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BREAKING-4] 마루시아 파산~!! - 케이터햄 소식.. 본문

F1/가십

[BREAKING-4] 마루시아 파산~!! - 케이터햄 소식..

비회원 2014. 11. 7. 23:53

FP1이 진행되던 중간에....갑작스런 소식이 날아들었습니다.

채권단의 관리 하에 매각 협상이진행중이던 마루시아 F1 팀이... 채무 상환 데드라인인 GMT 12:00를 넘겨...모든 비즈니스 활동이 멈췄습니다.

마루시아의 파산 선고에 따라...200여명의 마루시아 F1팀 구성원들도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훔...화가 나는군요.....

마루시아가 경영을 방만하게 해서 이렇게 된 것일까요? 아뇨!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구조가 그렇습니다!  스몰팀은 파산할 수 밖에 없는 구조 말입니다.

재래시장과 대형마트의 경쟁과는 차원이 다른 불공정한 구조와 빅팀들의 탐욕이 있었습니다.

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돈얘기를 공공연하게 하지 마라"고 합니다....

아니! 해야겠습니다!!

브라질 그랑프리가 끝나는 대로.......조목조목 정리 해 드리겠습니다!(__)

-------------------

2.

- 마루시아가 문을 닫았다 / 훔, 결국 그들은 시도했지만 버니는 하지않았다.

- 마루시아는 가장 큰 팀과도 같이 프로페셔널했고, 헌신적이었으며, 재능이 있었다.  그들을 잃은 것이 큰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 올 해 초 그들은 최고의 성적을 거뒀슴에도 불구하고 문을 닫게 된 것에 깊은 유감을..

- 잊지마, 마루시아가 지금 슬프게도 꺾어버려, 자우버는 9위, 케이터햄은 10위가 됐어.  이대로 시즌을 마친다면 그들은 현찰을 받게 돼.

----------- 3

마루시아 F1 팀의 파산은..마노 그랑프리 레이싱 법인의 파산을 의미하며, 이는 곧 내년 엔트리에서 마노 레이싱이 빠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마루시아 F1 팀의 러시아 소유주로부터는 얼마 전부터 자금이 끊겼고, 새로운 구매자들은 마노레이싱이라는 루트로 F1에참가하기를 원하지않았다고 하는군요.

더 큰 문제는......

현재 문제를 안고 있는 스몰팀들...로터스, 포스 인디아, 자우버, 케이터햄..또한 이 문제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엇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일요일 이 후에 정리할 "2013 배당금 분석"에 의하면...페라리는 컨스트럭터 챔피언인 레드불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받아가며.....페라리 보다 적게 받은 레드불 레이싱은..."마루시아의 20배가 넘는 배당금"을 수령했습니다!

마루시아가 받은 배당금으로는 머신 제작이나 업데이트는 고사하고 올 해 19개의 그랑프리에 참가하기 위한 항공료 숙박비와 물류비조차 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메르세데스는 2014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자축하며 직원들에게 "마루시아의시즌 배당금보다 많은 돈"을 보너스로 돌렸지요!!!

이 어처구니 없는 구조가 바뀌지 않는 한...제2, 제3의 마루시아가 나온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

4.

마루시아 파산과 함께 눈길이 쏠리고 있는 케이터햄은  아부다비 그랑프리 참가를 위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팀원들과 머신과 물류들은 리필드의 펙토리에서 출발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아부다비까지 갈 돈이 없다고 하는군요...해서......."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 팬들로부터 십시일반 기부를 받거나 머천다이즈를 구입하는 것으로 시즌 파이널 그랑프리에 참가하려 한다고 하네요!

You can help Caterham F1’s return to the grid by pledging from just £10. In exchange for your support will receive exclusive rewards, including a once in a lifetime opportunity to get your name on the Caterham F1 car competing in the Abu Dhabi Grand Prix. 
 - 당신의 단 10파운드의 서약으로 케이터햄F1의 그리드 복귀를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응원에 대한 보상은 즉시 이루어지며,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경쟁하는 케이터햄 F1카에 이름이 세겨질 일생의 기회가 포함되는 것으로 돌려드립니다.

그랑프리 참가를 위한 최소 목표액은 235만 파운드!  현재까지 10만 4천 8박 22파운드가 모금됐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선...1파운드라도 상관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https://www.crowdcube.com/caterham/

케이터햄의 크라우드 펀드입니다........

10파운드 미만은 기부금이고...40파운드 이상이면 머천다이즈 구입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금액이 조금 높아지면 저렴한 가격으로 F1 레이싱카에 이름이나 스폰서 로고를 넣어 전 세계에 생중계 될 수 있으며...심지어 F1카의 파츠도 구입할 수 있네요!

피트팀의 장갑 - 125파운드

드라이버 글러브 - 250파운드

레이스카에 이름을 넣는 것은 - 1000파운드

개인의 로고를 스폰서 하는 것은 - 2000파운드

F1카 파츠, 2012년 버전 바지보드 - 400파운드

2013년 버전 프론트윙 - 2500파운드

2013년 버전 리어윙 - 3000파운드

노즈콘 - 5500파운드

 - 말 그대로 팬들이 스폰서!^^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4.11.08 01:12 신고 헐....2번째 연습보려는데,충격의 소식을 접하네요.
    마지막 아부다비에선 캐터햄,마루시아 볼 수 있을거라 봤는데...ㅜ.ㅜ
    이러다 도미노처럼 캐터햄-로터스-자우버등이 무너지는거나 아닌지.
    자금줄을 풀기로 했는데,견뎌내질 못했나 보군요.병상에 누워있는 비앙키가 마루시아 첫포인트를 얻으며
    축하하던 때가 엊그젠데...수수방관하며 그들 뱃속 채우기에 여념이 없었던
    상위팀들과 버니는 올게 온거라고 얘기할테죠..책임은 없다라고 할겁니다.에레이~~~
    말도 안되는 현재의 배당방식은 모조리 뜯어 고쳐야 됩니다.어떻게 챔피언 팀인 레드불보다
    페라리가 더 가져간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또한,상위팀에 집중된거도 큰 문제구요.
    FIA-FOM-버니는 하위팀들이 망하는걸 바라는 그룹같습니다.
    그들을 대신해 언제든 다른 개인(기업)이 들어 올거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과거 F1과 지금은
    많이 다릅니다.다른 카테고리에서 얼마든지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파산한 마루시아를 인수할 개인이나 기업이 나타나서 내년에도 11팀이 그리드에 섰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11.08 04:44 불공정 분배의 클라이막스는 아직 말하지 않았습니다..ㄷ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4.11.08 02:21 신고 이것들 뉴 콩코드 계약에 싸인했을 때부터 4대 굴릴 생각이었을까요...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11.08 04:47 토토 볼프를 내세워 반대파를 가차없이 숙청 해가면서 미친듯이 마피아같은 협상을 진행했을 때부터 짐작은 하고 있었습니다...
    버니가 새 콩코드 협정에 사진 받으러 돌아다닐 때...스몰팀들은 "침대에서 잘린 말머리라도 발견한 표정"으로 질린 모습들이었지요!ㄷ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ByungDal 2014.11.08 12:57 신고 이런식으로 스몰팀들이 하나둘씩 사라지고..결국 레드불, 페라리, 메르세데스, 멕라렌같은 팀만 남게 되었을때...
    자기들중에 꼴찌가 나올수 있다는걸 받아들일 팀이 몇이나 될까요?ㅎㅎㅎ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11.08 16:28 소위 "F1 전략 그룹"이라는것이 왜 쓰레기일 수 밖에 없는지도 함께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케이터햄의 크라우드 펀드는....제가 포스팅 할 때 18명 / 104,822파운드였는데......
    - 현재는 801명 / 321,466파운드가 됐군요~!!

    - 프론트윙과 리어윙, 바지보드등 F1카 파츠들과...드라이버 장갑, 신발도 매진이군요!ㄷ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자극 2014.11.09 11:56 신고 파워유닛은 규모경제 효과가 크지 않은가요? 하위팀도 결국엔 벤츠, 페라리의 엔진/기술 클라이언튼데 팀당 한시즌 6개 엔진을 쓴다고 하면 워크스팀 빼고 10~20개정도가 하위팀에서 소모되지 않나요? 그러면 제생각엔 하위팀 다빠져나가면 여러모로 수익악화 또는 비용증가가 상당할것같은데.. 그래도 우승상금도 있고 돈에 크게 연연하지 않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것인지??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11.09 16:52 스몰팀이 사라져도 파워유닛의 판매 수는 결과적으로 줄지 않을 껍니다...
    일시적으로 16대나 14대의 차량이 그리드에 설 순 있겠지만...그러고 나면 빅팀들의 연합체인 F1전략그룹에서 쓰리카를 밀어붙일 테니까요!
    스몰팀이 사라지고 쓰리카가 되면 그리드엔 24대의 차량이 유지가 될 것입니다.

    빅팀과 버니가 얼마나 "돈에 연연(!)"하는지...포스팅 준비중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4.11.09 16:27 신고 어려웠지만 기부했네요 소정의 금액이고 캐터햄 팬은 아니지만 F1팬으로써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돈때문에 그만두는거 정말 슬픈 일이니까요 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11.09 16:58 수고하셨고...감사합니다 (__)
    - 하지만....
    케이터햄의 이런 크라우드 펀딩(팬들이 모아주는 원귀옥!)에 대해...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허용되어선 안된다"는 얘길 했고...번이도 덩달아 "동냥그릇","F1 이미지에 재앙" 운운하며 냉대를 하고 있네요!

    정말 포뮬러원의 이미지에 "재앙"인 것은...말씀 처럼...사라지는 팀들이 "열정이 식어 떠나는" 것이 아닌..돈이 없어 판자촌 철거민 쫒겨나듯 퇴출이 됐다는 것인데 말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