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BMW, 포뮬러 E 참전 공식선언 본문

모터스포츠

BMW, 포뮬러 E 참전 공식선언

harovan 2017. 7. 12. 06:54

이미 BMW가 포뮬러 E에 참여하겠다는 뉴스가 나온지 오래되었지만 이번에는 오피셜 입니다. BMW가 포뮬러 E의 5번째 시즌인 2018-2019시즌부터 안드레티를 통해 출전한다는 소식 입니다.



BMW 모터스포츠의 옌스 마쿼트는 "포뮬러 E는 환상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이스 시리즈이고 새롭고 기술기반의 프로젝트로 BMW 그룹과 BMW 모터스포츠에 완벽하게 들어 맞는다. 새로운 길을 가고 혁신하는 것은 BMW와 포뮬러 E가 함께 공유하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며 안드레티 포뮬러 E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함께 새로운 발걸음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안드레티 오토스포트의 CEO 마이클 안드레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BMW i와 파트너쉽을 확장하고 시즌 5부터 BMW의 워크스팀으로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현재 진행중인 BMW와 안드레티 포뮬러 E의 협업은 BMW가 공식 제조사 엔트리 참여하는데 단단한 기반이 될 것이다. 우리는 BMW의 첫 전기 레이싱 드라이브트레인을 사용해 포뮬러 E 챔피언쉽에서 경쟁할 것이다. BMW는 BMW i로 전기차 기술을 선도해왔다. 나는 이보다 더 권위있거나 포뮬러 E에 참가하는 유서 깊은 제조사는 없다고 생각한다."


BMW의 포뮬러 E 참전은 이미 2년 정도는 된 뉴스이기 때문에 새로울 것은 없지만 공식선언이니 그 무게감이 다르기는 합니다. 아우디는 ABT를 통해 다음 시즌부터 참여하고 메르세데스 역시 2018-2019 시즌 참전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독일 3사가 모두 포뮬러 E에서 경쟁하는 체제가 되겠습니다. 조만간 전기 DTM 이야기도 나오겠네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