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포뮬러 E에 투어링 전기차 도입 고려중 본문

모터스포츠

포뮬러 E에 투어링 전기차 도입 고려중

harovan 2017.08.12 21:10

포뮬러 E의 확장성은 어디까지인가 싶습니다. 전세계 주요 자동차 브랜드가 포뮬러 E 참전을 선언했거나 고려중인 것은 물론이고 이슈를 선점은 그 어떤 모터스포츠보다 대단하네요. 이번에는 전기차 투어링카 시리즈를 포뮬러 E의 서포트 레이스로 삼을 것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FIA 회장 쟝 토트가 몬트리올에서 전기차 투어링카 서포트 시리즈에 대한 한 말입니다. "우리가 전기차 레이싱을 원하고 있는것은 분명하다. 우리는 다른 카테고리에서 전기차에 대해 협상하고 연구중에 있다. (포뮬러 E)레이스 주말에 그것을 넣는것은 괜찮은 아이디어다. 서포트 레이스로 자리를 마련하는게 좋을것 같다. 그런 방안을 고려 중이다."


전기차 투어링 시리즈라.. 포뮬러 E는 이미 2016-2017 개막전인 홍콩 ePrix에서 골프 전기차 레이스를 선보이기도 했으니 깜짝 놀랄만한 발언은 아닙니다만 포뮬러 E를 제외하면 아직 제대로 자리잡은 전기차 레이스는 없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현실화 된다면 파급력은 상당할것 같습니다.


토트의 발언은 구체적인것이 하나도 없는 아이디어 수준이지만 전기차 제조사들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소식이 분명합니다. 포뮬러 E의 서포트 레이스로 시작되더라도 향후 새로운 카테고리가 만들어지거나 기존 투어링카 시리즈가 전기차 시리즈로 변경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원메이크인지 경쟁체제인지도 모르고 레이스 포맷은 어떨지도 모르겠지만 도입이 확정된다면 로보레이스 이상의 파급력을 가질것 같습니다. 물론 포뮬러 E, 로보레이스, 전기차 투어링을 모두 하려면 지금의 레이스 일정은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겠지만 포뮬러 E가 뿌리를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