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포르쉐 WEC 철수하고 포뮬러 E 진출 선언 본문

모터스포츠

포르쉐 WEC 철수하고 포뮬러 E 진출 선언

harovan 2017.07.28 15:32

WEC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이어가고 있던 포르쉐가 LMP1을 포기하고 2019년부터 포뮬러 E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르세데스가 DTM 대신 포뮬러 E를 하겠다고 발표한게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이번에는 포르쉐가 포뮬러 E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이로써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포르쉐도 포뮬러 E에 뛰어들게 되며 폭스바겐 그룹은 WEC에서처럼 아우디와 포르쉐가 경쟁하겠습니다.



포르쉐 이사회의 미하엘 스타이너는 "포뮬러 E에 참가하고 이 카테고리에서 성공하는 것은 우리의 미션 E 로드카 프로그램의 당연한 결과물이 될 것이다. 포뮬러 E의 기술적인 자유도가 높아지고 있는게 매력적이었다. 우리에게 포뮬러 E는 친환경 고성능 차량의 개발에 있어 가장 좋은 환경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포르쉐가 7월 말에 모터스포츠 프로그램과 관련해 중대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는 것은 뉴스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F1 엔진 제작사 복귀가 아닌 WEC 철수와 포뮬러 E 참전 선언이네요. 아직 F1 엔진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완전히 끝났다고 볼 수는 없지만 포르쉐 F1 엔진은 사실상 물건너 간게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이런 발표는 중요한 수순대로 하는데 포르쉐가 F1 엔진을 만든다 하더라도 포뮬러 E에 우선순위가 밀릴 가능성이 높네요. F1을 하겠다는 자동차 회사는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포뮬러 E는 너도나도 달려들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게 포뮬러 E는 섀시를 공통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파워유닛만 개발하면 되고 전기차는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 입니다.


포뮬러 E에서의 성공은 전기차 관련 기술 개발과 실증은 물론 전기차 마케팅에 중요한 도구가 되니 제조사들이 포뮬러 E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생각했던것보다 빠르고 적극적으로 달려들고 있습니다. F1이 2021 파워유닛을 결정할때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게 일장일단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참 어려운 문제네요. 개인적으로는 F1은 2030년 이후 완전히 새로운 파워유닛을 도입하고 그 전까지는 AI쪽를 파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것도 돈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하.. 어렵습니다. F1이 WEC 보다는 낫다는게 그나마 위안이 되나요?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