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7 WRC 독일 랠리 프리뷰 본문

WRC

2017 WRC 독일 랠리 프리뷰

harovan 2017. 8. 15. 00: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월에 열린 코르시카 랠리 이후 오랫만에 열리는 아스팔트 이벤트인 독일 랠리 입니다. 원래는 폭스바겐의 홈랠리 였지만 폭스바겐이 철수했으니 이제는 현대 모터스포츠의 홈랠리라고 해야겠네요. 현대 모터스포츠는 한국 라이센스로 참가하고 있지만 독일 알체나우에 베이스를 두고 있으니 말입니다.



독일 랠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대문사진에 현대 i20가 주인공으로 나섰으니 현대가 독일 랠리의 주인공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물론 우승을 해야하지만 말입니다. 그러고보니 올시즌 제조사 4개의 구도가 흥미롭네요. 유럽의 라이벌 영국과 프랑스팀, 아시아의 라이벌 한국과 일본팀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 2017 독일 랠리 정보 -

베이스 : 트리어

스테이지 : 21

라이브 : 3 (SS1, SS12, SS21)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09.17 km

총거리(SS + 로드섹션) : 1,165.25 km



- WRC 매뉴팩쳐러 엔트리 -

M-Sport 월드 랠리팀 (포드 피에스타 WRC)

#1 세바스티앙 오지에 / 줄리엔 인그라시아

#2 오트 타낙 / 마틴 야르베오야

#3 엘핀 에반스 / 다니엘 바릿


현대 모터스포츠 (현대 i20 WRC)

#4 헤이든 패든 / 세바스티안 마샬

#5 티에리 누빌 / 니콜라스 질술

#6 다니 소르도 / 마크 마르티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WRT (시트로엥 C3 WRC)

#7 크리스 믹 / 폴 네이글

#8 크레이그 브린 / 스캇 마틴

#9 안드레아스 미켈센 / 앤더스 예거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C (토요타 야리스 WRC)

#10 야리-마티 라트발라 / 미카 안틸라

#11 유호 한니넨 / 카이 린스트롬

#12 에사페카 라피 / 얀 페름


- WRC 개인 엔트리 -

M-Sport 월드 랠리팀 (포드 피에스타 WRC)

#14 아민 크레머 / 피르민 빙켈호퍼


- WRC 트로피 엔트리 -

Jean-Michel Raoux(시트로엥 DS3 WRC)

#22 쟝-미쉘 라우 / 로랑 마갓


조단 세르데리디스 (시트로엥 DS3 WRC)

#22 조단 세르데리디스 / 프레데릭 미콜레



이번 독일 랠리에서 최대 관심 포인트는 역시 현대 티에리 누빌과 M-Sport 세바스티앙 오지에의 챔피언쉽 배틀 입니다. 오지에는 지난 핀란드 랠리에서 사고로 코드라이버 줄리엔 인그라시아가 약한 뇌진탕을 당하며 랠리를 포기했고 그로인해 챔피언쉽 리드가 누빌에게 넘어가 버렸습니다. 누빌과 오지에는 포인트가 같지만 누빌의 우승이 더 많기 때문에 리드를 빼앗겼습니다.



2014년 스웨덴 랠리에서 폭스바겐 팀메이트였던 야리-마티 라트발라에게 리드를 빼앗긴 이후 오지에는 3년 6개월만에 챔피언쉽 선두에서 내려왔네요. 챔피언쉽 리더는 로드 스위핑의 부담을 안게 되지만 독일 랠리는 아스팔트 노면으로 로드 오더가 빠를수록 유리하니 누빌에게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현대 i20 WRC는 그레블에 비해 아스팔트에서 성적이 비교적 좋고 현대는 독일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왔습니다.



시트로엥의 퍼포먼스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시트로엥은 이미 올시즌을 사실상 포기하고 2018 시즌을 대비하고 있지만 은퇴한 WRC 황제 세바스티앙 로브를 다시 불러들여 아스팔트 테스트를 했습니다. 독일 랠리에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시트로엥은 독일에서 안드레아스 미켈센을 다시 투입하는 미켈센은 아스팔트 랠리에 강합니다. 시트로엥은 이미 미켈센의 입맛대로 조커 호몰로게이션을 사용했고 로브의 세팅을 가지고 있는데 미켈센이 그것을 가지고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보게 되네요.



라이브 스테이지가 3개 있습니다. 2014년 WRC에 복귀한 현대는 독일에서 첫 우승을 했었고 작년에는 더블 포디움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누빌은 쉐이크다운에서 포도밭을 구르고 차가 반파되어 스타트 세레모니에 차 대신 코드라이버 질술과 걸어 올랐지만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우승을 차지했었습니다. 이번 독일 랠리는 현대 모터스포츠와 레드불이 다시 3번째 WRC Night Live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부디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랍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