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 2019년에 풀타임 인디카? 본문

모터스포츠

맥라렌 2019년에 풀타임 인디카?

harovan 2017.08.12 20:22

페르난도 알론조가 2017 모나코 그랑프리 대신 인디애나폴리스 500(인디500)을 달린 후폭풍이 가시지 않네요. 인디500 이후 맥라렌은 원오프 이벤트라고 선을 그었지만 F1에서 죽을 쑤고 있는 맥라렌이 인디500에서 가능성을 확인하고도 남았으니 당연한 관측이었지만 맥라렌쪽에서는 이에 관련한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인디카쪽에서 맥라렌의 인디카 복귀에 대한 멘트가 나왔습니다. 그것도 인디카 CEO인 마크 마일스의 소스 입니다. 마일스의 El Mundo Deportivo와의 인터뷰 입니다. "우리는 맥라렌이 내년에 인디애나폴리스 500에 안드레티 오토스포트를 통해 돌아올수도 있다고 알고 있다. 맥라렌은 여전히 버라이즌 인디카 시리즈에 풀타임으로 참가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18년은 아니지만 2019년에는 가능성이 있다. 잭(브라운)은 계속 우리 일정을 문의하고 있다."


이정도면 맥라렌이 부인해도 맥라렌이 인디카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겠습니다.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당장이라도 헤어질것만 같았던 혼다와 명확하게 선을 긋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인디카일수도 있고요. 인디카는 혼다와 쉐보레 엔진 뿐이니 맥라렌이 인디카 풀타임을 하려면 혼다와 쉐보레 중 하나를 택해야 하고 F1에서도 혼다 진영에 남는게 이상하지 않습니다.


맥라렌의 DNA에는 F1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인디카와 캔암도 들어있기 때문에 언제든 인디카에 도전하는게 이상할것은 없습니다. 더구나 자동차산업에서 북미는 언제나 가장 중요한 시장이고요. 하지만 F1에서 맥라렌이 힘을 쓰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왠지 도피하는 기분도 드네요.


그렇다면 맥라렌이 인디카 풀시즌에서 성공할 확률은?? 성공의 기준을 어느 정도로 보느냐에 따르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인디500에서 루키로 출전한 페르난도 알론조의 퍼포먼스를 고려하면 유럽 출신 오픈휠 드라이버가 아메리칸 오픈휠에서 먹힐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이전에도 영국을 비롯한 유럽 출신들이 인기카에서 활약 했으니 맥라렌 드라이버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해 보입니다. 섀시는 달라라를 공통으로 사용하니 돈은 덜 들어가고 머신 세팅 기술력이야 두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