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포스 인디아, 포스 원으로 개명 시작 본문

F1/데일리

포스 인디아, 포스 원으로 개명 시작

harovan 2017. 6. 29. 11:4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스 인디아가 팀 명칭을 바꾸는 작업을 시작했다는 소식 입니다. 포스 인디아가 팀명을 바꿀 것이라는 소식이 이미 전해졌기 때문에 그리 놀라운 소식은 아니지만 뭐랄까요.. 그 촌스러움이라고 해야하나요? 여전할것 같습니다. Force India에서 Force One으로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스 인디아 COO 오트마 사페나우어의 인터뷰 입니다. "포스 인디아는 비제이(말리야)가 팀을 소유하면서 태어났다. 그는 인디아 기업이 우리를 후원하길 바랬다. 그렇게 되기는 했지만 그리 많지는 않았다. 또한 그는 인도 그랑프리를 원했고 하기도 했다. 인도 그랑프리와 인도 기업에는 포스 인디아라는 이름이 적합했다." 


"인도 그랑프리가 사라지고 인도 스폰서는 더이상 우리에게 관심이 없었다. 비제이의 킹피셔를 제외하면 현재 우리에게는 인도 스폰서가 없다. 그래서 전세계에서 스폰서를 유치하기 위해 인디아라는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다. 포스 인디아라는 이름에 제한될 수는 없다."



틀린 말은 아닌데.. 굳이 '포스'까지 남겨 둘 필요가 있을까요? Force나 One이나 제가 보기에는 스포츠팀이나 기업에게 적절해 보이지 않는데 말입니다. 지역의 조그만 비지니스라면 모르겠지만 전세계에서 스폰서를 받겠다는 팀의 이름으로 포스 원은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F1 위원회의 허가와 다른 팀들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남아 있지만 시즌 시작 직전이 아닌 이상 명칭 변경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월 31일 포스 원 그랑프리, 포스 원 레이싱, 포스 원 팀, 포스 원 테크놀로지, 포스 원 호스피탈리티, 포스 원 브랜드 같은 포스 인디아 관련 사업체의 명칭이 모두 포스 원으로 바뀌었다고 하니 포스 원이 아닌 다른 명칭으로 바뀔 가능성은 없어 보이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