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프로스트와 알레시, '페라리 팀오더 아니다' 본문

F1/데일리

프로스트와 알레시, '페라리 팀오더 아니다'

harovan 2017. 6. 1. 10:28

페라리라면 콩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믿지 않나요? 페라리의 보스 마루치오 아리바베네와 레드불과 메르세데스의 프린서펄도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세바스티안 베텔이 우승한 것을 두고 페라리의 팀오더가 아니라고 말했지만 해외 댓글을 보니 여전히 갑론을박 중 입니다.



여기에 F1 레전드 알랭 프로스트와 쟝 알레시도 각자의 의견을 밝혔는데 결론은 둘 다 페라리가 팀오더로 키미 라이코넨의 우승을 빼앗은게 아니라 베텔이 빨랐다는것 이었습니다. 프로스트와 알레시 모두 과거 페라리 소속이었으니 페라리를 옹호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그럴 가능성을 완전하게 배제할 수는 없지만 프로스트나 알레시는 그동안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해온 사람들은 아닙니다.


일단 알레시가 Canal+ 인터뷰부터 보겠습니다. "키미의 실망을 이해한다. 그는 대단한 주말을 보냈다. 하지만 베텔은 깔끔한 승리를 했다. 롤랑 가로스(테니스)와 비슷하다. 누군가 이기면 다른쪽은 언제나 불행하다."



프로스트는 "우리는 페라리가 모나코에서 어떻게 했는지 모른다. 특히 롱 휠베이스를 가진 메르세데스와 퍼포먼스가 좋았던 레드불과 비교해서 말이다. 지금은 해답을 가지고 있다. 페라리는 어디에서나 잘한다. 그들은 좋은 섀시를 가지고 있고 2명의 좋은 드라이버가 있다. 팀의 넘버1으로 평가되지 않는 드라이버인 키미 라이코넨도 앞에서 달릴 능력이 있다. 나는 그저 꾸준함에 있어 세바스티안의 더 낫고 그를 이기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나코 그랑프리 이후 관련 뉴스를 종합해보면 F1 내부자들의 의견은 '페라리가 팀오더를 쓰지 않았다'로 모아지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Sky의 중계에서 마틴 브런들이 의문을 제기하는 뉘앙스를 풍긴 것을 제외하면 패독 인사이더들은 누구도 라이코넨이 페라리 때문에 우승을 빼앗겼다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7.06.01 12:29 이정도 까지 흘러가면 키미가 직접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네요.... 모나코전을 못 챙겨봤지만 이런 의문이 지속적으로 재기된다는 것만을도
    팀메이트인 베텔과 페라리에게 안좋을 텐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7.06.01 13:08 신고 아마도 이런 갑론을박이 계속 이어지는 이유는 모나코야 그랬다 쳐도
    빠른 시일 안에 팀오더를 내리냐 마느냐의 상황이 또 찾아올 것이란 게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일 겁니다.
    제가 생각할 때 페라리가 키미나 베텔에게 팀오더를 내릴 수 있는 상황은
    1. 라이벌의 추격이 매서워 몇 랩 안에 추월이 예상될 때
    2. 드라이버 포인트 차이가 근소해 격차가 필요할 때
    3. 혹은 드라이버 포인트가 꽤 벌어져 쐐기가 필요할 때
    등등이 있겠네요. 그런데 모나코는 팀오더가 아니라 실력으로 결과가 갈렸다 치면
    이미 베텔과 키미 사이 포인트 격차는 꽤 메꾸기 힘든 상황 (산술적으로 역전이 가능하지만)이기 때문에
    해밀턴이 베텔을 쫒아온다면 페라리는 베텔보다 키미에게 팀오더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겠죠?
    메르세데스처럼 자유경쟁을 약속한다면 더 없이 멋지겠지만 페라리니까요...
  • 프로필사진 진홍 2017.06.01 13:15 막상 당사자 키미와 베텔은 아무런 일 없는듯 해요
    5월30일인가 친선 축구에 같이 참석해서
    찍힌 사진들 보면 참 세상 둘이 다정합니다ㅋ
    물론 평소에도 베프지만!!

    http://blog.naver.com/plls11/221018557708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6.01 20:01 이런 주소 올려주시면 복사도 안되고 누르는 것도 막혀 있는데... 하로님 이런 건 우클릭좀 풀어주시면 안될까요.
  • 프로필사진 tsj914851 2017.06.01 23:52 f12누르고 세팅에서 자바스크립트 해지하시면 우클릭 가능합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6.02 00:21 아 우클릭은 플러그인으로 하고 있었는데 자바 해지하니까 드래그도 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근데 대댓글이 자바로 되어 있는 거였네요 ㅠㅠ 링크 누를때만 자바 해지해야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ㅇㅇ 2017.06.01 14:30 메르세데스 자유 경쟁이야 멋있게 보였겠지만 알고보면 압도적인 성능 차이도 있었으니 그런게 가능한거겠죠..지금같이 타이트 한 상황이면 그게 가능 할까요?
  • 프로필사진 ㅇㅇ 2017.06.01 23:31 지금 같은 상황에 이미 메르세데스는 모나코 이전에 2~3번이상 눈에 보이는 팀오더 내렸죠. 시즌초반부터..
  • 프로필사진 d 2017.06.01 17:38 해외 분위기도 f1 레딧이나 다른 기사 댓글을 보니 이제는 대부분 팀오더가 아니었다는거에 동의하더라구요.

    32랩에 맥스가 언더컷을 노리며 피트인
    33랩에 그걸 커버하려고 보타스가 피트인
    34랩에 둘을 커버하려고 키미가 피트인
    38랩에 타이어전략을 나누고 오버컷을 노렸던 다니엘이 피트인
    39랩에 다니엘을 커버하려고 베텔 피트인

    베텔이 타이어 관리를 잘했는지 38랩째 닳은 타이어로 패랩을 찍으며 여전히 속도가 떨어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39랩에 피트인시킨건 다니엘을 커버하기 위해서였던게 맞는 거 같구요.
    호너 말대로 먼저 들어갔든 나중에 들어갔든 상관없이 클린에어에서 베텔 속도가 워낙 빨라서 별 차이가 없었을 것 같은데 의외로 레이스 후 이걸로 말이 나와 좀 의아했네요.
  • 프로필사진 블루에어즈 2017.06.01 19:35 베텔이 너무 깔끔하게 우승을 한것도 있지만 팀오더가 있었던거 같은 느낌도 들더라구요 키미가 먼저 피트인을 한게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6.01 19:59 베텔이 쥐어짜서 간발의 차로 앞선 거기 때문에 이걸 예측한 팀오더라는 건 있기 어렵다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7.06.01 19:54 객관적으로 봐도 베텔이 라이코넨보다 빠른 것은 맞고, 팀오더가 아닌 가능성이 99%이상이지만 심정적으로 키미팬들이 약간 서운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 같은~~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6.01 20:00 뭐 사실 페라리가 타이어 전략 걸었다가 팀메보다도 망하는 건 베텔도 자주 있었던 일이라서 이해는 됩니다. 다만 키미가 모나코에서 폴투윈을 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커서... ㅠㅠ
  • 프로필사진 .. 2017.06.01 23:35 경기 시작전부터 팀오더 여부 떠들어 되었는데 키미가 1위 안 했으면 무조건 나왔을
    이야기였죠. 원래 영국 미디어들이 저렇게 논란꺼리 잘 만들죠. 저런 비지니스이면서 엔터테인먼트적으로 잘 써먹는곳이 영국이죠. 축구도 그렇고..ㅋ 팬들 이바구하면서 놀라고 던져주는 떡밥..맛있는 떡밥이였는듯 꽤 많은 사람들이 길게도 잇슈되는 걸 보면 ㅋㅋ 다 그런거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