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세컨팀 있으면 좋지만 공급여력 없다 - 혼다 본문

F1/데일리

세컨팀 있으면 좋지만 공급여력 없다 - 혼다

harovan 2017. 3. 22. 19:3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1 최고의 명문팀 중 하나인 맥라렌에 파워유닛을 공급하는 혼다의 추락이 어디까지인지 모르는 가운데 2017 시즌 개막전을 완주할 수 없을것이라는 전망이 이상할게 전혀 없는 요즘입니다. 맥라렌이 혼다와 결별을 준비중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혼다의 F1 보스 유스케 하세가와는 맥라렌 외에 다른팀에도 엔진을 공급하면 좋겠지만 여력이 없다고 하네요.



Racer와의 인터뷰에서 세컨팀이 있으면 혼다에 도움이 되겠냐는 질문에 하세가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물론 그렇다. 만약 우리가 더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더 나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엔지니어를 더 투입해야 하는데 우리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준비될 것이다."



페르난도 알론조의 혼다에 대한 비난에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작년 탑 팀들은 높은 레벨이었고 우리는 발전했었다. 긍정적이었지만 우리는 컨셉을 변경했기 때문에 여전히 따라잡아야할 부분이 많다. 페르난도는 빠른 진전을 원했을테고 우리도 그랬다. 때문에 우리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야 한다. 말뿐이 아니다. 중요한 것이다."



세컨팀을 받을 여력이 없다.. 생각해보니 그럴만 하기는 하네요. 윈터 테스트에서 맥라렌은 제 기억에만도 3개 이상의 엔진을 사용했는데 맥라렌 혼자 소비하고 있는 파워유닛은 다른 팀의 2배 이상입니다. 혼다는 현재 사실상 2개 이상의 팀에 파워유닛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랄까요? 그렇다 하더라도 별로 위로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제발 개막전에서는 뭔가 마법 같은 것을 부려서 맥라렌-혼다가 포디움에라도 오르는 모습을 원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더 악화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