드 랠리에서는 관중이 통제가 되지 않아 SS가 취소되기도 했고 2016년 FIA에 경고를 받았습니다. 동시에 FIA는 폴란드 랠리 프로모터에게 안전 개선을 요구했는데 올해 평가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요약하면 말을 듣지 않는 관객들 때문에 폴란드 랠리가 WRC 캘린더에서 빠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몬테카를로 랠리도 통제가 안되는 관객 때문에 SS가 취소되었는데 어떻게 되었나 모르겠네요.


폴란드 랠리를 대신할 이벤트는 터키 랠리로 2010년 이후 8년만에 WRC로 돌아오게 됩니다. 2018 캘린더 초반 6 라운드는 올해와 같은 순서로 열리게 되며 터키 랠리는 폴란드 랠리의 자리로 들어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터키 이외에도 크로아티아와 뉴질랜드가 WRC 캘린더 진입을 노리고 있지만 크로아티아는 일정조정에 난항을 겪고 있으며 뉴질랜드는 재정난 때문에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추진되었던 코리아 랠리 소식은... 전혀 없습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