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후반기에는 페라리보다 고득점 가능 - 레드불 본문

F1/데일리

후반기에는 페라리보다 고득점 가능 - 레드불

harovan 2017. 8. 15. 22:13

시즌 초반 페라리가 메르세데스는 누르나 싶었지만 레이스가 이어지고 고속서킷에서 메르세데스는 강력함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챔피언쉽 배틀과 거리가 먼 레드불이지만 적어도 자신감은 잃지 않았나 봅니다. 레드불의 프린서펄 크리스티안 호너는 후반기 페라리보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호너는 "우리는 6번의 포디움과 한번의 그랑프리이 있다. 메르세데스-페라리와 경쟁하고 싶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하지만 몬트리올부터 실버스톤까지 보자면 페라리는 우리보다 2 포인트 더 따냈을 뿐이다. 그리고 우리는 신뢰성에서 100%가 아니었다. 지난 몇차례의 레이스에서 우리는 나아졌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챔피언쉽 포인트의 관점에서 보자면 메르세데스와 페라리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다. 하지만 후반기에는 적어도 페라리보다는 높은 점수를 따낼 수 있을것으로 본다. 만약 우리가 포디움을 다툴수 있는 상황이 되고 지금부터 시즌 종료까지 몇몇 레이스에서 높은 포디움에 오르면 가능하다. 우리에게는 실현가능하고 공격적인 목표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챔피언쉽 포인트에서 페라리를 넘어서기는 힘들지만 적어도 후반기에는 페라리보다 많은 포인트를 따내겠다는 말인데.. 가능할까요? 저는 힘들다고 봅니다. 우선 레드불은 윈드터널 데이터와 트랙 데이터의 불일치로 이미 2개월 뒤쳐져 있고 최대 섀시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던 스페인 그랑프리에서 그리 좋지도 못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르노 파워유닛의 신뢰성이 문제입니다. 레드불이 아무리 섀시를 잘 뽑아놔도 르노 파워유닛이 버티지 못하고 퍼져 버리면 소용이 없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까지 가장 적은 레이스 마일리지를 기록한 팀이 맥라렌이 아니라 레드불이었다는 것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원인은 르노의 신뢰성이었지요.


레드불이 섀시는 페라리나 메르세데스 이상으로 뽑을 수도 있겠지만 르노 파워유닛은 퍼포먼스와 신뢰성에 있어서 메르세데스나 페라리의 상대가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르노는 이미 파워유닛 메이저 업데이트를 포기했으니 남은성 신뢰성 업데이트인데.. 이것도 기대를 걸기는 힘드네요. 레드불이 정말로 후반기에는 페라리보다 잘할 수도 있겠지만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 같은 운이 따르지 않는다면 힘들다고 예상합니다.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sin 2017.08.16 01:27 레드불이 기사대로만 되면 후반기 레이스가 더 재미있어 지겠네요. 본문과 관계없는 질문인데 혹시 F1 머신 연료가 뭔지 물어봐도 될까요? 전 기름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는분이 에탄올이라고 하셔서.....자신감이 조금 상실됐습니다. 검색해서 나오는 답들은 다 오래된 것들이라서 최근규정과 틀릴수도 있을 거 같고...
  • 프로필사진 ㅇㅇ 2017.08.16 02:47 https://www.formula1.com/en/championship/inside-f1/rules-regs/Fuel_Fuel_system_fuel_usage_and_refuelling.html

    질문하신 부분에 대한 답은
    Formula One cars run on petrol, the specification of which is not significantly removed from that used in regular road cars.
    가 되겠네요.
  • 프로필사진 hiaooc 2017.08.16 02:56 가솔린이져
    중계 중간 광고에 페트로나스-메르세데스 광고도 나오는데 그 페트로나스가 메르세데스 오일파트너입니다...ㅎ 에탄올로 F1 할수있으면 우리가 타는 일반차들도 에탄올 엔진으로 못만들어낼 이유가 없을 듯...ㅠㅠ
  • 프로필사진 sin 2017.08.16 03:38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 프로필사진 mitch 2017.08.16 13:30 에탄올은 예전 인디카인가 챔프카인가 하여간 아메리칸 오픈휠 레이스카에 쓰였던걸로 압니다. 지금은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mitch 2017.08.16 13:32 정정합니다. 에탄올이 아니라 메탄올이었다고 하네요^^
  • 프로필사진 재떨이 2017.08.16 01:58 요즘 F1을 보고 있자면 다들 주둥이로 레이스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f458ita 2017.08.16 14:14 레드불이 공력,섀시를 강화해서 엔진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고 챔피언타이틀을놓고 3파전을 벌인다면 팬들입장으로썬 완전재밋을듯!!!
  • 프로필사진 13바 2017.08.16 14:22 레드불만의 몬가 특별한 힘이 있는 것 같은게. 작년에 후반기에는 레드불이 페라리를 완벽하게 압도했고 메르세데스까지 위협을 가했죠.

    후반기에 은근 살아나서 위협을 주는 레드불을 기대해 봅니다.

    르노는... 혼다처럼 모라도 해야하지 않을까요. 죽이되든 밥이되든. 안정성 신뢰도도 작년만 못하고....성능도 못미치니...점점 떨어지는 르노네요....이번에 혼다 스펙의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된다면 레드불의 혼다파워유닛도 은근 기대해 볼만 하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던전 2017.08.16 18:06 베텔은 후반기부터 페라리가 어떤 트랙에서도 메르세데스를 뛰어넘는다고 자신하던데 ㅎㅎ

    여름방학 끝나면 재밌겠네요^^
  • 프로필사진 김씨 2017.08.17 22:45 빨리 여름방학이 끝났으면 좋겟어요~
  • 프로필사진 임세현 2017.08.18 15:49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레드불이 예전처럼 좀 강해져서 3파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