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혼다, 오스트리아GP에서 스펙3 엔진 투입 본문

F1/데일리

혼다, 오스트리아GP에서 스펙3 엔진 투입

harovan 2017. 6. 30. 13: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에서는 간만 봤던 혼다의 스펙3 엔진이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에서 데뷔한다고 합니다.



혼다의 유스케 하세가와는 Speed Week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바쿠에서 우리가 많이 뒤쳐져 있고 서킷 특성강 포인트가 힘들다고 생각했다. 때문에 스펙2를 사용했고 오스트리아를 위해 페르난도의 새 엔진을 아꼈다. 다른 엔진에 비하면 아직 충분하지 못하지만 옳은 방향이다. 하지만 혼다는 더 나아질 것이며 2018년에는 더 강해질 것이다."


아제르바이잔 레이스 후반에 알론조가 '우리가 우승할 수도 있는 레이스였다'라고 말한게 떠오르기는 하지만 올시즌 혼다에게 기대를 거는게 이제는 무섭기까지 하네요. 혼다의 새 엔진에 대한 희망적인 신호는 많습니다. 30마력 정도가 올라가 최고속도는 15km/h 정도 좋아졌다고 하니 확실히 이전 엔진에 비해서는 나아졌다고 봅니다.



지금까지의 뉴스를 종합해보면 알론조가 허무하게 추월 당하지 않고 포지션을 지켜낼 수 있을 정도는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현상황에서는 큰 의미가 없을것 같습니다. 혼다의 스펙3 파워유닛이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와 어깨를 겨눌 정도는 안될게 분명하고 알론조가 말했던 '우승 가능한 차'와는 거리가 멀테니 말입니다.


이제 포인트 피니쉬가 가능한 수준으로 올라온다 하더라도 맥라렌은 혼다와 결별할 가능성이 높고 알론조가 팀을 떠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맥라렌은 알론조를 붙잡기 위해서라도 혼다 대신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희망을 걸고 있지는 않지만 제발 혼다가 성공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맥라렌과 알론조를 모두 놓친다 하더라도 혼다가 F1에서 철수할게 아니라면 경쟁력 있는 엔진을 만들어야 합니다. 레드불링에서는 신뢰성 문제 없이 안정적인 6-8위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