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로버트 쿠비차, 헝가리에서 2017 스펙 테스트 본문

F1/데일리

로버트 쿠비차, 헝가리에서 2017 스펙 테스트

harovan 2017. 7. 24. 18:09

F1 복귀를 노리고 있는 풍운아 로버트 쿠비차가 드디어 2017 스펙 레이싱카에 오릅니다. WRC에서 재정난을 겪으며 트랙 레이싱 복귀를 노리던 쿠비차는 발렌시아와 폴 리카르에서 2012 스펙 로터스 E20으로 테스트를 받았고 결과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르노의 시릴 아비테불은 "이틀간의 테스트는 로버트에게 기회를 주고 우리는 많은 정보를 모을 수 있을 것이다. 헝가로링에서 열리는 R.S. 17 테스트는 우리에게 현재 차량에 대해 보다 상세사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이 테스트 이후 우리는 데이터를 분석해 로버트가 앞으로 레이스에 복귀할 수 있을지 결정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분위기가 꽤나 긍정적이네요. 르노가 원하던 카를로스 사인즈 Jr. 영입이 사실상 무산되자 쿠비차의 복귀 가능성이 더 커진것 같습니다. 복귀루머가 처음 돌던 시기에 르노는 쿠비차의 F1 복귀에 대해 난색을 표했는데 지금은 배재하지 않는 수준이 아니라 스스로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듯한 느낌이랄까요?



통상 인시즌 테스트와 포스트시즌 테스트는 젊은 드라이버들에게 기회를 주어 데뷔 가능성을 시험하는 무대인데 1984년생으로 서른이 넘은 쿠비차가 인시즌 테스트를 하는게 이례적인 상황이네요. 그만큼 르노의 상황이 좋지 못하다는 말이 되겠지만 한편으로는 쿠비차의 가치가 여전히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쿠비차측은 랠리 사고 이전의 페이스까지 올라왔다고 말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게 사실이고 쿠비차가 르노를 통해 F1에 복귀하는 드라마를 연출해주면 좋겠습니다. 현재 F1 내부의 분위기는 모두 쿠비차의 복귀를 원하고 있는 눈치.. 아마도 르노 자리를 노리는 드라이버가 아닌 이상 쿠비차의 복귀를 불편하게 바라보는 시선은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