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IA, 새로운 오일 규정 도입 본문

F1/데일리

FIA, 새로운 오일 규정 도입

harovan 2017. 7. 24. 21:13

엔진 오일을 연료와 같이 섞어 엔진에서 태우는 편법을 잡기위해 노력중인 FIA가 새로운 관련 규정을 도입합니다. 2-3년 전부터 메르세데스가 오일을 연료와 섞어 사용한다는 의문이 제기되었고 올해는 페라리도 비슷한 트릭을 쓰고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FIA는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 직전과 헝가리 그랑프리 전에 관련 규정을 개선하며 오일 트릭을 막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FIA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몇몇 경쟁자(엔진 제작사)가 이번 시즌에 0.6L/100km를 맞추기 힘들다는 인정을 했고 올시즌 사용되고 있는 모든 파워유닛에 공차를 적용하기로 했다. 2017 이태리 그랑프리부터 사용되는 내연기관은 0.9L/100km에 부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것보다 더 사용된다면 기술규정 위반으로 조사 받을수 있다. 우리는 모든 팀의 오일 소비량을 모니터할 것이며 정기적으로 물리적인 조사와 측정을 할 것이다."


메르세데스가 퀄리파잉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 이유를 오일 트릭으로 보는 시각이 많지만 메르세데스의 파워유닛은 여전히 최고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오일 트릭을 못하게 한다고 해서 메르세데스가 받는 영향은 제한적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페라리가 받는 타격은 메르세데스에 비해 크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1 Comments
  • 프로필사진 Sean Kim 2017.07.26 14:31 새로운 오일 규정에 대해 다소 모호한 내용으로 올리신거 같아 정리합니다.

    FIA 는 2018년부터 오일 사용량에 대해 0.6L / 100km 로 엄격히 제한하는 새 오일 사용량 규정을 만들었으나
    해당 규정을 당장 모든팀들에게 적용하기에는 팀들의 어려움에 대한 문제등이 있을 수 있으니
    올시즌에는 13전 그랑프리인 이탈리아 그랑프리부터 올시즌 종료까지 0.9L / 100km 로 어느정도의 여유를 두고 제한을 하겠다는 말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