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7년에 포뮬러 E 피더 시리즈 론칭 본문

모터스포츠

2017년에 포뮬러 E 피더 시리즈 론칭

harovan 2017. 3. 17. 18:11

다른 모터스포츠에서 드라이버를 수급해오던 포뮬러 E가 쥬니어 전기 포뮬러 시리즈를 개설하고 피더 시리즈로 삼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펀치 파워트레인과 달라라가 쥬니어 포뮬러 E 컨소시엄 포뮬리노 E(Formulino E)에 참가했다는 소식입니다.



포뮬리노 E는 2017년 말에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차량가격은 8만 유로 정도로 책정되어 있고 목적은 당연히 포뮬러 E로 올라갈 드라이버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F1과 F2와 같은 상관관계가 있다면 되겠지요?


포뮬리노 E의 CEO 에릭 데플랑드르가 Autosport와 한 인터뷰 입니다. "우리는 올해 20대의 차를 목표로 하고 이후 생산을 늘릴 것이다. 올해 첫 레이스를 열기로 협상 중에 있고 올해는 배워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로토타입이 공개된 포뮬리노 E는 15분 가량을 달릴 수 있으며 현재 레이스 도중 차량을 교체하는 포뮬러 E와 달리 1분 이내의 시간에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 하네요.



포뮬러 E가 이렇게 빨리 성장하고 피더 시리즈까지 가지게 될지는 몰랐네요. 현재는 F1, WEC, DTM에서 드라이버를 데려오고 있지만 포뮬리노 E가 정착하면 보다 안정적인 드라이버 공급은 물론 풀스케일의 ePrix 개최도 가능해지겠습니다. FE를 정점으로 포뮬리노 E와 전기차 투어링카가 함께 묶인다면 그 자체로도 파괴력이 상당할것 같네요.

5 Comments
댓글쓰기 폼