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베텔은 페라리 성공의 핵심 - 로스 브론 본문

F1/데일리

베텔은 페라리 성공의 핵심 - 로스 브론

harovan 2017. 5. 19. 19:49

로스 브론이 2017 시즌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페라리에서 세바스티안 베텔의 역할을 크게 평가했습니다. 페라리느 좋은 차를 만들었고 팀메이트 키미 라이코넨도 훌륭한 드라이버이기는 하지만 베텔은 확실히 브론에게 이런 칭찬을 들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해주고 있기는 합니다.



브론은 Sport Bild와 인터뷰에서 "세바스티안 베텔이 빨간차를 타고 하고 있는 것은 F1 광고에 엄청난 도움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팬은 페라리가 잘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세바스티안이 그것의 핵심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베텔을 키워냈던 헬무트 마르코는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과 베텔이 챔피언쉽을 두고 경쟁하고 있지만 베텔이 더 유리한 상황으로 평가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한계에서 달리고 있지만 세바스티안은 편안하게 포디엄에 오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라리가 더 일관적이다."



라이코넨이 시즌 초반 베텔에 비교하고 불운했고 베텔은 언제나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브론이나 마르코의 평가에 동의합니다. 베텔은 확실히 페라리를 이끌고 있고 마르코의 말처럼 베텔은 해밀턴보다 수월한 모습입니다. 베텔과 해밀턴 모두 2승을 거두고 있지만 그랑프리 내용을 뜯어보면 베텔쪽이 유리합니다. 해밀턴은 퀄리파잉에서 앞서고 있지만 퀄리파잉은 어디까지 퀄리파잉이겠지요?


베텔과 해밀턴이 경쟁을 하고 있지만 적어도 1명 정도는 더 끼어들어 챔피언쉽에 3파전이 되면 좋겠네요 기왕이면 레드불쪽에서 들어오면 좋겠지만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니 라이코넨이나 보타스가 베텔과 해밀턴을 추격하는 모습이 보고 싶네요.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7.05.19 21:36 해밀턴과 베텔의 선두경쟁인 상황인데, 문제는 이 경쟁에 끼어들 수 있는 보타스와 라이코넨의 성적이겠죠~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라이코넨보단 보타스가 산술적으로 경쟁에 참여할 가능성이 좀더 높아 보이는 것은 사실~ 현재 멜세이더스는 경량화에서 페라리보단 못하다는 평가이지만 퀄리파잉성적만 보면 아직은 멜세이더스가 페라리보다는 약간 나은 모습을 보이는 점, 롱런 레이스는 멜세이더스가 페라리에 근접할 만큼 좋아졌지만 그래도 페라리가 좀더 나은 점 등을 보면 5경기가 지났지만 섣부른 판단을 내리기 쉽지 않네요~ 전반기, 후반기에 페라리가 달아나지 못한다면 멜세이더스가 파워트레인의 여유로 인해 보다 적은 패널티를 받아 페라리보단 유리한 상황이 될 가능성도 높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0 12:00 신고 파워유닛에서 메르세데스가 페라리보다 낫다고 보기는 힘든것 같습니다. 퀄리파잉을 보자면 메르세데스가 여전히 페라리보다는 나아 보이지만 레이스에서는 페라리의 페이스가 더 좋아 보이고 날씨가 더워질수록 메르세데스는 오버히팅 문제가 심각해질 수도 있고요. 스페인에서 새 유닛을 깠던 보타스에게 누수가 발견된 것이나 레이스에서 엔진 블로우를 보면 메르세데스가 유리하다고 보기는 힘들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Leo 2017.05.19 21:54 -베텔은 갈수록 슈마허의 90년대 후반의 모습을 따라가는 듯하달까...
    만약 올해 타이틀이 실패하더라도 지금같은 페이스를 끝까지 유지해낸다면 레드불시절때보다 더 쳐주고 싶네요.(파워유닛 리스크가 맘에 걸림)
    -보타스는 모르겠음. 1승을 했는데도 바로 다음경기에 대놓고 팀전략으로 희생시키는 모습을 보면...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0 12:01 신고 베텔이 페라리에서도 챔피언에 오른다면 최소한 5회 챔피언.. 그렇게 된다면 슈마허와 비교를 해도 무리가 아니기는 합니다.
  • 프로필사진 458 2017.05.20 00:20 알론조는 페텔을 피한걸수도있다.
    이제 그에겐 더더욱 레드셔츠는 멀어져간다.
    그가 있던 몇년과 차이가 더욱 선명하니..
    알론조, 이제 그만..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0 12:02 신고 인디카에서 오벌에 적응하는 것을 보면 알론조 아직 살아있다는 생각이 들던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 2017.05.20 00:55 라이코넨은 대놓고 베텔 밀어주지만
    해밀턴은 소치에서 봐서 알겠지만 보타스 보다 약한 그랑프리가 분명히 있어요.
    따라서 드라이버 챔피언쉽은 베텔이 절대 우세하다 봅니다.

    그리고 마르코 말대로 페라리는 뭔가 편안하게 달리고 있는데 반해
    (물론 몇가지 변수로 인해 원하는 결과?는 못얻고 있지만)
    메르세데스는 물통까지 비우면서 끝까지 짜내면서 달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0 12:03 신고 메르세데스도 보타스가 해밀턴에게 쉽게 길을 터주었습니다. 라이코넨과 보타스 모두 시즌 초반 이런저런 불운을 겪고 있을뿐이지 페이스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베텔-해밀턴에 포지션을 내주는 그림은 그리 이상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20 15:11 전통의 페라리가 올해는 유독 팀오더에 인색한 거 보면 그만큼 여유가 있는 것 같긴 합니다. 반면 멀세이디스는 키미가 녹아웃 된 상황에서도 보타스에게 베텔 디펜스 임무를 내렸고...

    페라리의 고질병이 도지지 않길 바라는데 일단 페라리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으니까 모나코를 봐야겠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 2017.05.23 10:17 레이스 보고 이런말 못할것 같은데 ㅋㅋㅋ 보타스가 라이코넨보다 좀 덜 불운하고 좀 더 나은 레이스를 하면서 해밀턴 몇번을 도와줬는데 키미 상황 자체가 도움 줄 수 있는 위치에 있기 어려울 정도로 꼬이는 레이스가 한두번도 아니였는데 바로 전에 스페인에서도 보타스는 결과적으로는 자기 레아스는 망쳤어도 팀오더는 그보다 좋은 타이밍일 수 없다는 시점에 자리 내주는 것 못 보셨나봐요. 이번 시즌 2경기정도 제대로 못 봤는데 멜세데 팀오더 페라리보다 많았고 팀오더 제외하고도 보타스가 팀을 위한 작전 수행도 잘해주고 있다는걸 레이스 보면 모를 수가 없어요. 페라리 키미는 지금 남 도와줄 여유조차 없는 레이스를 하고 있어요. 위협적인 위치가 아닌게 도와주는거라면 몰라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