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현대 i30 N, 국내 출시 한다? 안한다? 본문

자동차

현대 i30 N, 국내 출시 한다? 안한다?

harovan 2017. 7. 3. 13:3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의 첫 주자인 i30 N의 국내 출시를 두고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는데 새로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지금까지는 i30 N은 유럽 체코 플랜트에서 생산되어 해외모델은 국내에 들여오지 못한다는 노사합의에 따라 국내에는 들여오지 못한다는게 통론이었지만 Automotive News를 보면 조금 다른 소리가 나옵니다. 



i30 N은 9월 12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를 하고 체코 플랜트에서 생산에 들어가며 파워는 260마력(hp)과 280마력으로 나뉘고 값비싼 경량화 파츠를 포기하는 대신 가격을 잡는다..는 것은 지금까지 많이 알려진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소리가 나옵니다. 일단 원문은 이렇습니다. Sales of the i30 N will start in Europe shortly after the Frankfurt show. The i30 N also will be sold in Korea and Australia, but not in the U.S. or China. The U.S. and China will get different N-badged cars “in the same spirit” as the i30 N, said Min Soo Kim, head of N brand strategy.



i30 N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공개 이후 유럽에서 판매에 들어가고 한국과 호주에도 출시하고 미국과 중국에는 다른 N 모델을 내놓는다. 이렇게 써있네요. 몇달 전만 하더라도 i30 N이 해외 생산 모델을 국내에 들여오지 못한다는 노사합의 때문에 국내 출시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그동안 현대자동차 내부에서 뭔가 변화가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오보로 보이는데 말입니다.


현대 i20나 기아 씨드 같은 유럽생산 차량은 국내에 들여오지 못하고 있는데 i30 N은 가능할까 모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문의해볼까 생각도 해봤지만 돌아올 답변은 뻔하기 때문에 관뒀네요. 혹시 관련 소식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