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메르세데스 2018시즌 이후 DTM 철수, 2019-2020 포뮬러E 참전 본문

모터스포츠

메르세데스 2018시즌 이후 DTM 철수, 2019-2020 포뮬러E 참전

harovan 2017.07.25 14:41

아우디, BMW에 이어 메르세데스도 결국 포뮬러 E 참전을 공식선언 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포뮬러 E에 참전할 것이라는 뉴스는 이미 보도 되었지만 이번에는 인터뷰 수준이 아닌 공식 보도자료를 통한 오피셜 입니다.



그런데 유탄이 DTM으로 튀게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2019-2020시즌부터 포뮬러 E에 참전하는 대신 DTM을 2018시즌까지만 참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DTM은 이름 그대로 독일 투어링 챔피언쉽으로 그동안 메르세데스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의 중요한 축으로 여겨졌고 메르세데스가 F1에 복귀하기 전까지는 메르세데스를 대표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보도자료를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우리는 DTM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남은 시간 동안에 최선을 다하겠다. 하지만 미래는 포뮬러 E에 있다' 조금 가혹한가요? 메르세데스가 이런 표현을 쓰지는 않았지만 뉘앙스는 누가봐도 마찬가지일 것이라 생각되네요.



DTM은 일본 슈퍼GT와 함께 투어링카의 양대산맥으로 여겨졌고 FIA의 WTCC 보다 인기있는 레이스였는데 메르세데스가 빠지면 타격이 만만치 않을것 같네요. 이제 추가 엔트리 없이 BMW와 아우디가 중 하나라도 빠지게 된다면 시리즈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빠지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DTM과 슈퍼GT는 규정통합 작업을 통해 파이를 키우자고 했었는데 아쉽습니다.


무게중심의 변화라고 할까요? 아우디는 시간이 조금 엇갈리기는 하지만 결국 WEC를 접고 포뮬러 E를 하는 셈이고 BMW는 F1에 관심도 두지 않다가 포뮬러 E 참전을 선언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DTM를 포기하는 대신 포뮬러 E에 도전하는데 결국 독일 프리미엄 3사가 모두 포뮬러 E에 참전하게 되었네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