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오지에 오프닝 스테이지 선두 - 2017 WRC 아르헨티나 Day1 본문

WRC

오지에 오프닝 스테이지 선두 - 2017 WRC 아르헨티나 Day1

harovan 2017. 4. 28. 09:05

지구 반대편에서 열리는 아르헨티나 랠리가 현지시각으로 목요일 저녁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시차는 정확하게 12시간으로 우리와 밤낮을 뒤집으면 되겠네요.



멕시코에 이어 시즌 2번째 그레블 랠리로 남반구는 겨울로 가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변수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팜파스 스테이지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산악트랙으로 올라가게 된다면 비는 물론 눈도 내릴 수 있으며 작년처럼 심한 안개가 깔릴 수도 있습니다.



쉐이크다운에서는 토요타의 야리-마티 라트발라가 선두에 올랐습니다. 라트발라는 '느낌이 좋다'라고 말했지만 현상황에서 토요타가 우승하는 것을 상상하기는 힘듭니다. 라트발라에 이은 2위는 현대의 헤이든 패든이며 3-4위는 다니 소르도와 티에리 누빌로 현대 드라이버들은 모두 상위권에 올랐고 선두와 4위 누빌의 격차는 0.6초에 불과 했습니다.



- 목요일 일정 -

SS1 SUPER ESPECIAL CORDOBA (1.90km)


- 로드 오더(WRC) -

1.베르텔리  2.고르반  3.오츠버그  4.한니넨  5.에반스  6.패든  7.브린  8.소르도  9.타낙  10.믹  11.누빌  12.라트발라  13.오지에


- 타이어 선택 -

모든 미쉐린 드라이버 : 5 소프트



SS1 SUPER ESPECIAL CORDOBA (1.90km)

코르도바 시내에서 시작되는 아르헨티나 랠리의 스타트로 혼합노면 야간 스테이지 입니다. 지난해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며 올해는 포맷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라운드어바웃에서 몇라례 도넛을 그리며 수많은 관중 사이에서 점프를 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아르헨티나 랠리 오프닝 스테이지에서 우승했습니다. 2km도 안되는 짧은 스테이지이기 때문에 기록보다는 완주에 집중해야 하는 스테이지이기는 하지만 슈퍼 스페셜 스테이지 중에서는 꽤나 난이도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기분 좋은 우승이 되겠습니다.


오지에는 다니 소르도와 엘핀 에반스를 0.9초 차이로 따돌렸고 누빌, 라트발라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스웨덴 랠리 이후 오랫만에 등장한 오츠버그와 2016 아르헨티나 랠리 우승와 2015 아르헨티나 랠리 우승자인 패든과 믹이 각각 6-7위에 올랐습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바람 2017.04.28 11:24 패든을 평가하기에는 좀 이르긴 합니다만,
    몬테에서 사고후 페이스가 좀 떨어진건 아닌지 걱정스럽네요. 누빌은 풀로 밀어부치지 않았다는데 페이스가 좋은거 같네요.
    좋은소식 항상 감사하게 받고 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