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 2018 엔진, 4-5주 안에 결정 된다 본문

F1/데일리

맥라렌 2018 엔진, 4-5주 안에 결정 된다

harovan 2017. 7. 31. 23:18

2017년 F1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맥라렌의 2018 엔진이 조만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유닛은 그냥 섀시에 우겨넣는게 아니라 함께 개발되어야 하기 때문에 늦어도 시즌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정해져야 하니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맥라렌의 COO 조나단 닐이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로이터와 한 인터뷰 입니다. "우리는 4-5주 안에 결정을 내릴 것이다. 모두를 위한 해결방법이 있을 것이라 믿고 있으며 페르난도를 팀에 남게 할수 있게되길 바라고 있다." 4-5주라면 서머 브레이크가 끝나고 시작되는 벨기에 그랑프리와 유럽에서 열리는 마지막 레이스인 이태리 그랑프리가 되겠습니다. 이태리 그랑프리에서는 중요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곤 했으니 늦어도 이태리에서는 발표가 있겠습니다.


혼다는 최근 자우버와 엔진 공급계약을 파기한 상태로 만약 맥라렌이 혼다를 쓰지 않는다면 혼다는 F1 프로젝트를 중단해야할 가능성이 높은데 닐은 그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미디어에서 혼다와 토로 로소가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었다." 최근 뉴스에 토로 로소가 2018년에 혼다 파워유닛을 사용하고 맥라렌은 르노를 사용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는데 그것을 말하고 있는듯 하지요?


페라리가 파워유닛을 줄 가능성은 거의 제로이며 메르세데스는 별다른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 않으지 지금으로서는 맥라렌이 혼다를 계속 쓰거나 르노로 넘어가는 방법 밖에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헝가로링에서 시즌 첫 더블 포인트를 달성했으니 계속 갈까요? 아니면 르노로 넘어갈까요?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한다면 환영하겠지만 르노로 넘어가는게 잘하는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어떤 엔진을 써도 혼다보다는 낫겠지만 지난 수년간 르노가 보여온 행태를 생각하면 그렇게 권하고 싶은 파워유닛은 아니네요.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7.07.31 23:38 신뢰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퍼포먼스가 개선되어 적어도 레드불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알론소가 그나마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수준인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KFMichael 2017.07.31 23:56 제발 메르세데스 파워유닛을 쓸 수 있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Albe 2017.08.01 00:14 지금 메르세데스 엔진을 끼고 헝가리 그랑프리를 다시 하면 아마 레드불은 상대(제압) 가능할 수준...?
  • 프로필사진 sin 2017.08.01 00:31 맥라렌이 참....적어도 포스 인디아는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기를 바랍니다. 근데 그정도로는 알론소를 못잡겠죠...? 궁금하네요. 향방이.
  • 프로필사진 13바 2017.08.01 07:02 와. 전혀 예상치 못했네요.
    토로로쏘의 혼다 엔진 사용과.
    맥라렌의 르노 엔진 사용....

    그런데 맥라렌은 르노는 절대 비추하며. 일단 메르세데스한테 어떻게든 엔진 얻고 정안된면. 그냥 혼..다..로 가는게....낫지않을까 싶은데요..
    헝가링에서 버다시피 스펙3 안정성과 성능이 향상된게 분명한데...

    알론소가 문제네요.
    혼다 계속 간다면. 만약 르노와 비슷한 퍼포먼스로 나온다면.
    그래봐야 메르.페라.레드 탑3외에 고작 4-5위팀에 머물텐데 말이죠.... 알론소는 월드챔피언이 목표고 위닝카를 원할텐데... 인디500만으로 알론소를 잡기에는 무리일테고..
    그렇다고 알론소가 메.페.레 탑3팀에 갈 수 있는 상황도 안되고....

    맥라렌과. 알론소 앞으로의 행방이 알 수가 없네요. 맥라렌 명문팀으로서 알론소와 좋은 부활이 있었으면... 그럼 서로 윈윈하는데..
    이렇게 생각하면 메르세데스 엔진으로 가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ㅜㅜ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8.01 10:34 혼다 파워유닛이 헝가로링에서는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탑팀 바로 뒤에 있었기 때문에
    아마 기회만 있다면 떠나지 않을까 싶네요. 토로로쏘랑 스왑이 가능성이 가장 커보이고..
  • 프로필사진 툴툴가이 2017.08.01 11:30 지난 3년간 혼다엔진의 문제는 부족한 기술력과 회사내부의 의욕부족의 콜라보로 봅니다. 특히나 현재 파워유닛의 핵심인 MGU-H 부분의 기술력이 타 엔진제조사에 비해 너무나 부족하다는 점에서 내년 이후에도 반등 가능성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르노 엔진은 내년 즈음에는 물리적 계발한계에 어느 정도 도달한 메르세데스나 페라리 엔진 수준에 도달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제가 맥라렌 입장이라면 예산을 더 쓰더라도 르노 엔진으로 바꾸겠습니다. 르노도 그동안 레드불에 쌓인게 많아서 맥라렌이 르노를 채택한다면 레드불에 비해 불리한 정책을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물론 르노 워크스하고는 어느 정도 차등을 두겠지만)

    솔직히 맥라렌이 혼다랑 계속 간다 이러면 알론소도 이적할 수 없다면 차라리 은퇴를 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론소도 지금은 혼다의 기술력 부족을 절감하고 있을테니 말이죠.

    올해 맥라렌 섀시를 보건데 만약 에르나 페라리 수준의 파워유닛이 탑재되었다면 어느 정도 선두권 경쟁도 가능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이 점에서도 파워유닛 교체를 더는 미뤄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junkbuk 2017.08.01 15:46 최악의 선택을 할 바에는 차악을 선택한다는 말이 있는데, 혼다가 최악이라면 르노는 차악이라고 봅니다. 물론 르노 엔진을 얹는다고 맥라렌이 상위팀으로 올라갈 확률이 어느정도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혼다랑 계속 가는 선택을 한다면 맥라렌은 더욱 더 침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Leo 2017.08.01 17:46 -혼다엔진이 안된다면 르노엔진?
    차라리 F1 접고 마는게 나을듯...
  • 프로필사진 BlogIcon 구뜰 2017.08.01 23:40 신고 흠... 맥라렌은
    엔진만드는 기술이 없어서 참 아쉽습니다...
    바디, 섀시는 기가막힌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